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영상 순서입니다. 필요한 질문에 따라 시간링크 눌러주시면 넘어갑니다 :) 1. 면접 때 앞머리를 올려야 하나요? 00:43 근무 때 이마를 까야 하나요? 2. 키는 몇 CM 이상이면 되나요? 04:15 몸에 문신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3. 유니폼이 제공되나요? 08:14 4. 근무시간 및 스케쥴이 어떻게 되나요?09:51 5. 근무환경이 어떤가요? 14:29 계속 서서 일해야 하나요?
제주 어디쪽에서 일하시나요? 제가 프런트 수습기간인데 어떻게 일을 해 나갈까요? 공부, 자기관리는 놓치지 않고 있고, 빨리 알아야 하기 때문에 모르는 것들은 선배들에게 물어보고 또 지배인님께서는 모르는 건 죄가 아니고 맘대로 결정해서 실수하는 게 죄다. 라고 하시네요. 면접 때 마인드와 자세가 바르고 일도 잘할 것 같아서 뽑았다고 하시네요. 외국어를 잘하는 게 일을 잘하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의욕이 넘치네요. 그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계속해서 나아가고 싶습니다. 잘 배워주는 선배님을 따라. 많이 물어보고. 제 스스로 하려고 하고, 그러고 있는데요. 일주일도 안됬지만.
우선 호텔마다 다릅니다. 허용해주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어요. 근데 나중에 입사하면 아시겠지만 딱히 이용할 분위기가 못 됩니다. 손님이 들락날락거리고 상사랑 동료들이 바쁘게 일하고 있는데 거기서 철판 깔고 운동하는 것도 좀 모양새가 그렇고요. 꼰대 선배들은 싫어할 수도 있어요. 게다가 손님이 턱걸이 님을 알아보면 그건 그거 나름대로 불편하지 않으시겠어요? 야, 너 직원이잖아. 내가 그 기구 좀 쓰게 비켜라. 아령 좀 가져다주라. 이러면 사복 입은 상태로 도와주실 건가요? 개인적으로는 본인 정신 건강을 위해서라도 안 가는 게 좋을 거라 봅니다.
호텔리어의 가장 중요한 능력은 자기관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평소에 체력을 아껴놨다가 근무시 쏟아붓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컨시어지로 근무할 때는 하루종일 서 있었는데 평상시 아껴놨던 체력이 도움이 되더군요. 지금은 잠시 계열사 리조트호텔 하우스키핑 근무중입니다만 정말 많이 걷네요. 쉴 때 잘 쉬지 않으면 못 버틸 직업이네요.^^ 호텔리어2년차인데 저도 야데님처럼 오래 근무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위 영상 순서입니다. 필요한 질문에 따라 시간링크 눌러주시면 넘어갑니다 :)
1. 면접 때 앞머리를 올려야 하나요? 00:43
근무 때 이마를 까야 하나요?
2. 키는 몇 CM 이상이면 되나요? 04:15
몸에 문신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3. 유니폼이 제공되나요? 08:14
4. 근무시간 및 스케쥴이 어떻게 되나요?09:51
5. 근무환경이 어떤가요? 14:29
계속 서서 일해야 하나요?
와우! 감사합니다!
제주 어디쪽에서 일하시나요?
제가 프런트 수습기간인데 어떻게 일을 해 나갈까요? 공부, 자기관리는 놓치지 않고 있고, 빨리 알아야 하기 때문에 모르는 것들은 선배들에게 물어보고 또 지배인님께서는 모르는 건 죄가 아니고 맘대로 결정해서 실수하는 게 죄다. 라고 하시네요. 면접 때 마인드와 자세가 바르고 일도 잘할 것 같아서 뽑았다고 하시네요. 외국어를 잘하는 게 일을 잘하는 게 아니라고 합니다. 의욕이 넘치네요. 그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계속해서 나아가고 싶습니다. 잘 배워주는 선배님을 따라. 많이 물어보고. 제 스스로 하려고 하고, 그러고 있는데요. 일주일도 안됬지만.
명쾌하고 디테일한... 논리와 정보! 엄지 척!!
엄지 척!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보고 왔습니다. 호텔리어를 꿈꾸고 있는 저에게 있어 이런 유튜버가 존재하는 건 정말 행운입니다ㅠㅠ 구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힘내세요!
구독박고갑니다 좋은영상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호텔리어에 대해 더 잘 알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실습을 가려하는 대학생입니다
호텔로 실습을 가게되면 퇴근후에 헬스장을 사용하는게 가능한지 한번 여쭤보고 싶네요
또 정직원의 신분으로써도 퇴근후 혹은 쉬는날에 헬스장 이용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우선 호텔마다 다릅니다. 허용해주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어요. 근데 나중에 입사하면 아시겠지만 딱히 이용할 분위기가 못 됩니다.
손님이 들락날락거리고 상사랑 동료들이 바쁘게 일하고 있는데 거기서 철판 깔고 운동하는 것도 좀 모양새가 그렇고요. 꼰대 선배들은 싫어할 수도 있어요.
게다가 손님이 턱걸이 님을 알아보면 그건 그거 나름대로 불편하지 않으시겠어요?
야, 너 직원이잖아. 내가 그 기구 좀 쓰게 비켜라. 아령 좀 가져다주라. 이러면 사복 입은 상태로 도와주실 건가요?
개인적으로는 본인 정신 건강을 위해서라도 안 가는 게 좋을 거라 봅니다.
솔직한답변 감사드립니다ㅎ
이번 실습 때 많이 느끼면서 답변해주신것들이랑 영상에서 보던것들 비교하면서 신중하게 선택해야겠네요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질의 영상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해요!! 덕분에 오늘도 많은걸 알아가요!!!ㅎㅎ 이번 영상도 잘 봤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저 질문이 있습니다 제가 보통 사람보다 키가 매우커서 호텔 입장에서 저를 고용하는게 부담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키는 196cm 입니다 저를 고용하고 저에게 맞는 유니폼이 있을런지... ㅜㅜ
좀 많이 크시긴 한데 키가 고용 자체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호텔에 따라 다르지만 흔하지 않은 체형이라면 맞춤 유니폼을 맞춰주는 곳도 많습니다. 제가 일했던 곳도 재단사가 와서 직접 수치 재고 맞춰 입었습니다.
호텔리어의 가장 중요한 능력은 자기관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평소에 체력을 아껴놨다가 근무시 쏟아붓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컨시어지로 근무할 때는 하루종일 서 있었는데 평상시 아껴놨던 체력이 도움이 되더군요.
지금은 잠시 계열사 리조트호텔 하우스키핑 근무중입니다만 정말 많이 걷네요.
쉴 때 잘 쉬지 않으면 못 버틸 직업이네요.^^
호텔리어2년차인데 저도 야데님처럼 오래 근무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쉬프트 근무에다 노동량이 만만치 않아서 좋은 체력이 있어야 하죠:)! 일이 재밌다면 계속 가는 거고 더 본인한테 나은 길이 있다면 선택해 나가는 거라 봐요.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여자 호텔리어은 꼭 머리묶고 일해야하나욮
호텔마다 다를 수는 있겠지만 높은 성급에서 머리 풀고 다니는 경우는 못 본 거 같네요. 그루밍 스탠다드가 정해져 있습니다. 묶을 수 없을 정도로 짧은 단발 같은 경우도 그에 관한 스탠다드가 정해져 있습니다.
머리 풀고 일할 수 있는 호텔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