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종류가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하구나... 뭔가 평소에 관심이 없었던 게임 속 나무 이름들을 현실과 비교해보면서 정보를 찾으니까 나무에 관한 지식이 늘어난느낌... 역시 대단하십니다..!! 그나저나 폰타인 문자 해독은 어디까지 진행하셨나요..? 실례가 안된다면 루키나 분수에 적힌 폰타인 문자로 된 글귀 해석을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
와우ㅇㅁㅇ 나무이야기가 이렇게 재미있을줄이야...! 그리고 의외로(?) 번역이 잘 되어있다니 좋군요! 이런말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동생겜 생각하면 눈물나는데...ㅠㅠ 처음으로 전혀 관심없던 중국어에 관심가게 만드는...나도 언어 잘 하고싶어ㅠ 일본에서 좀 살고있지만 번역과 그냥 그 언어 말하는 것이랑 천지차이인걸 뼈저리게 느껴서요ㅠ
주인장님이 카베나 파루잔이 아닌 타이나리였다...는게 제일 놀라운 점
근데 이제 지론파랑 묘론파를 취미로 공부하는
파루잔이 지론파인데 기계장치에 빠삭한거마냥
폰타인 나무 파밍 영상 보려다가 바깥 이야기 예고에 찾아봤는데
진짜 신기하네요 ㅋㅋㅋ 식물학은 생소했는데 깊고도 심오하네요! 생론파를 엿본 기분 ㅋㅋㅋ 재밌었어요!!
횃불 나무는 어디 가상의 나무인 줄 알았는데 실제로 존재한다니 신기하네요 ㅎ
신기하네요 보통은 한국어가 오역이 생기던데,
이번엔 오히려 한국어쪽이 번역이 잘 됐어....
근데 횃불나무는 진짜 신기한 나무군요?!
두둥!!
지론파와 묘론파 교수님들이 탐내는 인재가 여기있습니다.
??? : 자네 대학원도 생각해보게
ㅇㅁㅇ 저..저리가!
단순한 식물지식이 아닌 학명을 따로 분리해서 서술하시는거 보고 감탄하며 지나갑니다 😂
\(╹◡╹\Ξ/╹◡╹)/
티바트 언어학 교수님의 당당한 취미
반대인데..! 반대였을텐데..!!
이번 영상은 전공을 살린 아주 유익한 영상이군요
후후! 거의 쓸 일이 없는 전공.. 여기서라도..ㅠㅠ
버즘나무는 플라타너스라는거 알고나니 그냥 플라타너스면 되는거 아니었나 싶네요. 그쪽이 더 익숙하게 느껴져요.
버즘나무라는 명칭이 옛날부터 쓰던거긴 하지만.. 어감이 플라타너스가 더 좋아서 여기저기서 쓰다보니 이렇게 되었죠 ㅋㅋㅋㅋ
왤케 유익해ㅋㅋㅋㅋㅋ👍👍👍👍
>ㅂ
횟불나무는 스스로 불지르는 방화식물 모티브로 나온 가상의 나무인줄 알았는데 땔감전용 나무가 존재했군요..
저도 언어학에 빠져버린 공돌이라서 공감이.... (대략 치치 드러누운 짤)
원래 재미는.. 전공 바깥에서 찾는거라고..
나무 종류가 생각보다 굉장히 다양하구나... 뭔가 평소에 관심이 없었던 게임 속 나무 이름들을 현실과 비교해보면서 정보를 찾으니까 나무에 관한 지식이 늘어난느낌... 역시 대단하십니다..!!
그나저나 폰타인 문자 해독은 어디까지 진행하셨나요..? 실례가 안된다면 루키나 분수에 적힌 폰타인 문자로 된 글귀 해석을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
폰타인 문자 해독은 진작에 끝났고.. 언제 영상으로 만들까..하다가 한없이 미뤄지는 중이랄까..
몰랐던 지식이 늘어갑니다 사실 인겜에선 나무통에 풀때기만 있어서 구분이 어렵다..
와우ㅇㅁㅇ 나무이야기가 이렇게 재미있을줄이야...! 그리고 의외로(?) 번역이 잘 되어있다니 좋군요!
이런말 해도 될지 모르겠지만 동생겜 생각하면 눈물나는데...ㅠㅠ 처음으로 전혀 관심없던 중국어에 관심가게 만드는...나도 언어 잘 하고싶어ㅠ 일본에서 좀 살고있지만 번역과 그냥 그 언어 말하는 것이랑 천지차이인걸 뼈저리게 느껴서요ㅠ
ㅋㅋㅋㅋㅋ 그래서 언어는 취미로 하는 게.. 최고..
뭐든지 만능인거 보니 대학원생이군요
아냐..!
그럼 예비 대학원생이군요
싫어..!
확실히 원신이 타 미호요겜 대비
번역 퀄이 괜찮은듯 싶습니다
사이프러스가 아닌 다른 이름의 나무인 건 처음 알았네요
사먀님 호요버스에 납치당하길(?)
!?
타이나리는 실존한다.....
샤이나리?
님도 생론파였군요
우리 지론파로 이적 하시는게 어떠신지요 호호호
ㅇㅁㅇ
4.1에 폰타인 선계나오면 신묘상자
설계도로 만든다 수중 선계 나오겟지?
...라고 수메르 때도 비슷한 희망을 가진 적이 있었죠..
수메르 때 : 수메르는 우림도 있고 사막도 있으니까 사막 선계도 나오겠지??? - 안나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