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던 부분 정말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너무 유익했어요 ㅎ 그런데 제 도복은 판데기가 있긴한데 그걸 떠나서 끈이 뒤끈 앞끈 다 깁니다 .. 예전에 운동할때 일본에서 구매한건데 찍찍이? 같은게 없고 전부 다 끈으로 묶는 스타일이라서 뒷끈 앞끈 다 긴데.. 앞끈은 어떻게..? 그냥 더 접어서 하면 될까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도복 갤때는 귀찮기도 하지만 깨끗하제 개어놓으면 기분도 좋고 다음날 입을때 칼주름 서있는거 보면 " 하길 잘했다."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저는 도복 갤 때 뒷면 주름정리 후 앞으로 뒤집을 때, 위아래를 단단히 잡고 영상처럼 위아래가 교차되면서 뒤집으면 도복 끈 때문에 가끔 삑사리도 나고 어깨에 담이 온적이 있어서... 아래 영상 4:09처럼 양손으로 위 아래를 잡는거 까지는 같습니다만 잡은 손 그대로 옆으로 돌리면서 뒤집습니다. ruclips.net/video/dutnKOikI4Y/видео.html 물론, 영상처럼 빨래집게를 쓰지는 않습니다. 맨손으로도 충분합니다. ㅋㅋ 이렇게 하니까 그나마 도복 끈 때문에 삑사리가 덜나는것 같습니다. 호구가방에 호구 넣는 방법은 알고있다고 생각했지만 호면 넣을 때와 도복 넣을 때 저런 디테일이 있다는건 처음 알았습니다. 다음번에 호구가방 쓸일 있을 때 저렇게 해봐야겠습니다. 호면/호완냄새에 대한 에피소드는 저도 있었네요. ㅋㅋ 호면, 호완 집에 가져가서 말린다고 차 트렁크에 넣어놨는데 하필 그날 회사 후배놈 태울일이 생겨서 태워줬는데 타자마자 하는말이.. "형님, 어디서 생선 썪는냄새 안납니까?" 이러더고는 바로 차세워달라 하고 편의점으로 달려가서 패브리즈 사오더군요...ㅋㅋㅋ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 맞더군요.
이제 호구주문한 검도입문자입니다.좋은 영상감사합니다~!!👍👍👍
기본적인 말씀도 잘 하시고 영상 화질, 음질 다 좋네요. 일본 경험도 많으신 것 같은데 사업 이야기라든지, 직장 생활 이야기 등도 전해주시면 재밌을 것 같아요.
일본에서의 다양한 문화와 사업등 조만간 알차게 기획해서 공개하겠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죽도조립법 도 올려주세요 ~~
죽도 조립법도 조만간 공개 하겠습니다! !^^
호구와 도복 정리에 대해 이것보다 더 좋은 영상은 보지를 못했습니다.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이거만 한달 연습했어요 ㅠㅠ ㅋㅋ
덕분에 많이 배웁니다^^감사합니다
영상 퀄리티도 좋은데, 왜 구독자수가 빨리 늘지않는지..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사실 검도가 그렇게 대중적이지는 않죠 ㅠㅠ
하는사람들만 하니깐...
잘 배워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호완 닦는거 좋은 팁이네요.👍
열심히 보고 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멋지십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모르던 부분 정말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너무 유익했어요 ㅎ
그런데 제 도복은 판데기가 있긴한데 그걸 떠나서 끈이 뒤끈 앞끈 다 깁니다 .. 예전에 운동할때 일본에서 구매한건데 찍찍이? 같은게 없고 전부 다 끈으로 묶는 스타일이라서 뒷끈 앞끈 다 긴데.. 앞끈은 어떻게..? 그냥 더 접어서 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제가 보여드린 도복정리법이 긴끈과 짤은 끈을 접는 방법이라 잘 보시면 이해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검도에 대해 새롭게 알아 갑니다~~
여태것 대충했는데~~감사합니다
이제야 처음으로 성공했습니다~~ 도복개기 성공!!
좋은영상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도복 갤때는 귀찮기도 하지만 깨끗하제 개어놓으면 기분도 좋고
다음날 입을때 칼주름 서있는거 보면 " 하길 잘했다."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저는 도복 갤 때 뒷면 주름정리 후 앞으로 뒤집을 때,
위아래를 단단히 잡고 영상처럼 위아래가 교차되면서 뒤집으면 도복 끈 때문에 가끔 삑사리도 나고
어깨에 담이 온적이 있어서...
아래 영상 4:09처럼 양손으로 위 아래를 잡는거 까지는 같습니다만 잡은 손 그대로 옆으로 돌리면서 뒤집습니다.
ruclips.net/video/dutnKOikI4Y/видео.html
물론, 영상처럼 빨래집게를 쓰지는 않습니다. 맨손으로도 충분합니다. ㅋㅋ
이렇게 하니까 그나마 도복 끈 때문에 삑사리가 덜나는것 같습니다.
호구가방에 호구 넣는 방법은 알고있다고 생각했지만 호면 넣을 때와 도복 넣을 때 저런 디테일이 있다는건 처음 알았습니다.
다음번에 호구가방 쓸일 있을 때 저렇게 해봐야겠습니다.
호면/호완냄새에 대한 에피소드는 저도 있었네요. ㅋㅋ
호면, 호완 집에 가져가서 말린다고 차 트렁크에 넣어놨는데
하필 그날 회사 후배놈 태울일이 생겨서 태워줬는데 타자마자 하는말이..
"형님, 어디서 생선 썪는냄새 안납니까?"
이러더고는 바로 차세워달라 하고 편의점으로 달려가서 패브리즈 사오더군요...ㅋㅋㅋ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 맞더군요.
굿굿
굿!
나이들면 쥐와요. ㅠㅠㅠ...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