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모킹 건 2] 약촌 오거리 살인 사건 편은 지난 1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방송 중 하나였습니다. 억울하게 10년을 옥살이한 청소년의 실화와 진범을 추적하는 과정이 매우 충격적이었고, 단순히 과거의 사건을 다루는 데 그치지 않고, 한국 사회의 사법 시스템의 한계와 문제점을 깊이 있게 조명했다는 점에서 인상적이었어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완전범죄는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사건 현장의 단서와 증거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목격자가 용의자로 둔갑한 과정과 그 뒤에 감춰진 진실은 보는 내내 분노와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제게 이 에피소드가 특별했던 이유는 과거 제가 직접 겪었던 일이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대학 시절, 동아리 친구 중 한 명이 억울한 누명을 쓸 뻔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당시 CCTV 증거가 없었다면 그 친구는 억울하게 범죄자로 몰릴 뻔했죠. 프로그램을 보며 증거의 중요성과 무죄 추정의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이 사건을 통해 사법 정의가 단순히 제도와 법으로만 이루어지지 않으며, 경찰, 수사관, 법원의 책임감 있는 자세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점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스모킹 건 2’는 단순히 사건의 진실을 알리는 것을 넘어 사회 정의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기에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황반장님 너무 고생하셨고 멋지십니다. 건강 잘 챙기셔요..ㅠㅠ 행복하시길!!
형사놈 천벌을받아야지
어린아이를 때리고
살인범을만들었으니 원통함을 어찌하노
이미 알고있는
사건인데
스모킹건2로 다시보니
실제담당자 로 디테일하게 만들어서 그런지
실감이나고 긴장되게 봤습니다"
예전 형사님 인자하시고 정의가 바르신 훌륭하신분 이십니다
황반장님 화이팅 이런분이 계셔서 대한민국은 아직도 살만합니다
쌍팔년도도 아니고 2000년대에도 권력의 폭력이 있었다는 사실에 경악스럽다.
멋집니다
존경합니다
형사님 너무 멋지시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행복하시고 또 행복하세요~ 반대로 썩어빠진 형사넘들은 반성하고 또 반성하기를
[스모킹 건 2] 약촌 오거리 살인 사건 편은 지난 1년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방송 중 하나였습니다. 억울하게 10년을 옥살이한 청소년의 실화와 진범을 추적하는 과정이 매우 충격적이었고, 단순히 과거의 사건을 다루는 데 그치지 않고, 한국 사회의 사법 시스템의 한계와 문제점을 깊이 있게 조명했다는 점에서 인상적이었어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완전범죄는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사건 현장의 단서와 증거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목격자가 용의자로 둔갑한 과정과 그 뒤에 감춰진 진실은 보는 내내 분노와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제게 이 에피소드가 특별했던 이유는 과거 제가 직접 겪었던 일이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대학 시절, 동아리 친구 중 한 명이 억울한 누명을 쓸 뻔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당시 CCTV 증거가 없었다면 그 친구는 억울하게 범죄자로 몰릴 뻔했죠. 프로그램을 보며 증거의 중요성과 무죄 추정의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생각하게 되었어요.
이 사건을 통해 사법 정의가 단순히 제도와 법으로만 이루어지지 않으며, 경찰, 수사관, 법원의 책임감 있는 자세가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점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스모킹 건 2’는 단순히 사건의 진실을 알리는 것을 넘어 사회 정의를 되돌아보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기에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참 기가 찰 노릇이다..ㅉㅉ
할말이 없다..
멋있어요
형사님!!!
깡패 경찰 실력 능력 없는 판 검사. 엄중 처벌
검찰은 불필요하다.
이런사건 꼭 경찰만....경찰 ...인정 되지만....재판부는요?애휴...😅😅😅😅😅😅😅😅😅😅
음 향토 재판 심각
요즘도 살인이 대세죠 자질업는 판사님들 넘치죠 아니 살인자놈들 키우고있는지 판사뽑는 기준이 먼가요 인성 자질부터 바야되는거 아닌가요
군산경찰서,군산소방서,군산
천안
전북 익산시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이호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