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 2018년 1월 5일, 초등 임용고시 2차 시험이 끝난 지도 2년이 가까운 시간이 지났어요. 참 여러 사건이 많았던 해였고, 2차 시험 막바지에는 말 그대로 죽을힘을 다해서 했던 것 같아요. 시험이 끝나고 운이 좋게 합격자 발표를 받고 나서도, 1년 동안은 두통이 심해서 작은 스트레스에도 머리가 지끈거려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어요. 아직도 그때만 생각하면 숨이 턱 막히는 것 같고, 합격한 이후에 바라봐도 미화가 안 되는 순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 선생님들, 그 힘든 시간을 거쳐서 여기까지 오셨습니다. 결과가 좋든, 좋지 않든 이 시간을 거쳐 오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고생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또 달려가시겠지만, 그 이전에 그동안 힘들게 달려오셨던, 그리고 무너지는 와중에서도 조금씩이라도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했던 그간의 기록을 살펴보면서, ‘그래, 정말 열심히 살았구나.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에도 잘 버텨줬구나.’ 자신에게 말씀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때로 자신에게 너무 야박해서 힘들게 살아 온 자신에게 충분한 격려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선생님들이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하다.’는 말처럼, 순수한 영혼을 품고 있는 아이들을 가르칠 선생님들이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누군가는 붙고, 누군가는 떨어진다는 현실에 가로막혀서 우리나라 교육을 개선해보겠다는, 한 아이를 품고 싶다는 소중한 꿈마저 버리게 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왜곡된 시험과 제도이지만, 이 안에서도 교사로서, 또 개인으로서 바로 서기를 원합니다. 교사로서의 꿈, 교사가 되기로 결심한 마음을 잃지 않길 원합니다. . 걸어가시는 그 길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게스트 라회택입니다! 요즘 점점 더 떨리는 시기일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추정 점수 때문에 1.4 배수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점수 발표 후 더욱 떨렸던 기억이 납니다. 시간이 한달도 안 남아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절대로 시간 부족하지 않고 여러분 실력을 더 끌어올릴 여지는 충분히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버티면 여러분이 성공합니다. 끝까지 버텨주세요. '합격을 위해서라면 무엇을 못하리'라고 계속 주문을 외워주세요. 필사적으로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보세요. 나중에는 이 시기를 떠올리며 '그때 참 힘들었던 적이 있었지' 하고 웃어 넘기는 순간이 올겁니다. 이 영상을 보는 여러분 모두 합격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화이팅! 힘내세요!!
선생님 요즘 2차 준비로 많이 힘드시죠? 저도 2018학년도에는 가채점을 하고 결과를 예측하고 있어서 걱정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도 2차 시험은 어찌 보면 새롭게 주어지는 기회인데 지금 열심히 안 하면 나중에 후회가 많이 될 거 같아 집중해보자고 꾸준히 다짐했던 것 같아요. 불안한 그 마음이 충분히 공감되지만 얼른 마음 잡으시고 힘내셨으면 합니다. 정말 힘든 중등 임용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조금만 더 힘내시고, 교직에서 선생님의 꿈을 이루는 날이 빨리 다가오기를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영상에 나왔던 대준입니다. 저희 형 또한 올해 중등 임용고시를 응시했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단 중등 임용고시는 구조적으로 왜곡된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임용고시뿐만 아니라 사립학교의 교사 선발 또한 왜곡된 부분이 참 많아요. 형이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을 보면서 그걸 너무나도 깊게 느꼈고, 안타까웠습니다. 교사가 되고 싶어 사범대학 입학 혹은 교직이수/교육대학원 이수를 하더라도 대부분은 교사가 될 수 없는 현실, 그리고 사립학교는 내정자가 있는 경우 다른 지원자는 모두 병풍 역할을 하게 되는 등.. 너무나도 어렵고 힘든 상황이라는 걸 잘 알기에 제가 어떤 말을 할 수 있는지 조심스럽습니다. 다만, '후회'가 남지 않게 하는 것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후회가 남을 때, 아까운 시간을 다시 허비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2차 시험 내용이 1차 시험에 비해 교직생활과 직결되는 내용도 많고, 임용고시 시험과 사립학교 선발 시험 방식이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고 다른 부분이 물론 있지만, 2차 시험 준비에 최선을 다해야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학교 현장에 나가서 학생들을 가르칠 역량과 충분한 준비가 돼있는 많은 선생님들이, 임용 시험과 신임교사 채용 문제로 학교에 나가지 못한 채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부디 잘 준비하셔서 꼭 원하시는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게,
2018년 1월 5일, 초등 임용고시 2차 시험이 끝난 지도 2년이 가까운 시간이 지났어요.
참 여러 사건이 많았던 해였고, 2차 시험 막바지에는 말 그대로 죽을힘을 다해서 했던 것 같아요.
시험이 끝나고 운이 좋게 합격자 발표를 받고 나서도, 1년 동안은 두통이 심해서 작은 스트레스에도 머리가 지끈거려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어요. 아직도 그때만 생각하면 숨이 턱 막히는 것 같고, 합격한 이후에 바라봐도 미화가 안 되는 순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
선생님들, 그 힘든 시간을 거쳐서 여기까지 오셨습니다.
결과가 좋든, 좋지 않든 이 시간을 거쳐 오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고생하셨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또 달려가시겠지만, 그 이전에 그동안 힘들게 달려오셨던,
그리고 무너지는 와중에서도 조금씩이라도 앞으로 나아가려고 노력했던 그간의 기록을 살펴보면서,
‘그래, 정말 열심히 살았구나.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에도 잘 버텨줬구나.’
자신에게 말씀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때로 자신에게 너무 야박해서 힘들게 살아 온 자신에게 충분한 격려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
선생님들이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사가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하다.’는 말처럼,
순수한 영혼을 품고 있는 아이들을 가르칠 선생님들이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누군가는 붙고, 누군가는 떨어진다는 현실에 가로막혀서
우리나라 교육을 개선해보겠다는, 한 아이를 품고 싶다는 소중한 꿈마저
버리게 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왜곡된 시험과 제도이지만, 이 안에서도 교사로서, 또 개인으로서 바로 서기를 원합니다.
교사로서의 꿈, 교사가 되기로 결심한 마음을 잃지 않길 원합니다.
.
걸어가시는 그 길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게스트 라회택입니다! 요즘 점점 더 떨리는 시기일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추정 점수 때문에 1.4 배수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점수 발표 후 더욱 떨렸던 기억이 납니다. 시간이 한달도 안 남아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절대로 시간 부족하지 않고 여러분 실력을 더 끌어올릴 여지는 충분히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버티면 여러분이 성공합니다. 끝까지 버텨주세요. '합격을 위해서라면 무엇을 못하리'라고 계속 주문을 외워주세요. 필사적으로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보세요. 나중에는 이 시기를 떠올리며 '그때 참 힘들었던 적이 있었지' 하고 웃어 넘기는 순간이 올겁니다.
이 영상을 보는 여러분 모두 합격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화이팅! 힘내세요!!
2차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인 것 같아요ㅎㅎ
영상의 핵심포인트: '1차 점수에 연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기!'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 남은 기간 열심히 해온 본인만 믿고 열심히 하시면 꼭 합격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 딱 절적한 내용
입니다
가운데 분 정말 순박한 느낌이 드네요^^
선생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힘 얻고 갑니다~~~💙
남은 기간도 더욱 힘이 되어드리도록 열심히 해볼게요!! 꼭 합격하실 수 있을 거라 믿어요 🙏
좋은영상 감사합니다!💙💙최선을 다해야겠어요
힘이 되는 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선생님 올해 시험 준비하시면서 고생 많으셨죠? 그동안 잘해오셨으니 지금처럼만 하시면 충분히 합격하실 거라 믿어요 :) 남은 기간 긴장하지 마시고 시험장에서 모든 역량을 보여주고 오셔서 합격하세요 💪
선배님들의 후기,,, 최고 👍🏼
1차 발표 후 딱 가슴에 와닿는 조언 너무나 감사합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모습 멋있어요! 이 영상 보시는 분들 다 잘될거에요!!! 화이팅💕
감사합니다!! 영상 보시는 분들께서도 많은 힘을 얻으셨을 거 같아요 😢
오 ..수첩!좋은생각이네요 저도 한번 따라해봐야겠어요..ㅎㅎ다들진심으로얘기해주시니 감동..
좋은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감동이에요ㅠㅠ
너무 걱정마시고 남은 기간도 지금처럼만 열심히 하시며 마무리하신다면 꼭 합격하실 거예요!! 😊
선생님 늘 영상 잘 보고있습니다ㅠㅠ내일 발표라 너무 떨렸는데 영상 보니 마음이 좀 편해지는 것 같네요~!😂정말 감사합니다💓
잘 보셨을 테니 너무 걱정마세요!! 푹 쉬시고 남은 기간 잘 마무리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 거라고 믿어요 선생님 😄
일년동안 드림티비 덕분에 큰 힘 얻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세연쌔애앰그럼 시험때매 배봉초오신거에욥??
시험 때문은 아니고 다른 학교에 가게 되서서 너희랑 금방 헤어지게 됐어 😥
@@dreamtv3084 아....
올해 시험에서 1차에서 1.4배수 나와서 마음이 뒤숭숭한데 2차 뒤집을 수 있을까요? 2차에서 최소 몇 점 이상 받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도움되는 영상 넘 감사드려요
몇가지 여쭤보고 싶은데요~
영상에서 나온것처럼 관리번호 이야기할때 "행복한 교실을 만들고싶은 관리번호00입니다."처럼 앞에 수식어를 붙여도 되는건가요?
네! 저도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그런 식으로 수식어를 붙여 인사드렸었는데요. 평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겠지만 그 분들이 고개를 들어 저를 한 번 쳐다보시더라고요. 자신을 어필할 수 기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초등은아니고 중등이지만 가채점했을때 잘본 점수가 아니고 애매한 점수라서 2차준비하는것도 집중해서 잘못하고 그러고 있네요...항상 불안하고 이렇게 하는게 맞나 싶습니다...ㅜㅜ
선생님 요즘 2차 준비로 많이 힘드시죠? 저도 2018학년도에는 가채점을 하고 결과를 예측하고 있어서 걱정이 많이 되더라고요.. 그래도 2차 시험은 어찌 보면 새롭게 주어지는 기회인데 지금 열심히 안 하면 나중에 후회가 많이 될 거 같아 집중해보자고 꾸준히 다짐했던 것 같아요. 불안한 그 마음이 충분히 공감되지만 얼른 마음 잡으시고 힘내셨으면 합니다. 정말 힘든 중등 임용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조금만 더 힘내시고, 교직에서 선생님의 꿈을 이루는 날이 빨리 다가오기를 바라며 응원하겠습니다.
영상에 나왔던 대준입니다.
저희 형 또한 올해 중등 임용고시를 응시했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단 중등 임용고시는 구조적으로 왜곡된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임용고시뿐만 아니라 사립학교의 교사 선발 또한 왜곡된 부분이 참 많아요. 형이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을 보면서 그걸 너무나도 깊게 느꼈고, 안타까웠습니다.
교사가 되고 싶어 사범대학 입학 혹은 교직이수/교육대학원 이수를 하더라도 대부분은 교사가 될 수 없는 현실, 그리고 사립학교는 내정자가 있는 경우 다른 지원자는 모두 병풍 역할을 하게 되는 등.. 너무나도 어렵고 힘든 상황이라는 걸 잘 알기에 제가 어떤 말을 할 수 있는지 조심스럽습니다.
다만, '후회'가 남지 않게 하는 것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후회가 남을 때, 아까운 시간을 다시 허비하게 되는 경우를 많이 봤던 것 같습니다. 2차 시험 내용이 1차 시험에 비해 교직생활과 직결되는 내용도 많고, 임용고시 시험과 사립학교 선발 시험 방식이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고 다른 부분이 물론 있지만, 2차 시험 준비에 최선을 다해야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학교 현장에 나가서 학생들을 가르칠 역량과 충분한 준비가 돼있는 많은 선생님들이, 임용 시험과 신임교사 채용 문제로 학교에 나가지 못한 채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부디 잘 준비하셔서 꼭 원하시는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육과정 논술 점수가 70점대인데 어떻게 1배수가 넘어가나요? 126점 만점 기준인가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 교육과정+논술 100점 만점 기준으로 말씀드린 점수이고, 당시 시험 2018학년도 시험 기준으로 교+논 70점이면 제가 응시하였던 서울 기준으로 1.5배수 부근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