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 이 명제는 참인 명제입니다. 그걸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한 번'에 대해 제대로된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 이해가 충분하지 못할 때 교리적으로 나눠지기도 합니다. 차원적으로 시공간이 우리의 인지 체계 안에 있는 필드인데 이 한 번을 공간적 이해로 할지 시간적 이해로 할지를 생각해 보는 것도 논리적 이성이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고요. 요즘 시간을 크로노스 또는 카이로스로 구분해서 이해하는 관점이 있던데요. 물리적 시간인 크로노스는 이해의 차이가 크게 없지만 카이로스는 다양한 이해의 폭이 있더라고요. 위 명제에서 한 번을 카이로스 어떤 측면에서 이해를 하면 이해의 깊이가 더 진리에 가까워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말을 한다는 것은 구조화된 언어로 표현하는 것인데 이것은 마치 성육신의 과정을 담은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은 제대로 해야합니다. 하나님의 나라에서 성도의 권세가 기도로 선언되고 선포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이 땅에서 공중 권세에 대해 영적 싸움을 해나가기 때문입니다.
귀한 나눔을 감사합니다
마음에 울림이 큽니다.
차분하고 조근조근하신 목소리로 인해 더 은혜롭습니다.ㅜㅜ
영상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너무너무 최고로 아름다운 아빠에 기도이네요
아름다운간증인듯합니다.❤
훌륭하고 아름답습니다
얼마나 힘드셨을까요
..
'한 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이다.' 이 명제는 참인 명제입니다. 그걸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한 번'에 대해 제대로된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 이해가 충분하지 못할 때 교리적으로 나눠지기도 합니다.
차원적으로 시공간이 우리의 인지 체계 안에 있는 필드인데 이 한 번을 공간적 이해로 할지 시간적 이해로 할지를 생각해 보는 것도 논리적 이성이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고요.
요즘 시간을 크로노스 또는 카이로스로 구분해서 이해하는 관점이 있던데요.
물리적 시간인 크로노스는 이해의 차이가 크게 없지만 카이로스는 다양한 이해의 폭이 있더라고요.
위 명제에서 한 번을 카이로스 어떤 측면에서 이해를 하면 이해의 깊이가 더 진리에 가까워지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말을 한다는 것은 구조화된 언어로 표현하는 것인데 이것은 마치 성육신의 과정을 담은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말은 제대로 해야합니다. 하나님의 나라에서 성도의 권세가 기도로 선언되고 선포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이 땅에서 공중 권세에 대해 영적 싸움을 해나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