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vacorea9138 애초에 국장은 코리안 디스카운트가 심함. 인구 이전에 가장 큰 문제는 주주이익을 보장하지 않음. 주주환원도 안 되고 나라는 주주보호를 안 함. 기업이 돈을 벌면 잉여현금 중 일부는 주주에게 환원해야하는데 그냥 쌓아두고 툭하면 물적분할해서 주주의 이익을 회손하기 때문임.
주식을 도박처럼 해서 그럼. 이런 말 하는 사람 특징이 주식에 대한 이미지가 "어디 투자해서 몇배 먹었다" 정도임. 당연히 [금융문맹]이고. 주식투자의 기본은 우량기업 사서 연 7% 정도(물가상승률보다만 높게)를 목표로 짧게는 10년 평균 20년을 보고 길~게 장기투자하는 건데 이상하게 한국은 투자가 아닌 트레이드 개념으로 알고 있음. 단기간의 주가를 맞춰서 스윙칠 수 있으면 다 부자지... 연수익률 7%는 미국 S&P500 지수추종 수준이고 연수익률 10%면 전문가급. 13%면 이미 월스트리트급임. 전문가도 이런데 비전문가 개미가 목표를 몇년에 몇배로 불릴 허황된 꿈을 꾸니 위험한거 손대고 망함.
@@망둥이-y2h 1. 물리학과 투자는 별개로 물리학 잘한다고 투자를 잘하는 것이 아님. 2. 님이 생각하는 건 트레이딩. 주식의 시세차익을 먹는 거. 투자는 주식의 미래가치를 분석해서 그 가치를 잃지 않는 한 계속 들고 있는 것. 파는 기준은 그 가치를 잃었을 때, 더 좋은 투자처를 찾았을 때, 그리고 돈이 필요할 때뿐입니다. 님의 댓글을 보면 [금융문맹]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주식에 대한 인식이 보입니다. 딱 주식은 사고팔고해서 돈 따는 게임이라고 생각하는게 말이죠. 맞죠? 주식은 해당 기업의 주인이라는 증거입니다. 샀다 팔았다 하는 놀이가 아니라. 뭐 주식한다 하는 사람 80% 이상이 공부 1도 안하고 샀다 팔았다 하니 인식이 요모양이긴 하죠. 이게 주식하는 사람 절대 다수가 잃는 이유입니다. 피터 린치가 주식하는 사람 대다수가 잃는 이유로 '콕' 집어 말한 것이죠. 제 생각도 마찬가지고요.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꼭 하는 말이 자신은 주식을 잘 안 판다 혹은 모아간다고 하죠. 워렌 버핏은 코카콜라를 40년, 아멕스를 30년, 애플도 10년도 넘게 들고 있습니다. 사 모으는 거죠. 피터 린치, 존 보글, 벤저민 그레이엄, 켄 피셔, 레이 달리오 모두 장기투자를 합니다. 해당 기업이 경쟁력을 잃고 가치를 잃지 않는 한 말이죠. 님이 사업을 한다고 합시다. 사업시작해서 몇달만에 파시나요? 그러지 않겠죠. 투자란 이런 겁니다. 님처럼 말하는 사람, 주식으로 샀다 팔았다 하거나 장기간 물려있는 사람 절대 다수가 자본주의의 원리조차 모르는 금융문맹이더군요. 아니 적어도 제가 보기엔 100% 자본주의 어떻게 돌아가는지 조차 모릅니다. 제 포폴은 장기적으로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장기투자를 하고 있고 자본주의의 원리부터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자산분배를 하는지, 기업분석 방법, 재무제표보는 법 등을 확실하게 공부하고 하고 있기 때문이죠. 투자란 공부를 하고 시작해야하는데 주식은 손가락만 까딱하면 사고팔수 있어서 공부 안하고 투자하는 사람이 절대 다수입니다.
주식은 노후대비로 우량하고 좋은 기업을 길~게 가져가는 것임.
이게 미국인들이 주식을 하는 자세임.
단기간에 큰 수익이 아니라 연 7~10%를 목표로 안전하게 해야 하는 것.
잘모르면 지수추종 ETF에 투자하는게 정답임.
그게 우리나라 주식중에는 없음.
인구 줄고 노인공화국 되어가는
망해가는 나라에서 주식한다는건
외국인 기관들 돈 대주겠다는 소리지.
@@vivacorea9138 애초에 국장은 코리안 디스카운트가 심함.
인구 이전에 가장 큰 문제는 주주이익을 보장하지 않음.
주주환원도 안 되고 나라는 주주보호를 안 함.
기업이 돈을 벌면 잉여현금 중 일부는 주주에게 환원해야하는데 그냥 쌓아두고 툭하면 물적분할해서 주주의 이익을 회손하기 때문임.
알지만 그렇게 못함ㅋㅋ
주식은 안하는게 수명연장의 길
주식 대가
찰리멍거 현재 나이 99세
워렌 버핏 현재 나이 93세
그것도 사람 나름
주식으로 성공하면 수명연장이고 실패하면 단명이고
ㅋㅋㅋㅋ
@@kuma962주식대가보다 한강다리 뛰어 내린 인간들이 수배수천배는 더 많은게 팩트
훗
충동적인 베팅을 하다가 다 청산당하거나 상폐당하는 쓰라린 경험을 한 후 그 다음부턴 주식판엔 얼씬도 안하는거... 이런 코스가 흔하네요. 주식판 자체를 도박판으로 여긴다는게.... ㅎㅎ
카카오 먹튀는 그럼 뭐임??
진짜 주식해서 돈 벌었다는 사람 한명도 못봄. 이런말하면 말끼 못알아먹고
나는 벌었다 하는데 번돈은 결과가 아니고 과정일뿐 결국 다 털려야 손때는게 주식이다.
저는 몇명 봤습니다 ~~~ 수십억 번사람들
주식을 도박처럼 해서 그럼.
이런 말 하는 사람 특징이 주식에 대한 이미지가 "어디 투자해서 몇배 먹었다" 정도임.
당연히 [금융문맹]이고.
주식투자의 기본은 우량기업 사서 연 7% 정도(물가상승률보다만 높게)를 목표로 짧게는 10년 평균 20년을 보고 길~게 장기투자하는 건데 이상하게 한국은 투자가 아닌 트레이드 개념으로 알고 있음.
단기간의 주가를 맞춰서 스윙칠 수 있으면 다 부자지...
연수익률 7%는 미국 S&P500 지수추종 수준이고 연수익률 10%면 전문가급.
13%면 이미 월스트리트급임.
전문가도 이런데 비전문가 개미가 목표를 몇년에 몇배로 불릴 허황된 꿈을 꾸니 위험한거 손대고 망함.
주식은 노후자금이지 삿다 팔앗다 하니 꼴지ㅋ
뉴턴도 못이긴게주식임 그 천재조차도
어차피 십억벌든 그건 진짜 손땔수있어야 십억이지 근데 십억벌면 100억 벌고싶다고 또 안때고 계속함
@@망둥이-y2h 1. 물리학과 투자는 별개로 물리학 잘한다고 투자를 잘하는 것이 아님.
2. 님이 생각하는 건 트레이딩.
주식의 시세차익을 먹는 거.
투자는 주식의 미래가치를 분석해서 그 가치를 잃지 않는 한 계속 들고 있는 것.
파는 기준은 그 가치를 잃었을 때, 더 좋은 투자처를 찾았을 때, 그리고 돈이 필요할 때뿐입니다.
님의 댓글을 보면 [금융문맹]이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주식에 대한 인식이 보입니다.
딱 주식은 사고팔고해서 돈 따는 게임이라고 생각하는게 말이죠.
맞죠?
주식은 해당 기업의 주인이라는 증거입니다.
샀다 팔았다 하는 놀이가 아니라.
뭐 주식한다 하는 사람 80% 이상이 공부 1도 안하고 샀다 팔았다 하니 인식이 요모양이긴 하죠.
이게 주식하는 사람 절대 다수가 잃는 이유입니다.
피터 린치가 주식하는 사람 대다수가 잃는 이유로 '콕' 집어 말한 것이죠.
제 생각도 마찬가지고요.
투자를 하는 사람들이 꼭 하는 말이 자신은 주식을 잘 안 판다 혹은 모아간다고 하죠.
워렌 버핏은 코카콜라를 40년, 아멕스를 30년, 애플도 10년도 넘게 들고 있습니다.
사 모으는 거죠.
피터 린치, 존 보글, 벤저민 그레이엄, 켄 피셔, 레이 달리오 모두 장기투자를 합니다.
해당 기업이 경쟁력을 잃고 가치를 잃지 않는 한 말이죠.
님이 사업을 한다고 합시다.
사업시작해서 몇달만에 파시나요?
그러지 않겠죠.
투자란 이런 겁니다.
님처럼 말하는 사람, 주식으로 샀다 팔았다 하거나 장기간 물려있는 사람 절대 다수가 자본주의의 원리조차 모르는 금융문맹이더군요.
아니 적어도 제가 보기엔 100% 자본주의 어떻게 돌아가는지 조차 모릅니다.
제 포폴은 장기적으로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장기투자를 하고 있고 자본주의의 원리부터 왜 투자를 해야하는지, 어떻게 자산분배를 하는지, 기업분석 방법, 재무제표보는 법 등을 확실하게 공부하고 하고 있기 때문이죠.
투자란 공부를 하고 시작해야하는데 주식은 손가락만 까딱하면 사고팔수 있어서 공부 안하고 투자하는 사람이 절대 다수입니다.
와~~
실현수익만이 내돈
와~~~600%면 팔아야지 진짜 주식 못하네 ㅋ
KH필룩스 얘기
주식을 감으로 하니 그렇지...
멋있따 ㅋㅋㅋㅋ
고점에서 제일 먼저 터는게 세력이고 저점에서 정보로 매수하는게 세력임. 근데 무슨 수로 주식으로 돈을 범?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아라? 헛소리임.
한국장이 난장판이긴 하죠.
Kh필룩스 사실이엿군
해결해준다는게 설마 물타기? 멋지네
방송에서만 그렇치 실제로는 다수익이 있다
Kh필룩스 사실이엿군
주식할돈으로 세금좀내라
안재모 걱정 하질마라 집안이 대대로 의사집안 집 줜나 부자임
구파발 가난한 동내 살았는데
600%면 팔지 왜 ㅋㅋㅋㅋㅋ
욕심이 과했네..
6루타인데 안빼는건 진짜 주식 하면 안되겠다 ㅋㅋㅋ 6루타 될때꺼지 기다린것도 신기하네
6루타까지 기다리는건 이 주식하고 평생 가겠다는 소리임. 너는 자식이 공부 안한다고 밥 안주냐? 자식같은 주식이였을거임 그러니 전재산을 꼴아박지. 장기투자가 안되는나라가 대한민국임. 80년대나 주식으로 돈 벌었지 2000년대 부터는 주식으로 돈 절대 못번다.
줄때 먹어야지 600% 줬는데 안먹냐 ㅋㅋ
세력한테 설거지당했노
풉... 나는 내막알겟다
Kh필룩스 과연 설거지일까
아니ㅋㅋ 누가 들어도 자신 감각 매수잖아ㅋㅋ 바보같네
잡주 작전주 ㅋㅋㅋ
Kh필룩스 소문 사실이엿근ㆍ
지석진이냐? 돈 버는 사람은 대역 죄인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