(다시 공부하고, 내용 수정했습니다) 미국 주식 금투세 적용에서 한 가지 수정할 부분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미국 주식도 금투세에 적용이됩니다. 제가 이 부분이 가장 헷갈렸던 부분인데,, 혼란을 드려죄송합니다. 매매 차익 250만 원 이상부터는 금투세에 적용되어 반기마다 원천징수로 세금을 내야 합니다. 현재는 1년간 매매한 손실과 이익을 상계한 후 다음해 5월에 양도소득세로 내는데,, 이제 금투세가 시행되면 최종 상계처리 되기도 전에 6개월 단위로 원천징수로 세금을 떼이게 됩니다. 금투세 또한 손실과 이익을 상계처리해주기는 하는데 나중에 다시 환급을 받는다 하더라도,, 당장 투자할 수 있는 기회비용을 잃게되는 것입니다. 3억원 이상부터(영상 2분 55초 부분, 3분 23초 부분) 27.5%,, 이 부분은 잘못된 내용입니다. 수정 내용 다시 결론 내어 드립니다. 우선 종전과 동일하게 250만원 공제 250만원 이상부터는 22% 금투세 해당되며, 6개월 단위로 원천징수로 납부됨.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혹, 또 정정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십시오 ^^ (집단지성의 힘!!)
대기업에 계약직인 분들 대체적인 연봉이 대략 5천만원 내외입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내손에 쥐는 금액이 중요하죠. 매월 국세,지방세 등의 세금과 국민연금, 건강보험 거기다 추가 정산돼서 한꺼번에 소급해서 추가로 떼가기라도 하면 실제 손에 쥐는 월급은 충격적인 수준이 됩니다. 즉 재주는 국민이 부리고 돈은 나라에게 거둬가는 구조입니다. 유리지갑 괜히 나온 말이 아닙니다. 대기업 직원도 예외없습니다. 하물며 지금 같은 인플레이션 시대에 월급을 400~500 받으면 초부자일까요? 그거 벌어서 교육비 생활비 다 감당이 되고도 남아서 고급진 아파트를 사고, 빌딩이라도 올릴 수 있는 월급인가요? 아마 교육비 때문에라도 마이너스 통장 쓰는 분들도 상당할겁니다. 이 월급 받는 대기업 직원 연봉이 세전으로 따지면 1억에 못 미치는 금액이 될겁니다. 그럼 실질 임금 외에 나머지 돈은 어디로 갔습니까? 바로 나라에서 각종 구실로 뜯어가는 금액입니다. 민주당이 초부자인 것 처럼 둔갑시키는 이들의 실제 상황이 이러합니다. 그럼 주식을 과연 원래 집이 부자인 이들과 주식을 몇억씩 굴리는 전업 투자자들만 합니까? 이들은 정말 지극히 소수입니다. 금투세가 과연 이들을 노리는 세금일까요? 유튭에도 이들 소수가 부각이 될 뿐이며 나머지는 자산을 불리고자 용쓰는 개인들이 다수인데 세전 연봉에 주식수익 보태서 종합소득세 물리는거 뿐이니 초부자세금일 뿐이라고 민주당 진성준 같은 인간들이 사모펀드 로비질에 저렇게 우겨댑니다. 국민들을 경제 무뇌한으로 보나봅니다. 민주당은 서민이 자산을 불리는 구조 자체를 붕괴시키고자 하는 운동권 출신들 특유의 공산주의, 사회주의식 경제관념을 지녔음을 꼭 기억하세요. 국힘이 국민들과 괴리가 있듯 민주당도 국민들 상식과 철저하게 궤를 달리합니다. 조국 사건만 봐도 그 본질은 서민들 자녀들은 흉내낼 수도 없는 편법이 엄빠 찬스로 동원됐다는 사실인데 민주당은 피해자 코스프레 하기 바쁩니다. 자기들만의 리그를 하고 있으면서 그게 마치 국민들의 상식과 부합하는 척을 합니다. 민주당의 경제에 대한 태도는 철저하게 공산주의나 사회주의를 지향합니다. 운동권들의 마인드는 자신들의 기득권 유지를 위해 필요한 조직에는 나랏돈을 펑펑 씁니다. 여가부 윤미향 사건만 봐도 잘 알 수 있습니다. 대표가 같은 사람인데 단체명만 달리해도 확인하지 않고 나랏돈 막 퍼줬습니다. 거기서 구멍나는 세금이 생기고 그걸 어디서 메꾸겠습니까. 바로 국민들 호주머니 털겠다는 겁니다. 어떤 구실이냐 전형적인 공산주의식 수법 부자=악마(서민들의 대척점에 부자를 두고 악마로 형상화)로 상정합니다. 지금도 구실은 초부자세금이랍니다. 전혀 공감되지 않는 주장이지만 진성준 같은 운동권이 총대 메고 밀어부치죠. 서민들 경제사정을 하향평준화 시켜서 경제기득권 가진 자신들에게 순응시키기 위한 전형적인 공산주의 수법을 씁니다. 금투세가 끝이 아닐겁니다.25만원 공약이 가진 함의를 생각해봅시다. 이들이 과연 구멍난 세금을 메우려고 누구를 삥 뜯으려고 어떤 구실을 내세울지. 민주당은 삼성 망하라고 줄기차게 괴롭히는 집단이며 겉으로는 오너지배 문제를 내세우지만 금투세도 삼성문제도 모두 사모펀드의 경영권 장악시도에 각종 로비가 정치권을 좌지우지하는 시도에 국민들이 놀아나고 있는 것이며 이를 묵과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서민들에게 이어져 비참한 결말로 치닫지 않을까 심히 두렵습니다.
초부자 사모펀드 세율 금투세로 49%에서 22%로 감소 따라서 국가가 걷는 세수 감소 따라서 그 감소분을 메꿔야 하니 금투세로 개미인 니들이 대신 내라. 게기지 말고 그냥 개미들 개 돼지들 닥치고 내라면 내라.참 아름다운 법이죠.내자식이 최선을 다해서 살아도 부자가 될수 없는데...출산율이 높아질라야 높아질수가 없어요.
미국SPY의 배당소득세 만 내고 있습니다. 극단적이지만 어차피 장기투자자로 주식을 한다면 사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금융소득세 대상이니 절세계좌도 불가합니다. 과감하게 리스크에 투자를 하던가 그냥 무기력하게 자산이 은행계좌에서 인플레로 녹아 내리는 걸 보고만 있어야 하니 갑갑해서 선택한 나 나름의 투자방법입니다. 어차피 금투세가 악법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언젠가 정상화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가급적이면 양도소득세가 과세가 되는 상황을 만들지 말자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저도 이 부분이 준비하면서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었어요..... 금투세 적용된다고 하긴하는데 3억 넘으면 된다, 적용안된다,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른다.. 고해서.. 이것 말고도 좀.. 불분명한 부분이 더 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 주신 의견 고려해서 첫 고정 댓글로 올려 두겠습니다.
너무 공감 되는 영상이었습니다. 정말 예전에 만든 공제 금액은 그대로 두면서 세금만 더 걷어 가겠다는 말이 아닌가 싶더라구요. 시대가 변함에 따라 공제 금액에 대한 변화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세금 수급에만 너무 치우쳐 있는게 아닌지.. 다른 이야기지만 기존에 걷고 있는 세금이라도 제대로 쓰면 모르겠는데 기존 세금도 이상한데 쓰면서 더 걷으려고 하는게 너무 화나네요.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도 실패한 세법을 왜 시행 하려고 하는지도 의문이고 말이죠.. 아무쪼록 시행 안되는 방향으로 잘 흘러 가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제 상황과는 좀 멀다.. 생각하고 관심을 끄고 있었거든요. 국내 주식 매매차익 5천만원이면,, 저는 매매 차익을 거의 내지도 않고 국내 주식은 없으니까요. 그런데 알고보니,, 이거 거의 전체 투자자가 안걸리는게 없더라구요. 너무 준비도 안되었고,, 이걸 만들고 추진하는 사람들의 이해도가 떨어지는게 아닌지.. 단순히 세금 내기 싫다는 것이 아니거든요. 너무 답답합니다.
금투세 시행한다고 하면 대폭락장이 나올 수 있어서 그전에 다 빼야합니다. 주식 좀 한다는 사람들 금투세 시행하면 바로 미장으로 간다는 사람 많이 있구요. 벌써 미장에 뛰어들간 사람들 많이 있습니다. 미장은 일단 장투로 해야합니다~ 단타는 세금이 많구요. 배당주 사면 분기별로 배당주는데가 많기 때문에 세금값은 벌겠죠~
중산층이란 단어를 쓰는 것과 첫댓글과 무슨 연관성이 있죠? 이번 정부가 서민서민한다고 서민 생각하나요? 말에 현혹되지 말고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 제발 좀 찾아보세요. 아 국민의힘에서 중산층 언급하는거 티비에선 못 봤고 태극기를 가슴에 품고 다니시는 초극우이신 집안 어르신한테 들었네요. 국민의 힘이 중산층을 무너뜨리고 있어서 서운하고 슬프다고 하시더라구요. 직접 여쭤본것도아니에요. 당신께서 하소연하듯 말씀하신거지.이건 어떻게 해석해야할지.
볼륨이 약간 더 커도 될 것 같애요~ 해외주식만 직구하거나, isa나 연금계좌에서 해외etf를 매매하면 그나마 세금을 줄일 수 있겠네요. 물론 국내주식을 매매하거나 국내주식계좌는 세금많고 투기판 될테니 이용하지 않는게 좋을것 같애요. 해외주식 직구 시 돈 많은 사람은 시세차익 3억 넘기지 않는게 포인트네요. * 금투세는 정치인이나 재벌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모펀드 세금을 약50%->약25%로 줄여주는 부자감세 입니다. 자기네들 세금을 줄이는 만큼 만만한 국민들에게 세금을 걷어서 메꾸는거예요. 밧데리아저씨나 이데일리 채널에서 잘 설명해줘요.
안그래도 목소리가 작아서,, 크게 한다고 하는데도 잘 안되네요. 기계적으로 최대로 올려 보았는데,, 다음에 할 때에는 목소리에 힘을 좀더 주도록 하겠습니다 ISA, IRP, 연저 계좌를 그렇지 않아도 최대한 활용하는데..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할 것 같아요. 좋은 채널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는 미국에 살면서 미국장에 투자하고 미국에 세금을 냅니다. 공제없고, 액수에 상관없이, 연방정부에 24%,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9.3%, 총 33.3% 내야합니다. 1년 넘게 들고 있으면, 연방정부 세율은 15%로 낮아져서 총 24.3% 내면 됩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 마치면, 금투세 내더라도, 한국으로 돌아가 미국에 투자하고 싶네요.
(다시 공부하고, 내용 수정했습니다)
미국 주식 금투세 적용에서 한 가지 수정할 부분이 있어서 글 남깁니다.
미국 주식도 금투세에 적용이됩니다.
제가 이 부분이 가장 헷갈렸던 부분인데,, 혼란을 드려죄송합니다.
매매 차익 250만 원 이상부터는 금투세에 적용되어 반기마다 원천징수로 세금을 내야 합니다.
현재는 1년간 매매한 손실과 이익을 상계한 후 다음해 5월에 양도소득세로 내는데,,
이제 금투세가 시행되면 최종 상계처리 되기도 전에 6개월 단위로 원천징수로 세금을 떼이게 됩니다.
금투세 또한
손실과 이익을 상계처리해주기는 하는데 나중에 다시 환급을 받는다 하더라도,,
당장 투자할 수 있는 기회비용을 잃게되는 것입니다.
3억원 이상부터(영상 2분 55초 부분, 3분 23초 부분) 27.5%,, 이 부분은 잘못된 내용입니다.
수정 내용 다시 결론 내어 드립니다.
우선 종전과 동일하게 250만원 공제
250만원 이상부터는 22% 금투세 해당되며, 6개월 단위로 원천징수로 납부됨.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혹, 또 정정할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십시오 ^^ (집단지성의 힘!!)
대기업에 계약직인 분들 대체적인 연봉이 대략 5천만원 내외입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내손에 쥐는 금액이 중요하죠. 매월 국세,지방세 등의 세금과 국민연금, 건강보험 거기다 추가 정산돼서 한꺼번에 소급해서 추가로 떼가기라도 하면 실제 손에 쥐는 월급은 충격적인 수준이 됩니다. 즉 재주는 국민이 부리고 돈은 나라에게 거둬가는 구조입니다. 유리지갑 괜히 나온 말이 아닙니다. 대기업 직원도 예외없습니다.
하물며 지금 같은 인플레이션 시대에 월급을 400~500 받으면 초부자일까요? 그거 벌어서 교육비 생활비 다 감당이 되고도 남아서 고급진 아파트를 사고, 빌딩이라도 올릴 수 있는 월급인가요? 아마 교육비 때문에라도 마이너스 통장 쓰는 분들도 상당할겁니다. 이 월급 받는 대기업 직원 연봉이 세전으로 따지면 1억에 못 미치는 금액이 될겁니다. 그럼 실질 임금 외에 나머지 돈은 어디로 갔습니까? 바로 나라에서 각종 구실로 뜯어가는 금액입니다. 민주당이 초부자인 것 처럼 둔갑시키는 이들의 실제 상황이 이러합니다. 그럼 주식을 과연 원래 집이 부자인 이들과 주식을 몇억씩 굴리는 전업 투자자들만 합니까? 이들은 정말 지극히 소수입니다. 금투세가 과연 이들을 노리는 세금일까요? 유튭에도 이들 소수가 부각이 될 뿐이며 나머지는 자산을 불리고자 용쓰는 개인들이 다수인데 세전 연봉에 주식수익 보태서 종합소득세 물리는거 뿐이니 초부자세금일 뿐이라고 민주당 진성준 같은 인간들이 사모펀드 로비질에 저렇게 우겨댑니다. 국민들을 경제 무뇌한으로 보나봅니다.
민주당은 서민이 자산을 불리는 구조 자체를 붕괴시키고자 하는 운동권 출신들 특유의 공산주의, 사회주의식 경제관념을 지녔음을 꼭 기억하세요.
국힘이 국민들과 괴리가 있듯 민주당도 국민들 상식과 철저하게 궤를 달리합니다. 조국 사건만 봐도 그 본질은 서민들 자녀들은 흉내낼 수도 없는 편법이 엄빠 찬스로 동원됐다는 사실인데 민주당은 피해자 코스프레 하기 바쁩니다. 자기들만의 리그를 하고 있으면서 그게 마치 국민들의 상식과 부합하는 척을 합니다.
민주당의 경제에 대한 태도는 철저하게 공산주의나 사회주의를 지향합니다.
운동권들의 마인드는 자신들의 기득권 유지를 위해 필요한 조직에는 나랏돈을 펑펑 씁니다. 여가부 윤미향 사건만 봐도 잘 알 수 있습니다. 대표가 같은 사람인데 단체명만 달리해도 확인하지 않고 나랏돈 막 퍼줬습니다. 거기서 구멍나는 세금이 생기고 그걸 어디서 메꾸겠습니까. 바로 국민들 호주머니 털겠다는 겁니다. 어떤 구실이냐 전형적인 공산주의식 수법 부자=악마(서민들의 대척점에 부자를 두고 악마로 형상화)로 상정합니다. 지금도 구실은 초부자세금이랍니다. 전혀 공감되지 않는 주장이지만 진성준 같은 운동권이 총대 메고 밀어부치죠. 서민들 경제사정을 하향평준화 시켜서 경제기득권 가진 자신들에게 순응시키기 위한 전형적인 공산주의 수법을 씁니다.
금투세가 끝이 아닐겁니다.25만원 공약이 가진 함의를 생각해봅시다. 이들이 과연 구멍난 세금을 메우려고 누구를 삥 뜯으려고 어떤 구실을 내세울지. 민주당은 삼성 망하라고 줄기차게 괴롭히는 집단이며 겉으로는 오너지배 문제를 내세우지만 금투세도 삼성문제도 모두 사모펀드의 경영권 장악시도에 각종 로비가 정치권을 좌지우지하는 시도에 국민들이 놀아나고 있는 것이며 이를 묵과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서민들에게 이어져 비참한 결말로 치닫지 않을까 심히 두렵습니다.
사모펀드 세금줄여줄려고 만든거니까 법이 어슬프지 진성준 저인간 깜빵보내야된다니까
금투세 폐지
초부자 사모펀드 세율 금투세로 49%에서 22%로 감소 따라서 국가가 걷는 세수 감소 따라서 그 감소분을 메꿔야 하니 금투세로 개미인 니들이 대신 내라. 게기지 말고 그냥 개미들 개 돼지들 닥치고 내라면 내라.참 아름다운 법이죠.내자식이 최선을 다해서 살아도 부자가 될수 없는데...출산율이 높아질라야 높아질수가 없어요.
금투세 아니어도 이미 애 낳기 싫은 나라
금투세 진짜 궁금했는데 이해쉽게 다뤄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쉽게 한다고 해 보았는데,, 이게 채권, 펀드, 국내 다양한 파생상품까지 들어가면 정말 복잡하고 더 심하더라구요. 제발 다시 좀 검토해 보면 좋겠습니다.
금투세 적용 시
건보료 상승
22%+건보료8% 총 30%라고 봐야 합니다
연말정산 인적공제 자격 박탈 문제도 있어요
100만원 초과 수익 시 소득으로 잡혀서
인적공제 안된다네요...
미국SPY의 배당소득세 만 내고 있습니다. 극단적이지만 어차피 장기투자자로 주식을 한다면 사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금융소득세 대상이니 절세계좌도 불가합니다. 과감하게 리스크에 투자를 하던가 그냥 무기력하게 자산이
은행계좌에서 인플레로 녹아 내리는 걸 보고만 있어야 하니 갑갑해서 선택한 나 나름의 투자방법입니다.
어차피 금투세가 악법이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언젠가 정상화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때까지 가급적이면
양도소득세가 과세가 되는 상황을 만들지 말자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미국도 원래 주식 fund 배당 etf 합쳐서 250만원 넘으면 과세하는거니 미국 따라하나보네요. 금융종합소득세? 만 조정하면 미국이랑 동일해지니까 이걸 바꿔야할듯요
제가 알기론 국내상장 미국etf 금투세 적용
미국 직접 투자는 250이상은 3억이든 5억이든 22%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검색해봐도 그렇구요 미국 직투도 이익 구간을 나누고 세금을 바꾼다는 얘기는 없어요
저도 이 부분이 준비하면서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었어요..... 금투세 적용된다고 하긴하는데 3억 넘으면 된다, 적용안된다, 아직 어떻게 될지 모른다.. 고해서.. 이것 말고도 좀.. 불분명한 부분이 더 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 주신 의견 고려해서 첫 고정 댓글로 올려 두겠습니다.
얘기가 왜 없나요? 해외주식 이라고 딱 나와 있는데 그리고 etf는 해외 주식 하나라도 포함되면 해외 주식으로 포함 됨니다
너무 공감 되는 영상이었습니다.
정말 예전에 만든 공제 금액은 그대로 두면서 세금만 더 걷어 가겠다는 말이 아닌가 싶더라구요. 시대가 변함에 따라 공제 금액에 대한 변화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세금 수급에만 너무 치우쳐 있는게 아닌지..
다른 이야기지만 기존에 걷고 있는 세금이라도 제대로 쓰면 모르겠는데 기존 세금도 이상한데 쓰면서 더 걷으려고 하는게 너무 화나네요.
그리고 다른 나라에서도 실패한 세법을 왜 시행 하려고 하는지도 의문이고 말이죠..
아무쪼록 시행 안되는 방향으로 잘 흘러 가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제 상황과는 좀 멀다.. 생각하고 관심을 끄고 있었거든요. 국내 주식 매매차익 5천만원이면,, 저는 매매 차익을 거의 내지도 않고 국내 주식은 없으니까요. 그런데 알고보니,, 이거 거의 전체 투자자가 안걸리는게 없더라구요. 너무 준비도 안되었고,, 이걸 만들고 추진하는 사람들의 이해도가 떨어지는게 아닌지.. 단순히 세금 내기 싫다는 것이 아니거든요. 너무 답답합니다.
몇년전에 외국 사람이 이해 못 하는 한국 속담이 있다고 하던데 ~ 사촌이 땅사면 배 아프다는 속담~ 아니 왜 축하해줘야 하는데 왜 배가 아프죠? 이렇게 외국 사랑이 반문 하데요. ㅋㅋ 한국사람 심뽀가 대부분 이렇음. 부정하기 싢어도 ㅋㅋ
금투세 시행한다고 하면 대폭락장이 나올 수 있어서 그전에 다 빼야합니다.
주식 좀 한다는 사람들 금투세 시행하면 바로 미장으로 간다는 사람 많이 있구요.
벌써 미장에 뛰어들간 사람들 많이 있습니다.
미장은 일단 장투로 해야합니다~ 단타는 세금이 많구요.
배당주 사면 분기별로 배당주는데가 많기 때문에 세금값은 벌겠죠~
앞으로 민주당 아웃 민주당 대선 포기하는거라고 본다..진성준 아웃
2중과세에 대한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어 그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을 해야겠다는 생각인데.. 우리나라 시장이 박스피.. 인데 그거에 대한것은 투자자본인들의 결정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단타를 많이 하는시장이라서..
해외주식에서 비과세 제외하고 100만원 이상 수익나면. 건보료안내던분은 내야합니다...
네,, 건보료도 있죠. 결국 세금과 건보료가 참.. 아무튼 공부할 것도 많고 요리 조리 정당한 절세 방법을 계속 찾아보고 있어요.
영상 잘봤습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 금투세 적용시
250까지 비과세 적용, 이상은 금투세 대상이 되는데 세금 징수 방법이 원천징수 인지 아니면 매도시
세금 징수인지 궁금합니다.
(수정합니다. 제가,, 처음에 한 답글은 국장기준으로 답을했네요.) 미국 주식도 금투세에 적용이 됩니다. 그래서 반기에 한번 씩 원천징수로 세금을 내야합니다. 이게 너무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금투세 대상이 아니라 이미 250만원 공제 이상은 세금 내고 있습니다 변하는건 없습니다 미국직투는요 3억이상 27.5퍼센트는 자본시장법에 저촉되는지 따져바야할 사항입니다. 물론 그 이하로 조절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잠만보-t9k 제말은 미국 직투 투자 주식 및 ETF 매도시 양도세로 1년에 내는 것을 금투세 시행시 매도하지 않아도 원천징수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민주당의 성향부터 공부하셔야 할꺼같아요 서민이 중산층으로 올라가는걸 원하지않아요 물론 집도 자가보단 월세로 살아가는걸원하구요 성향부터 파악하셔야 왜 금투세를 만들려는지를 아실꺼에요
??ㅋㅋ
@@wooju-l3u 할말있으면 써라 처웃지말고
민주당의 발언을 보세요 중산층이란 말조차 없습니다
중산층이란 단어를 쓰는 것과 첫댓글과 무슨 연관성이 있죠? 이번 정부가 서민서민한다고 서민 생각하나요? 말에 현혹되지 말고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쓰는지 제발 좀 찾아보세요. 아 국민의힘에서 중산층 언급하는거 티비에선 못 봤고 태극기를 가슴에 품고 다니시는 초극우이신 집안 어르신한테 들었네요. 국민의 힘이 중산층을 무너뜨리고 있어서 서운하고 슬프다고 하시더라구요. 직접 여쭤본것도아니에요. 당신께서 하소연하듯 말씀하신거지.이건 어떻게 해석해야할지.
@@wooju-l3u 그럼 금투세가 서민 주주들을 위한법이냐? 년 5천도 못벌면 주식 때려처라
금투세 문제없네
금투세가 적용되도 매매차익은 250만원 공제 후 22% 3억이상 27% 세금만 내고 얼마를 벌든 종합금융소득에는 포함안되는거아닌가요?
금융소득종합과세는 사실 직접적으로 금투세와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에요. 이자와 배당금 합이 연간 2천만원이 넘으면 해당되는 세금인데, 이것도 떼고 저것도 뗀다,, 너무 과한거 아닌가.. 공제한도도 너무 낮고.. 그런 의미로 추가한 내용입니다.
볼륨이 약간 더 커도 될 것 같애요~
해외주식만 직구하거나,
isa나 연금계좌에서 해외etf를 매매하면 그나마 세금을 줄일 수 있겠네요.
물론 국내주식을 매매하거나 국내주식계좌는 세금많고 투기판 될테니 이용하지 않는게 좋을것 같애요.
해외주식 직구 시 돈 많은 사람은 시세차익 3억 넘기지 않는게 포인트네요.
* 금투세는 정치인이나 재벌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모펀드 세금을 약50%->약25%로 줄여주는 부자감세 입니다.
자기네들 세금을 줄이는 만큼 만만한 국민들에게 세금을 걷어서 메꾸는거예요.
밧데리아저씨나 이데일리 채널에서 잘 설명해줘요.
안그래도 목소리가 작아서,, 크게 한다고 하는데도 잘 안되네요. 기계적으로 최대로 올려 보았는데,, 다음에 할 때에는 목소리에 힘을 좀더 주도록 하겠습니다
ISA, IRP, 연저 계좌를 그렇지 않아도 최대한 활용하는데.. 더 적극적으로 해야 할 것 같아요.
좋은 채널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미국과 자본시장법이 체결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직투 배당세는 15퍼센트입니다 미국에 내는건데... 금투세 시행과 상관없이 국장은 할게 못됩니다
금투세를 하든 안하든 국장을 떠나세요. 그리고 미국직투해도 절세하는 방법은 많습니다.
어떻게요?? 건보료랑 다른게 너무 오를것같아 ㅜ
정부가 금투세 반대하는데 189석을 찍은 국민이 원하니 시행 되겠죠 자업자득
오죽 윤정권이 문제가 많으면 금투세를 알아도 민주당을 뽑았을지..
근데 이런 댓글이 왜이리 많이보이지? 그 잘난 금투세하나땜에 국힘을 찍었어야했다고하는건가?ㅋㅋㅋ하긴 이런사람들이 있으니 그렇게 개판을 쳐도 뽑아주지.
지난 정권 때 민주당이 발의했던거 알고도 민주당 뽑은거 아니었나?
알고도 뽑았죠. 그나마 금투세가 싸게 먹히는거라..
그럼 금투세하나땜에 국힘뽑았어야했나?ㅋㅋㅋ맞아요?
금투세 어느당이 시행하려하나요?
투표결과에 책임져야할껍니다.
국민이 정말 똑똑해져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른 정책도 좀 보고 꼭 똑똑해지세요 제발
저는 미국에 살면서 미국장에 투자하고 미국에 세금을 냅니다. 공제없고, 액수에 상관없이, 연방정부에 24%, 캘리포니아 주정부에 9.3%, 총 33.3% 내야합니다. 1년 넘게 들고 있으면, 연방정부 세율은 15%로 낮아져서 총 24.3% 내면 됩니다. 현재 하고 있는 일 마치면, 금투세 내더라도, 한국으로 돌아가 미국에 투자하고 싶네요.
장기투자하면 미국은 세금을 낮춰준다고 듣기만 했는데,, 실제로 그렇다는 말씀 들으니 신기하네요. 우리도 장투를 할 수 있는 투자 환경이 되면 좋겠습니다. 소중한 경험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자들은 채권이 문제겠죠
생각보다 채권투자를 많이 하는 것 같더라구요. 채권 시장이 많이 흔들리고,, 그럼 주식 시장도 영향을 받겠지요..
잘 살면 안되는 나라,,,
아.. 정말 수익이 좀 많아 질수록 세금 공부를 많이 하게되긴 합니다.. 그렇다고 뭐 엄청 버는 것도 아닌데... 불법까지는 아닌데,,, 이런 저런 방법이 있긴 하더라구요... 저도 요즘엔 그쪽 공부를 많이 하고 있어요.
부동산 투자 유도 의도가 아닐까?
부동산도 워낙 세금이 복잡해서,, 그런 의도 까지 파악하기에는 금투세 공부만도 벅차더라구.... ㅠ.ㅠ
주식 인구는 시간이 흐를수록 늘어가고 있는데...
금투세 상향조정 하지않으면...이재명 한테 불리하게 작용 할 것입니다.
주식 투자 인구가 점점 많아 지는 건 좋은 현상 같아요. 다만 여전히 그 중에 대부분이 단기적인 시각으로 투자하는게 좀 아쉬워요.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난 어차피 1년에 5천 못 벌어서 상관엄쥬~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