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벽 바닷물 콸콸…중국 다롄해저터널 보름만에 물바다 / 연합뉴스 (Yonhapnews)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천장·벽 바닷물 콸콸…중국 다롄해저터널 보름만에 물바다
    (서울=연합뉴스) 중국 다롄의 해저터널이 개통 보름 만에 물이 쏟아지는 사고가 나면서 터널 내부가 물바다로 변했습니다.
    16일 다롄 해저터널 운영사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32분께 터널 바닥에 물이 고이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에는 터널 내부 도로가 물바다가 되면서 차량 통행에 어려움을 겪는 영상들이 다수 올라왔습니다.
    터널 벽에서 물이 콸콸 쏟아지는 영상과 함께 깜짝 놀란 운전자가 차량을 후진하는 영상도 확인됐습니다.
    해저터널 운영사 측은 터널 일부 구간에 물이 고였으나 오전 10시께 긴급 보수 작업을 마무리해 정상 운영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다롄시 공안국 관계자는 "터널 자체에서 물이 샌 것이 아니라 보조도로에 있는 소방 밸브에서 물이 샌 것"이라며 "해저터널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1일 개통한 다롄 해저터널은 다롄 중산구와 간징쯔구를 잇는 왕복 6차로 간선도로(12.1㎞)에서 다롄만 해역 지하 5.1㎞를 뚫은 구간인데요.
    개통 당시 당국은 100년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 첨단 굴착 공법이 적용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송지연
    영상: 웨이보·CGTN 유튜브·@GundamNorthrop 트위터
    #연합뉴스 #중국 #해저터널 #다롄 #물바다
    ◆ 연합뉴스 유튜브→ / yonhap
    ◆ 연합뉴스 홈페이지→ www.yna.co.kr/
    ◆ 연합뉴스 페이스북→ / yonhap
    ◆ 연합뉴스 인스타→ / yonhap_news

Комментарии • 4,5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