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n Mattiace 에 대해 약간 착오가 있어서 바로 잡고 싶군요. Len은 17번 홀에서 1타 뒤지고 있었습니다. 버디를 하기 위해 공격적 스윙을 했는데 방향은 정확했는데 흥분해서인지 그린을 훌쩍 넘겼습니다. 뒤땅이 아니라 운이 없이 너무 잘 맞은거죠. 아마도 폐암 치료 중이던 어머니를 위해 꼭 첫 우승 트로피가 간절했을겁니다. 결국 그 홀을 5개 오버, 8개로 홀아웃하지요. 그래도 18번 홀을 버디로 끝냅니다. 그는 그후 2002년도에 두번 우승을 합니다. 멘탈이 약해 사라진건 아닙니다. 그가 pga를 떠나게 된 이유는 몇년 후, 스키 사고로 큰 부상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j c 댓글 보고 재밌어서 웃었읍니다 골프를 매우사랑하고 매우 성격이 좋으신분이란걸 알것같거든요 100보낼려고하면 50만 보내겠다하고 치니 힘히 빠지더라고요 거리도 엄청 나요 잘못맞은 풀수윙보다 훨씬 나갑니다 스위스파트에만 맞으면지가 알아서 날라가데요 예를들어 나는 사장 골프 해드는 종업원 이라고 가장해서 사장혼자 바쁘지말고 종업원에게 일을 시키세요 ㅎ
아무리 본인 입으로 은근히 본인 자랑을 해도 절대 뭐라할 수 없는 자타공인 한국남자골프 레전드 최경주 선수. 정말 대단합니다. 7억 개라 ㄷㄷㄷ.. 물론 저는 아마추어지만 고작 7천개 치고 매번 왜이리 맘대로 안되지하면서 짜증을 냅니다. 반성하게 되네요;; 평소 늘 강조하는 말씀. 몸으로 하는 것은 무엇이든 매일 하지 않으면 퇴보한다. 경험에서 나온 말씀이라 공감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골퍼는 왜,? 어떤 상황에서 불안감이 증폭될까 ㅡㅡㅡㅡ? ㆍ 사람의 몸은 신비하게도 스스로 본능적으로 반응합니다. 그 반응은 그대가 부상을 당한 휴우증인데 ㆍ 그건 운동습관에서 누적된 불안심리가 쌓인 이유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ㆍ 준비운동에서 몸의 균형감각, 정성드린 균형으로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ㆍ불안ㆍ조급함을 준비운동으로 경계해야 한다. ㆍ 더 정교하게 더 정성드려 준비운동을 하게 됩니다. ㆍ 저 경우, 약12 가지 정도 되는 준비운동 을ㆍ스윙 보조기구와 같이ㆍ 3세트씩 하는 약30분 소요. ㆍ 처음엔 3가지 정도 였는데 나날이 할수록ㆍ내몸이 원하는 준비운동을 하게 되고ㆍㆍ 좋은 샷의 느낌을 준비운동에서 다시 불러오게 되더군요.
약 70억 개(의샷)를 치면서 느낀? 계산 완전히 잘못 하심 ㅠㅠ 700만개 일겁니다. 7천만 개를 40년 동안 치려고 한다고 하여도 하루에 4794회 샷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 타이거 우즈 처럼 하루에 1000개 샷 연습을 따라 하셨다가 몸살 나셔서 사흘 넘게 넘게 운동 못하셨다고 하셨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perestohum7153 선수들은 연습장에서도 샷 한번을 열심히 쳐도 이것 저것 점검하고, 각자의 프리샷 루트인을 거치고 하면서 잘해야 1분에 2~3개 정도 칩니다. 하루 5000개 라는 숫자는 5초에 한번 하는 연습스윙으론 (안쉬고 1시간에 720회 * 8시간= 5,760회) 가능할지 모르나, 실제로 동작구 신대방동에 계신 이차도 프로님 제자들이 그 정도 연습스윙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을 치는것으론 힘들어요... 몸이 다 다치고 망가져서 10년도 선수 생활 못할겁니다.
●불안감이 자라고 있다● ㅡㅡㆍ빨라진다ㆍㅡㅡㅡ 골프입문후, 골퍼들의 운동습관을 지켜봣죠 ㆍ골프가 왜 어럽고 ? ㆍ골프스윙이 왜 어럽은지 ? 기존 골퍼들의 운동습관을ㆍㆍ ㆍ 첫날부터ㆍ구두발로 타석에서 그립잡는 법을 가르치더군요. ㆍ 배드민턴을 6개월쯤 쉬면서 다른운동에 해볼까 하고 46세 나이에 무리한 운동엔? ㆍ 탁구,수영,민턴,축구 요일별로 줄겨보자. 그런 계획도 가져 봄. ㅋ ㆍ 다양한 운동을 마스터 했으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골퍼들은 연습장 오면, 골프가 그렇게 어럽다면서 샷을 하기 전에 준비운동을 하지않고ㅡ그런 방법을 꾸준히 지키지않고ㅡ타석에 웨지들고 들어서서ㅡ조급히ㆍ공치기를 하는 습관들에 익숙해져있었고 ㆍ 그것이 마치 골프의 첫걸음 인냥 대물림 되고 있었다. 누구 한사람도 골프샷을 하기전에 이렇게 준비된 몸을 만들라, 라는 시범처럼 하는 골퍼는 전무했습니다.
2010년, 8개월째 파란잔드 5번째 정규코스, 국제공인 코스 라운드에서 79타 기록한 골퍼의 경험담 입니다. ㆍ 그냥 18홀에서 우연히 79타 기록한게 아니죠. 그후 1주년까지ㆍㆍ 골퍼들이 어럽다ㆍ안된다는 기록들을 전부 기록했죠. ㆍ 저는 손가락 굳은살도 골퍼들 부상 이라고 판단하고, 관리했는데ㆍㆍ ㆍ 그립이 중요하다면, 손가락ㆍ손바닥 관리도 철저히 알고ㆍ지켜야 죠.
매일ㆍ준비운동으로ㆍ 내몸의 부상을 예방하는것에 정성을 드리면ㆍㆍ 사람의 몸은 초능력이 있다. 누구에게나ㆍ감각ㆍ기술에서 초능력이 있습니디. 그것이 신기신비한 사람이죠. ㆍ 무리하거나 그것이 누적되면 몸은 스스로 거부반응을 하죠 즉, 골퍼는 그런 거부반응과 싸움 을 자초하는 골프습관에 쉽게 빠져들죠. 왜ㆍ과정보다 결과에 유혹되니 준비운동않고ㆍ좋은 샷을 ㅋ ㆍ 그런 조급함으로 골프를 알고 내몸에 골프를 물드리죠.
●골프멘탈과 준비운동● 이제 시작한 골퍼는 골프는 멘탈게임이다 라고 수없이 듣는다. ㆍ 그러나ㆍ골프멘탈을 알기전에 처음부터 해야 될 방법을 분명히 알려주고 가르쳐 주는 골퍼는 없었다. ㅡ 불안감을 이길수있는 첫번째 골퍼가 해야 될 운동습관 길드리기 ㅡ ㆍ 다른 종목의 운동 선수였던, 몸치던 그어떤 경우에도, 40대 중년의 몸으로 골프에 입문했다면ㆍㆍ단디 읽어야 합니딘.
Len Mattiace 에 대해 약간 착오가 있어서 바로 잡고 싶군요. Len은 17번 홀에서 1타 뒤지고 있었습니다. 버디를 하기 위해 공격적 스윙을 했는데 방향은 정확했는데 흥분해서인지 그린을 훌쩍 넘겼습니다. 뒤땅이 아니라 운이 없이 너무 잘 맞은거죠. 아마도 폐암 치료 중이던 어머니를 위해 꼭 첫 우승 트로피가 간절했을겁니다. 결국 그 홀을 5개 오버, 8개로 홀아웃하지요. 그래도 18번 홀을 버디로 끝냅니다.
그는 그후 2002년도에 두번 우승을 합니다. 멘탈이 약해 사라진건 아닙니다. 그가 pga를 떠나게 된 이유는 몇년 후, 스키 사고로 큰 부상을 당했기 때문입니다.
요즘 흔들리는 제 마음에 큰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70억개면 40년을 치면 1년에 175,000,000개 이것을 365로 나누면 479,452개.
뭐 많이 쳤다는 말이겠지만서도 말이 안 되시네요. 7억개를 칠라 해도 하루에 약 48,000개를 쳐야 함.
하루에 4,800개 치기도 힘들겠네.
딱 제가생각한대로 말씀하시네요. 딱 멘탈약하면 훈련안해서 그게 몸으로나온다 이렇게 말할거 같았음요
와~~~~~~ 70억개?
정답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고!!
정말 멋진말입니다. 선수는 훈련 저같은 아마는 꾸준한 연습만이 샷을 좋게 만들기도 하면서 불안감을 없애는 특효약이지요. 최경주프로님과 임진한프로님은 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
최경주선수는 정말 존경받아 마땅하다
철학강의 시간같은 귀중한 팁이다
최경주 프로가 얘기한 사건은 1998년일이고. Len Mattiace는 2002년에는 2승, 2003년에는 마스터스 연장전에서 아쉽게 졌습니다. 선수생활이 끝난게 아니였죠.
명답 감사합니다, 저의 문제 답을 주셧습니다..
멋있어요! 정신력과 건강함이 보입니다!
와 추억의 렌 마티스. 스캇 사켓의 골프 레슨 영상에 시범 조교로 접했었는데... 여기서 그 이름을 듣네요. 교과서적인 스윙의 렌 마티스. 추억 돋네요
세계를 제패한 분은 다르십니다. 평소에 제가 생각했던 것을 실천하고 계시네요. 무대에 오르니 하애지더라는 준비가 안됐다고 생각됩니다. 준비하고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멘탈은 훈련이다 확실한 답변이네
정말 존경합니다 화이팅 !
70 억개;;;
고개가 절로 숙여집니다
최프로님 사랑합니다
정말로 공감되고 옳으신 말씀입니다. 휸련이 수련이고 수행이죠. 고맙습니다.
진짜 좋은 내용이다... 내가 골프에 빠진 이유... 운동이 다가 아님.. 약간 '수양'의 측면도 있는 거 같아요
아...멘탈이 약하다는것은 자신을 속일수가 없다는 뜻이네요..그걸 안다는 것이고..극복하는것은 노력과 훈련아지 결코 마음가짐이 아니네요..주제파악부터 ㅋ
70억개...... 골프를 알아갈수록 최경주프로님이 정말 신계에 계신 분 같아요. 존경스럽습니다.
최경주 프로 화이팅!! 앞으로도 훌륭한 후배들 많이 육성해 주시오.
비슷한 나이ㆍ신체 동기생,,
모든게 좋은 조건이었는데,
ㆍ
나는 골프책3으로 독학 길을
레슨비를 사우나 탕에ㆍㆍ
그날운동후 곧바로 그날피로
사우나 탕에서 내몸에 정성드려
ㆍ
다음날도 준비운동 30분하고
운동전ㆍ중ㆍ후 그렇게
공치기는 2박스ㆍ
빈스윙과 공치기를 지키고ㆍ
ㆍ
쉬는 시간을 지키고
냉수로 손마사지 하고ㅡㅡ휴식,
ㆍ
잠자기 전엔ㆍ핸드크림.
나.. 오늘 150개 연습볼 치구 와서..누워 있는중입니다.. 힘을 빼야 허는디...
j c
댓글 보고 재밌어서 웃었읍니다
골프를 매우사랑하고
매우 성격이 좋으신분이란걸 알것같거든요
100보낼려고하면 50만 보내겠다하고 치니 힘히 빠지더라고요 거리도 엄청 나요 잘못맞은 풀수윙보다 훨씬 나갑니다 스위스파트에만 맞으면지가 알아서 날라가데요
예를들어
나는 사장 골프 해드는 종업원 이라고 가장해서 사장혼자 바쁘지말고 종업원에게 일을 시키세요 ㅎ
1500개를 치면 힘이 빠집니다
아무리 본인 입으로 은근히 본인 자랑을 해도 절대 뭐라할 수 없는 자타공인 한국남자골프 레전드 최경주 선수. 정말 대단합니다. 7억 개라 ㄷㄷㄷ.. 물론 저는 아마추어지만 고작 7천개 치고 매번 왜이리 맘대로 안되지하면서 짜증을 냅니다. 반성하게 되네요;; 평소 늘 강조하는 말씀. 몸으로 하는 것은 무엇이든 매일 하지 않으면 퇴보한다. 경험에서 나온 말씀이라 공감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마지막에 70억개 말씀하시면써 웃으시는 모습이 너무 인상적이면서 감동으로 다가오네요.
인정! 진정한 멘탈 갑!!!
멋ㅈㅣ십니다
ob도 많이 쳐봐라~!!! 그래야 멘탈이 강해진다~~ 그까것 원펏하면 보기고~~ 투펏하면 더블인데~
드라이버 살아도 더블 양파 다 하잔아여~~
ob도 많이 쳐보세요~~ ob 안날려고 거리 줄이면
평생 고생합니다~
골프만이 아니라 인생자체가 멋지시네
골프만 잘 하는것이 아니고 말도
세계정상급이네요,,,, 올림픽 감독
마치고 차기 총선때 고향에서
출마하시오,,, 정직한 선량이 될 소질이 보입니다.
골퍼는 왜,?
어떤 상황에서 불안감이
증폭될까 ㅡㅡㅡㅡ?
ㆍ
사람의 몸은 신비하게도
스스로 본능적으로 반응합니다.
그 반응은
그대가 부상을 당한 휴우증인데
ㆍ
그건 운동습관에서 누적된
불안심리가 쌓인 이유가 가장
큰 이유입니다.
ㆍ
준비운동에서 몸의 균형감각,
정성드린 균형으로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ㆍ불안ㆍ조급함을
준비운동으로 경계해야 한다.
ㆍ
더 정교하게
더 정성드려
준비운동을 하게 됩니다.
ㆍ
저 경우,
약12 가지 정도 되는 준비운동
을ㆍ스윙 보조기구와 같이ㆍ
3세트씩 하는 약30분 소요.
ㆍ
처음엔 3가지 정도 였는데
나날이 할수록ㆍ내몸이 원하는
준비운동을 하게 되고ㆍㆍ
좋은 샷의 느낌을 준비운동에서
다시 불러오게 되더군요.
감사합니다
여윽시 탱크 최경주 선수 한수 배우고 가요 ㅜㅜ
약 70억 개(의샷)를 치면서 느낀? 계산 완전히 잘못 하심 ㅠㅠ 700만개 일겁니다. 7천만 개를 40년 동안 치려고 한다고 하여도 하루에 4794회 샷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 타이거 우즈 처럼 하루에 1000개 샷 연습을 따라 하셨다가 몸살 나셔서 사흘 넘게 넘게 운동 못하셨다고 하셨었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700만개는 아추어도 침.. 35년 경력..최경주이니,.. 7천만개 임, 하루 5000개씩,, 나와 내 주변들 하루 13박스 치는 직장인 많음.(1천개)
@@perestohum7153 선수들은 연습장에서도 샷 한번을 열심히 쳐도 이것 저것 점검하고, 각자의 프리샷 루트인을 거치고 하면서 잘해야 1분에 2~3개 정도 칩니다. 하루 5000개 라는 숫자는 5초에 한번 하는 연습스윙으론 (안쉬고 1시간에 720회 * 8시간= 5,760회) 가능할지 모르나, 실제로 동작구 신대방동에 계신 이차도 프로님 제자들이 그 정도 연습스윙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을 치는것으론 힘들어요... 몸이 다 다치고 망가져서 10년도 선수 생활 못할겁니다.
하루에 볼 어프러치 포함 3000개씩 하셨던걸로 알아요 연습스윙도 안하셨고 공을 엄청 빨리 염습하셨던걸로 압니다.
웃으면서 농담으로 70억개라고하는게 느껴집니다
@@앙미스터 그냥 단순히 몇개치는가 내기하면 모르겠지만 일반 연습으로 3천개는커녕 2천개도 불가능함
영상의 예시로 나오는 선수가 렌 메티스가 아닌 러셀 녹스(Russell Knox) 아닌가요?
par3 9 strokes at players라는 영상에서 본 17번 아일랜드홀 장면이 생각나서요
러셀녹스는 벙커에 빠지지는 않았네요
정답이네요. 연습.
똑같은 연습양을 가지고, 똑 같은 조건에서, 덜 불안해 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
쌩초짜가 공을 이리저리 날려 없애면서도 전혀 불안해하지 않던데...부러웠음 ㅋㅋ
훈련 방법좀
👍
●불안감이 자라고 있다●
ㅡㅡㆍ빨라진다ㆍㅡㅡㅡ
골프입문후,
골퍼들의 운동습관을 지켜봣죠
ㆍ골프가 왜 어럽고 ?
ㆍ골프스윙이 왜 어럽은지 ?
기존 골퍼들의 운동습관을ㆍㆍ
ㆍ
첫날부터ㆍ구두발로 타석에서
그립잡는 법을 가르치더군요.
ㆍ
배드민턴을 6개월쯤 쉬면서
다른운동에 해볼까 하고
46세 나이에 무리한 운동엔?
ㆍ
탁구,수영,민턴,축구
요일별로 줄겨보자.
그런 계획도 가져 봄. ㅋ
ㆍ
다양한 운동을 마스터 했으니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골퍼들은 연습장 오면,
골프가 그렇게 어럽다면서
샷을 하기 전에 준비운동을
하지않고ㅡ그런 방법을 꾸준히
지키지않고ㅡ타석에 웨지들고
들어서서ㅡ조급히ㆍ공치기를
하는 습관들에 익숙해져있었고
ㆍ
그것이 마치 골프의 첫걸음 인냥
대물림 되고 있었다.
누구 한사람도 골프샷을 하기전에
이렇게 준비된 몸을 만들라,
라는 시범처럼 하는 골퍼는
전무했습니다.
2010년, 8개월째
파란잔드 5번째 정규코스,
국제공인 코스 라운드에서
79타 기록한 골퍼의 경험담
입니다.
ㆍ
그냥 18홀에서 우연히 79타
기록한게 아니죠.
그후 1주년까지ㆍㆍ
골퍼들이 어럽다ㆍ안된다는
기록들을 전부 기록했죠.
ㆍ
저는 손가락 굳은살도 골퍼들
부상 이라고 판단하고,
관리했는데ㆍㆍ
ㆍ
그립이 중요하다면,
손가락ㆍ손바닥 관리도 철저히
알고ㆍ지켜야 죠.
70억? 해놓고 빙긋이 웃는게 ㅎㅎㅎㅎ 열심히 훈련 했다는 의미 같습니다.
맞죵 70억개 수학적으로 불가능한숫자라ㅎ
70억개... 와... 말이 안나오네요..
매일ㆍ준비운동으로ㆍ
내몸의 부상을 예방하는것에
정성을 드리면ㆍㆍ
사람의 몸은 초능력이 있다.
누구에게나ㆍ감각ㆍ기술에서
초능력이 있습니디.
그것이 신기신비한 사람이죠.
ㆍ
무리하거나 그것이 누적되면
몸은 스스로 거부반응을 하죠
즉,
골퍼는 그런 거부반응과 싸움
을 자초하는 골프습관에 쉽게
빠져들죠.
왜ㆍ과정보다 결과에 유혹되니
준비운동않고ㆍ좋은 샷을 ㅋ
ㆍ
그런 조급함으로 골프를 알고
내몸에 골프를 물드리죠.
70억개?? 하루에 만개씩 쳐도 못칠 갯순데 뻥이 좀 심한것 같아요
스크린에서
드라이버 샷이 왜 필드에서
나빠질까 ?
ㆍ
그이유는 팔로우 스루 동작
에서 변질되기 쉽고ㆍ
변질된다는 것ㆍㆍ
ㆍ
그대의 기술 샷을 비젼은
착각하고 해석한다는 것에서
샷이 그 오류에 맞춰진다는 사실을 알고ㆍㆍ
가끔은 아언샷으로 티샷하시라 ^^
'코리안탱크 최경주' 최경주프로님 자서전을 보세요. 골퍼여러분
골프 교습가들은
깊이 반성 할까요ㅡㅡ?
ㆍ
짱구골퍼들이 그들의 돈인데
연구할까 ?
ㅋㅋㅋ
정답입니다
70억개...존경스럽네요
●골프멘탈과 준비운동●
이제 시작한 골퍼는
골프는 멘탈게임이다 라고
수없이 듣는다.
ㆍ
그러나ㆍ골프멘탈을 알기전에
처음부터 해야 될 방법을 분명히
알려주고 가르쳐 주는 골퍼는
없었다.
ㅡ 불안감을 이길수있는 첫번째
골퍼가 해야 될 운동습관 길드리기 ㅡ
ㆍ
다른 종목의 운동 선수였던,
몸치던 그어떤 경우에도,
40대 중년의 몸으로 골프에
입문했다면ㆍㆍ단디 읽어야
합니딘.
70억 리스펙트
70억?
산술적으로 말이안되지만 그렇다고 믿긴다
70억개든 70만개든 많이쳤다는 소리아닌가요 70억개가 안된다고 욕하시는분들은 70만개라도 치신건지 ㅋㅋ
그 최경주도 아들 군대보내며 울었어..ㅋ
훌륭하신분.. 근데 인상이 이호성급임
70억개......컥
골퍼들은 가장 중요한 시기에
부상을 당합니다. 99%
저는 그런 사실을 초보때,
정확히ㆍ분명히 알게 되었죠
ㆍ
체대 나온 레슨프로 7년차,
나는 한달받고 이건 아니다 하여
레슨졸업,
내옆지기는 6개월 레슨진행,
늘 연습장에서 저녁7시반쯤
만나는 동기생 ㅋ
70억개! ㄷㄷㄷ
Len Mattiace 선수가 3타를 앞선게 아니고 선두에 1타차로 쫒고 있는 상태였고 9타를 친게 아니고 8타를 쳤습니다.
20년이면 630,720,000초입니다 ㅋ 최경주 선수 ! 개척자로서 너무 멋지시고 훌륭하시지만 70억개는 좀 과장법을 쓰신 것 같습니다~
아쭈 쪼개?
최경주나 박세리가 골프로 성공할수있는
가장 중요한이유는 헝그리 정신!! 테그닉보다 더 중요한 헝그리 멘탈!!!
요즈음 아그들 골프치는 이유가 공부는 못하고
체육특기생으로 대학갈려고하니 골프가 안되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