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린듯이 채널 정주행중입니다! 정말...정말 좋아요 ㅠㅠ 혹시 다음 컨텐츠 고민중이시면 몸매나 얼굴 리퀴파이 방법 부탁드려도 될까요? 단순히 리퀴파이 기능은 아는데 어디를 어떻게 손대야 자연스러울지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무작정 허벅지 얇게 하다가 어색해지고 허리줄이고 다리 늘리다가 인스타의 부자연스런 사진이 되기도하구요..! 무튼 강의 너무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님,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닷지 버닝 작업 시에 밝은 부분을 닷지를 이용하여 좀 더 밝게 조정하고, 어두운 부분을 버닝으로 더 어둡게 조정하는 목적인가요? 몇 번을 돌려 보았지만 그 기준이 자세히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질문 드립니다. 무엇을 기준으로 밝고, 어두운 부분을 리터칭 하는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닷지와 버닝은 밝은 부분을 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을 좀 더 어둡게 할 수도 있고 밝은 부분을 좀 더 어둡게 어두운 부분을 좀 더 밝게 표현을 해 줄 수도 있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작업자가 일정부분을 밝게 표현하고 싶으면 닷지를 어둡게 표현하고 싶으면 버닝을 활용해 이미지의 대비를 조절하는 것이죠. 그래서 전체적인 이미지에 대비값을 높여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할 수도 있고 반대로 밝고 어두운 면의 편차를 줄여 대비가 낮은 이미지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대비가 높은 이미지를 만들것인지 대비가 낮은 이미지를 만들것인지는 작업자가 판단하는 것이죠. 무엇을 기준으로 닷지와 버닝을 적용할 건지는 수정 할 이미지를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의 대비를 일률적으로 컨트롤 하고자 하신다면, 닷지를 활용하여 어두운 영역을 밝은 영역에 초점을 맞추거나 반대로 버닝을 활용하여 밝은영역을 어두운 부분에 초점을 맞춰 수정하시면 되고 (이것은 이미지마다 밝기가 다르니 이미지 전체 밝기를 판단하신 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대비가 높은 이미지를 만들고자 하신다면 닷지를 활용하여 밝은 부분을 더 밝게하거나 어두운 부분은 버닝을 활영하여 더 어둡게 표현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좋은 이미지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
영상녹화가 잘못되어 영상의 10:00 ~ 13:11 정도 까지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이 보이지 않습니다.
시청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죄송하고 양해 부탁릴께요 : )
사실 질감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본연의 피부스킨을 유지하는 전통적인 방법은 닷앤버닝인데 요즘은 FS에 몰입하는 것 같아 아쉬웠는데 정석같은 컨텐츠 올려주셨네요. 국내 컨텐츠 중에는 단연 이론과 실제가 같이있으시네요. 항상 응원합니다!!!
늘 응원해 주시고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phrst 실장님 언제 기회되면 커피 한 잔 하시죠. 주변 학생들에게도 보라고 권하겠습니다.
우와 추천떠서 봤느넫 엄청나네요,..,., 한국 유튜버중에는 이렇게 자세히 가르쳐 주시는 분이 별로 없는것 같은데 응원하겠습니다!
올려주시는 자료💯 잘보고 있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닷지와 버닝툴을 이용해서 하는건줄 알았는데 커브를 활용해서 브러쉬로 작업하시네요. 같은 효과 같은 개념인건가요?
뭔가 어렵고 복잡하지만 피부 질감을 살리면서 보정하는 방법같은데 복습해서 마스터해야 겠네요! 영상 감사합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이 이미지의 음영을 내가 원하는데로 컨트롤 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채널을 너무 늦게 발견했네요.. 인스타에 올려주시는 영상들 유튜브에도 올려주시면 안 될까요ㅜ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
피부 보정 후에 닷지버닝을 진행해 주는것이 좋을까요?
홀린듯이 채널 정주행중입니다! 정말...정말 좋아요 ㅠㅠ 혹시 다음 컨텐츠 고민중이시면 몸매나 얼굴 리퀴파이 방법 부탁드려도 될까요? 단순히 리퀴파이 기능은 아는데 어디를 어떻게 손대야 자연스러울지 모르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무작정 허벅지 얇게 하다가 어색해지고 허리줄이고 다리 늘리다가 인스타의 부자연스런 사진이 되기도하구요..! 무튼 강의 너무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고 콘텐츠 제작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
근본이네요
굿
작가님,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닷지 버닝 작업 시에 밝은 부분을 닷지를 이용하여 좀 더 밝게 조정하고, 어두운 부분을 버닝으로 더 어둡게 조정하는 목적인가요?
몇 번을 돌려 보았지만 그 기준이 자세히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질문 드립니다.
무엇을 기준으로 밝고, 어두운 부분을 리터칭 하는건지 정말 궁금합니다.
닷지와 버닝은 밝은 부분을 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을 좀 더 어둡게 할 수도 있고
밝은 부분을 좀 더 어둡게 어두운 부분을 좀 더 밝게 표현을 해 줄 수도 있습니다.
쉽게 얘기하면 작업자가 일정부분을 밝게 표현하고 싶으면 닷지를
어둡게 표현하고 싶으면 버닝을 활용해 이미지의 대비를 조절하는 것이죠.
그래서 전체적인 이미지에 대비값을 높여 입체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할 수도 있고
반대로 밝고 어두운 면의 편차를 줄여 대비가 낮은 이미지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대비가 높은 이미지를 만들것인지 대비가 낮은 이미지를 만들것인지는 작업자가 판단하는 것이죠.
무엇을 기준으로 닷지와 버닝을 적용할 건지는 수정 할 이미지를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의 대비를 일률적으로 컨트롤 하고자 하신다면,
닷지를 활용하여 어두운 영역을 밝은 영역에 초점을 맞추거나 반대로 버닝을 활용하여 밝은영역을 어두운 부분에 초점을 맞춰 수정하시면 되고
(이것은 이미지마다 밝기가 다르니 이미지 전체 밝기를 판단하신 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대비가 높은 이미지를 만들고자 하신다면
닷지를 활용하여 밝은 부분을 더 밝게하거나 어두운 부분은 버닝을 활영하여 더 어둡게 표현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좋은 이미지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랍니다 :)
@@phrst 넵 잘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가님!!
BGM 때문에 설명에 집중이 잘안돼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