ㅠㅠ아무래도 어떤 이유든 빚이 생기고 그걸 갚아야 한다고 생각하면 스트레스가 엄청나죠. 그런데 저는 문제를 두루뭉술하게 생각할 때 더 스트레스를 크게 받더라고요. 그래서 문제가 생기면 일단 종이를 꺼내서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다 적어요. 부채를 청산할 때도 부채현황은 어떤지도 적고 어떻게 갚아나갈지 실현 가능한 현실적인 계획도 세웠고요. 그럼 한 결 스트레스가 덜 하더라고요. 실제로 부채가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 눈으로 확인하게 되니 마음이 한 결 가볍고 스트레스도 덜 했어요.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 건강관리도 정말 중요한데요. 저는 문제를 직면하되 내가 목표로 잡은 채무청산은 시간이 지나면 (=성실하게 계획한대로 갚아나간다는 전제 하) 해결된다는 생각을 계속 했어요! 이렇게 계속 생각을 하는 연습을 하니까 부채(+동반되는 스트레스) 자체보다 그래도 지금보다 나아지는 저의 미래가 그려지니 한 결 나아지더라고요. 또 소액 저축(매월 1천원이라도)하면서 이 돈이 모였을 때 얼만큼의 자산이 그래도 생긴다는 희망으로 버텼어요. 티끌모아 태산까지는 아니더라도 동산은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돈이 들지 않는 소소한 행복(=작지만 나에게 큰 행복감을 안겨주는 것들)을 찾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Ex. 진짜 맛있는 커피 1잔, 내가 좋아하는 노래 듣기, 좋아하는 장소를 산책하기 등등..)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오늘 정말 추운데 따듯하게 잘 챙기시길!!
저도 매달 월급의 4-50% 원금상환하고있는데 지금 당장은 힘들지만 이렇게 꾸준히만 하면 1년안에 해결가능할것같아요 ㅎㅎ 재태크공부 한번 열심히 해볼게요~!
절은분이 진짜 대단하세요 😊 마인드가 비슷해서 구독과 좋아요 바로 눌렀답니다ㅎㅎ 대박나세용 화이팅 🎉
나긋나긋한 목소리가 너무좋아요~~^^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영상이었어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대단해유
너무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저도 부채가 많습니다 이런영상만 계속 보게되네요 어떻게 할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많은 댓글과 조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제 예긴가요..?? 인생선배님 이런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딱 제상황 인데 힘내 볼게요 !!ㅠㅠ
힘내세유!!
시간이 지나면 빚은 해결이 되어요🙌🙌몇 년 후면 웃으며 이야기할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지금 대출이 있어서 막막했는데 여윳돈이 생기면 그때그때 일시상환이라도 해야할 것 같네요.
추가: 배고프면 자꾸 간식거리 생각나고 뭐 사먹고 싶어지니깐 하루새끼 무적권 든든히 챙겨 먹기. 그리고 먹방이나 먹는광고 안보고 외식에는 눈길도 주지 않기.. 한달에 한번만 참아왔던 상으로 맛있는 것 먹기 일정금액 한도내에서.
ㅇㄱㄹㅇ....+돈 내고 살찌우기 금지, 돈 내고 다이어트 방지! ㅎㅎㅎ오! 진짜 현실적인 추가 꿀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당 이제 막 취업해서 월급관리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었는데 진짜 현실적이네요
그러셨군요! ㅎㅎ 막 취업하셔서 지금부터 월급관리 잘 하시면 금방 순자산파워를 맛보실 수 있겠네요! 너무 부럽습니다! ㅎㅎ 저처럼 돌아가지 마시고 월급관리 첫 단추 잘 끼우시길 바랄게요! 😊
1년에 4400갚기 도전 이제 시작학니다.주식으로 1억9천잃고..빚이 4400남았습니다.. 주업하고 투잡뛰며 먹는거 줄여가며 꼭ㅈ갚을생각입니다
정신못차리고 주식에 붙들려있는동안
4년동안 외국에있는 와이프를 뜨문뜨문
봤습니다...이제 정신차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 사천만원 갚아야 합니다 ㅠ ㅠ ㅠ ㅠ
ㅠㅠ할 수 있다!!! 매달 갚아나가다 보면 가볍게 털어낼 날이 올 거예요!
@@worker_tutorial 감사합니다 ㅠ ㅠ ㅠ
저 근데 질문이 … 지금 스트레스 때문에 과민성으로 몸 여기저기가 정말 엄청 아프거든요 빚 갚으면서 건강이나 스트레스 관리법 따로 없을 까요
ㅠㅠ아무래도 어떤 이유든 빚이 생기고 그걸 갚아야 한다고 생각하면 스트레스가 엄청나죠.
그런데 저는 문제를 두루뭉술하게 생각할 때 더 스트레스를 크게 받더라고요.
그래서 문제가 생기면 일단 종이를 꺼내서 해결하고 싶은 문제를 다 적어요.
부채를 청산할 때도 부채현황은 어떤지도 적고 어떻게 갚아나갈지 실현 가능한 현실적인 계획도 세웠고요.
그럼 한 결 스트레스가 덜 하더라고요.
실제로 부채가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 눈으로 확인하게 되니 마음이 한 결 가볍고 스트레스도 덜 했어요.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 건강관리도 정말 중요한데요.
저는 문제를 직면하되 내가 목표로 잡은 채무청산은 시간이 지나면 (=성실하게 계획한대로 갚아나간다는 전제 하) 해결된다는 생각을 계속 했어요!
이렇게 계속 생각을 하는 연습을 하니까 부채(+동반되는 스트레스) 자체보다 그래도 지금보다 나아지는 저의 미래가 그려지니 한 결 나아지더라고요.
또 소액 저축(매월 1천원이라도)하면서 이 돈이 모였을 때 얼만큼의 자산이 그래도 생긴다는 희망으로 버텼어요. 티끌모아 태산까지는 아니더라도 동산은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돈이 들지 않는 소소한 행복(=작지만 나에게 큰 행복감을 안겨주는 것들)을 찾는 것도 중요한 것 같아요! (Ex. 진짜 맛있는 커피 1잔, 내가 좋아하는 노래 듣기, 좋아하는 장소를 산책하기 등등..)
도움이 되시길 바랄께요🙏
오늘 정말 추운데 따듯하게 잘 챙기시길!!
ㅠ ㅜ 감사합니다 ㅠ ㅠ ㅜ
빚 빛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