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맛집-71] 뒷고기애유혹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2 ноя 2024
- 돼지고기의 맛있는 부위를 뒤로 빼돌려 먹었다 하여 붙여진 이름 ‘뒷고기’ 고기를 잡는 사람들이 상품성이 없는 고기를 따로 모아 먹었다하여 질이 낮은 고기로 오해하는 이들이 있지만 고기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소고기 이상으로 귀한 고기 대우를 받는다.
선화동 오류반짝시장 입구에 위치한 ‘뒷고기애유혹’은 부위별로 다양한 식감을 가진 뒷고기에 특제소스를 찍어 먹는 독특한 메뉴 구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뒷고기는 돼지 한 마리에서 나오는 분량이 많지 않은 명품부위다. 김진태 사장은 “최고급의 육질을 확보하기 위해 근거리에 있는 논산 도축장에서 고기를 공급받고 있다”며 “신선도 유지를 위해 이틀에 한번 당일 도축한 고기를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집에서 가장 인기 좋은 메뉴는 덜미살과 뽈살, 갈비살로 구성된 ‘뒷고기A모듬’이다. 덜미살 위주로 구성된 메뉴 보다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어 단체 손님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고기가 나옴에 앞서 차려지는 밑반찬은 푸짐하지 않으면서도 고기의 맛을 한 것 살려주는 메뉴로 구성돼 있다.
이 집이 가장 자랑하는 특제소스는 고기에 듬뿍 적셔 먹어도 전혀 짜지 않다. 여느 고깃집마다 흔하게 나오는 간장소스와는 전혀 다른 맛이다. 서양음식을 전공한 친구와 함께 개발한 소스로 불판에 오래 졸일수록 달달하고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우와 9년 동안 댓글이???
아따 쥑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