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모로 찾아본결과 김도님이 도착한게 진엔딩에 가까운 듯한데, 어느 엔딩이든 별로 차이는 없습니다.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 똑같습니다. 스토리는 남자의 의처증 혹은 여자의 바람으로 인해 박살난 한 예비부부의 이야기처럼 흘러가는데, 결론적으로는 처음 들어가는 건물 자체가 SCP-029(실제로 SCP는 아니라 그와 비슷한 설정)라는 의미인듯합니다. 그로인해 트라우머로 남은 무엇인가를 자극되는 듯한 이야기. 다만 엔딩 직전까지도 알기 힘든 주제에다가 이 직전까지 다루던 주제와 전혀 다른 주제가(불륜과 SCP의 연관성은 그 자체로 너무 적음; 즉, 불륜 스토리를 소비하는 사람과 SCP를 소비하는 사람은 전혀 다름) 완벽히 경계면을 이루며 교차되어버리기 때문에 대단히 실패한 스토리 텔링임.
게임이 그다지 공포스럽지 않자 스스로 공포가 되는 김도
6:40 마키마
59:29 점프스케어 주의 ㄷㄷㄷ
???: 근데 나한테 왜그랬어...!!!
49:52 광기
27:53
33:16
35:45
46:38
49:55
50:42
57:45
59:17
조선천지에 있을 수 없는 일이야!! 이건 우리가 원했던 모습이 아니야!!
49:50
57:33
59:28
플탐이 짧은게 아쉽지만 의외로 국산 공포게임이라는 것엔 나름 메리트가 있었던 게임
게임이 무섭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이 스트리머는 게임 대신 무섭게 만들어줍니다!
차라리 기숙사에서 몰래 배달음식 받으러가는 겜이 더무섭네 ㅋㅋㅋㅋ
본격 게임보다 스트리머가 더 무서운 방송
놀랍도록 무섭지 않은 공포게임과 진짜 공포가 무엇인지 직접 보여주는 김도
59:31 하이라이트
복도 연출까지는 좋았는데 그 이후로는 만들다 만 느낌이 드는... 끝까지 봐도 이해가 안돼서 진엔딩이 따로 있는건가 의심할 수 밖에 없는 게임.
1:05?*
게임보다 플레이어가 더 공포스러운 공포게임
아 캠 개놀람ㅋㅋㅋㅋ
킬링파트 한두개가 아니네 이번영상ㅋㅋㅋ
수상할 정도로 연기를 잘하는 김도 ㄷㄷㄷ
여러모로 찾아본결과 김도님이 도착한게 진엔딩에 가까운 듯한데, 어느 엔딩이든 별로 차이는 없습니다.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다 똑같습니다.
스토리는 남자의 의처증 혹은 여자의 바람으로 인해 박살난 한 예비부부의 이야기처럼 흘러가는데, 결론적으로는 처음 들어가는 건물 자체가 SCP-029(실제로 SCP는 아니라 그와 비슷한 설정)라는 의미인듯합니다. 그로인해 트라우머로 남은 무엇인가를 자극되는 듯한 이야기. 다만 엔딩 직전까지도 알기 힘든 주제에다가 이 직전까지 다루던 주제와 전혀 다른 주제가(불륜과 SCP의 연관성은 그 자체로 너무 적음; 즉, 불륜 스토리를 소비하는 사람과 SCP를 소비하는 사람은 전혀 다름) 완벽히 경계면을 이루며 교차되어버리기 때문에 대단히 실패한 스토리 텔링임.
와 저도 다른 영상 찾아보면서 '그래서 이게 뭔데' 싶었는데 SCP라고 생각하니까 실험이라는 언급이 연결 되면서 더 그래서 이게 뭐지 싶네요 ㅋㅋㅋ
킹고리즘으로 이영상만 몇번째보는지 모르겠는데, 029가 scp 아님?? 창고가 scp라서 쥔공 자꾸 들어가는거고, 마지막에 총으로 들어가라고하는것처럼 보이는것도 그렇구..
57:33 아
진짜 공포를 알려주겠다
이게 아니야... 이게 아니라고!!!!
0:27
난 이제 계약 어쩌구 하면 마법소녀보단 종이 서류가 떠올라.... 왜지
그게정상아님?
뭔가 연출이 넘오 아쉽... 레이어스오브피어 열화 같아서 슬프지만 그래도 마냥 똥포겜은 아니고 킹능성은 보이는 겜인덧
애매한 똥꼬...
ㄹㅇ 김도가더무서움 ㅋㅋㅋ
브루스가 뭐에요?
환장의 공포쇼 뭔가 보여드리겠습니다!
염병 풉킬러가 더 무섭겠네 풉킬러 보러가야지
브루스는 무슨 드립이에요?
한글화 갓겜?
무사와요오오옹
무섭지도 않고 스토리도 뻔하고
친절함을 밥말아 먹은게 전형적인 똥겜..
국산겜엔 이딴거밖에 없나 ㅠ
딱군딱군한 영상이네요
49:53 ㄷㄷㄷㄷㄷㄷ
게임 너무 별론데... 아~ 국산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