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생각이 많아지는 컨텐츠네요. 어린 조카들이 이미 세월을 살아본 장본인으로써 선경지명을 가지라는 의미에서 여러가지 인생조언을 해주었었는데. 그것이 아무리 좋은 지혜를 담고 있다한들 경험해 보지 못한 그들에게 공감되고 활용되기보단, 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직접 경험한 후에 ' 아!~ 예전에 삼촌이 해줬던 조언이 이런 거 었구나!' 정도가 다라고 생각되어지네요. [ 조언은 상대방의 상황, 시기, 환경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구나 ] 라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스스로 대화에 있어 좋은 청자라 생각해왔었는데, 스스로를 반성하게 됩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한가지를 배우고 갑니다.
간만에 생각이 많아지는 컨텐츠네요.
어린 조카들이 이미 세월을 살아본 장본인으로써 선경지명을 가지라는 의미에서 여러가지 인생조언을 해주었었는데.
그것이 아무리 좋은 지혜를 담고 있다한들 경험해 보지 못한 그들에게 공감되고 활용되기보단, 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해도 직접 경험한 후에 ' 아!~ 예전에 삼촌이 해줬던 조언이 이런 거 었구나!' 정도가 다라고 생각되어지네요.
[ 조언은 상대방의 상황, 시기, 환경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구나 ] 라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스스로 대화에 있어 좋은 청자라 생각해왔었는데, 스스로를 반성하게 됩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한가지를 배우고 갑니다.
기자님 토요일 아침부터 열일하시는중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