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진 잡기에 따라 다른데 보통 위탁 같은 경우는 많아봐야 3~6%내외임. 나 말고 경쟁자가 없으면 20~30% 잡기도 하는데 이건 초기에나 그렇고 좀 팔린다 싶으면 바로 다른 판매자도 팔기 때문에 그전에 빠르게 치고 빠지는 게 관건임. 간혹 로고 바꿔서 라벨갈이, 박스 갈이해서 브랜드 상품처럼 파는 사람도 있음. 이러면 이제 한 30%+@ 정도 남길 수 있는데 이마저도 금방 카피되는 세상이라..ㅋㅋㅋ... 위탁으로 많이 팔면 빠르게 법인 바꿔야지 안 그러면 나중에 건보료 폭탄 맞음. 나 아는 분은 20억 가까이 팔고 뗄거 다 떼고 실제로 7천도 못 버는 경우도 있음.
뉴킹님 영상 보고 저도 제 영상은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다만 와디즈 펀딩건에 대해서는 저도 같은 의견이네요 김머신님의 이커머스 법인 매출 표기가 들쑥날쑥한점도 그렇고 고가의 강의를 판매하시는 만큼 신뢰성 측면에서 좀더 강화된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좋겠네요 최대한 드러난 팩트 중심으로 보수적으로 다루긴 했지만 그래도 제 영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셨을 부분에 대해 김머신님께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지경님, 연락을 드리려고 했는데 이메일이 없어서 어떻게 연락을 드려야할지 몰랐는데, 제보를 따로 안 받으신다 하시더라구요. 선제 처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와디즈 펀딩 같은 경우에는 입장문을 정리해서 뉴킹님께 말씀을 드리기도 했고, 제 영상 17분에서 23분까지 제 생각을 정리해 드리기도 했습니다. 혹시 추가 입장이 궁금하시면 이메일을 주시면 남겨드리겠습니다. 2. 이커머스 법인 매출 표기 같은 경우에는 10억과 20억을 병행하면서 표기하긴 했는데, 저는 수치가 너무 많으면 괴리감이 들까봐 상황 따라 좀 줄여 말하기도 합니다. 늘리면 범죄지만 줄여 말할 수 있다고는 생각했어요. + 크몽에 있는 40억은 verified 표시를 보시면 아시듯이 자료를 제출해서 인증처리를 받았습니다.(그냥 텍스트로 표기할 수 있으나 자료를 증빙하면 인증 체크표시가 뜹니다). 그런 맥락으로 들쑥날쑥했다고 이해 주시면 될것같습니다. 다만 당시 상황이 상황이라 오해를 불러살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여러모로 어쩌다이지경님도 자료 해석과 보도 자체는 충분히 할 수 있었다는 입장입니다. 약 한달동안 제가 무응답 했고, 정황들도 꽤나 그럴듯한 자료들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영상에서 마지막에 중립을 지켜주셔서 묘한 감사함을 느꼈던 기억이 납니다. 2차 싸움이 될 수 있는 컨텐츠임에도 불구하고, 뉴킹님도 이지경님도 상황을 이해해 주시고 정정처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 무서운 전장에서 벗어나 보겠습니다 ㅎㅎ;;
@@rlaajtls저도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 영상때문에 받으셨을 스트레스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제 영상에 수강하셨다는 분께서 올린 댓글을 보니 강의퀄리티 자체는 만족스럽고 높은편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고가의 강의를 판다는 자체로 비판하지는 않는 입장입니다 강사의 이력과 경력에 대한 신뢰와 강의가 비싼 값어치를 하느냐 이 두부분을 중요하게 보기때문에 김머신님을 다루는 영상에서도 강의 퀄리티 자체에는 별다른 의혹을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좋은 행보 이어가시길 기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영상에서 다뤄진 김머신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뉴킹님은 저를 다루는 영상을 업로드해 주셨고, 업로드해 주시기 전 제 메일로 '해당 의혹에 대한 해명 의사가 있으신지' 여쭈어 보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영상에서도 설명이 되지만 사실은 이 상황에 주된 사정이 있었습니다. 바로 수사 과정에서 악플러 특정에 성공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 대해서 말을 아껴야 했습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건, 뉴킹님이 저를 다루는 영상을 업로드하신 건 충분히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업로드하셨다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월매출 10억 배너' 같은 경우에는 대중의 비난을 감수하고 강행한, 악플러 신원을 특정하기 위한 함정이었고, 과정에서 생기는 의혹들은 실제로 저를 의심하기 충분한 자료였기 때문에 적어도 제가 무응답했다면 충분히 선전될 수 있는 영상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추가 상황을 알게 되신 뒤 영상을 정정(비공개)처리해 주셨습니다. 이게 정정처리가 사실 렉카 유튜버 입장에서는 아픈 손가락이 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보통 이 경우 화제를 꼬아서 2차 개싸움을 시작하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컨텐츠를 재정렬해 주신 부분을 보면 '아님 말고식 렉카'와는 거리가 멀고, 차후 컨텐츠의 신뢰도 있는 분이라고 대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와디즈 부분에 대한 답변은 뉴킹님께 메일로 입장을 말씀 드렸습니다. 관련한 입장은 제 채널 영상 17분쯤에서도 언급이 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면 방문해 주셔도 좋습니다. 이 댓글을 쓰기까지 반 년을 꾹 참고 버텼네요. 저는 이제 제가 사랑하는 일을 하러.. 가보겠습니다! ^^;;
행님들 뉴킹이 와따!
이거 기대하고 들어왔구만😭
형 얘 아직도 환불 안 해주고 계속 딴얘기만해요 ㅠㅠ
와~~~~머신이 공인은 공인이구나
성장하고 있는 머신 . 화이팅
끝까지 보니 원래 목소리로 했으면 안되는게맞음ㅇㅇ
사는 사람에게 혼동을 주면 사기임
매출 10억이면 순수익이 얼마임?
얼마 벌었는지도 모르는데 60만원을 주고 강의를 삼?
마진 잡기에 따라 다른데 보통 위탁 같은 경우는 많아봐야 3~6%내외임.
나 말고 경쟁자가 없으면 20~30% 잡기도 하는데 이건 초기에나 그렇고
좀 팔린다 싶으면 바로 다른 판매자도 팔기 때문에 그전에 빠르게 치고 빠지는 게 관건임.
간혹 로고 바꿔서 라벨갈이, 박스 갈이해서 브랜드 상품처럼 파는 사람도 있음.
이러면 이제 한 30%+@ 정도 남길 수 있는데 이마저도 금방 카피되는 세상이라..ㅋㅋㅋ...
위탁으로 많이 팔면 빠르게 법인 바꿔야지 안 그러면 나중에 건보료 폭탄 맞음.
나 아는 분은 20억 가까이 팔고 뗄거 다 떼고 실제로 7천도 못 버는 경우도 있음.
매출 10억에 마진 5~ 15프로 잡고
1억 남으니 종소세 부가세 털고 순익 월 천 정도가 맞네 세전으로치면
왜 목소리 바꾸셨어요 좋았는데
뉴킹님 영상 보고 저도 제 영상은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다만 와디즈 펀딩건에 대해서는 저도 같은 의견이네요
김머신님의 이커머스 법인 매출 표기가 들쑥날쑥한점도 그렇고
고가의 강의를 판매하시는 만큼 신뢰성 측면에서 좀더 강화된 정보를 제공해 주시면 좋겠네요
최대한 드러난 팩트 중심으로 보수적으로 다루긴 했지만 그래도 제 영상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셨을 부분에 대해 김머신님께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지경님, 연락을 드리려고 했는데 이메일이 없어서 어떻게 연락을 드려야할지 몰랐는데, 제보를 따로 안 받으신다 하시더라구요. 선제 처리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와디즈 펀딩 같은 경우에는 입장문을 정리해서 뉴킹님께 말씀을 드리기도 했고, 제 영상 17분에서 23분까지 제 생각을 정리해 드리기도 했습니다. 혹시 추가 입장이 궁금하시면 이메일을 주시면 남겨드리겠습니다.
2. 이커머스 법인 매출 표기 같은 경우에는 10억과 20억을 병행하면서 표기하긴 했는데, 저는 수치가 너무 많으면 괴리감이 들까봐 상황 따라 좀 줄여 말하기도 합니다. 늘리면 범죄지만 줄여 말할 수 있다고는 생각했어요.
+ 크몽에 있는 40억은 verified 표시를 보시면 아시듯이 자료를 제출해서 인증처리를 받았습니다.(그냥 텍스트로 표기할 수 있으나 자료를 증빙하면 인증 체크표시가 뜹니다). 그런 맥락으로 들쑥날쑥했다고 이해 주시면 될것같습니다. 다만 당시 상황이 상황이라 오해를 불러살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3. 여러모로 어쩌다이지경님도 자료 해석과 보도 자체는 충분히 할 수 있었다는 입장입니다. 약 한달동안 제가 무응답 했고, 정황들도 꽤나 그럴듯한 자료들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영상에서 마지막에 중립을 지켜주셔서 묘한 감사함을 느꼈던 기억이 납니다.
2차 싸움이 될 수 있는 컨텐츠임에도 불구하고, 뉴킹님도 이지경님도 상황을 이해해 주시고 정정처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 무서운 전장에서 벗어나 보겠습니다 ㅎㅎ;;
@@rlaajtls저도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 영상때문에 받으셨을 스트레스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제 영상에 수강하셨다는 분께서 올린 댓글을 보니 강의퀄리티 자체는 만족스럽고 높은편이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고가의 강의를 판다는 자체로 비판하지는 않는 입장입니다 강사의 이력과 경력에 대한 신뢰와 강의가 비싼 값어치를 하느냐 이 두부분을 중요하게 보기때문에 김머신님을 다루는 영상에서도 강의 퀄리티 자체에는 별다른 의혹을 제기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좋은 행보 이어가시길 기원합니다 🙇
다 식은 내용에 답을 달아서 좀 죄송한데 증명한 매출은 월1억인데 배너는 월2억이면 사기 아닌가요? 월10억이아니라 2억이라 괜찮은건가요 잘몰라서 여쭈어 봅니당
10억과 2억 배너는 한 사람을 잡기 위해서 띄운 거라고 합니다. 그 사람한테만 보일 수 있게 했대요.
근데 본명이 김호진인가요 안경범인가요
아직도 아는사람없음? 왜 본명 해명은 안하는거지??
머신이는 나락 가야지.
입벌구.
댓글들 영상 안보고 쓰나? 기존 tts 쓰면 안되는 내용이구만.
그러게 왜바꾸셨나용😢
목소리어디갔어
.
안녕하세요, 영상에서 다뤄진 김머신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뉴킹님은 저를 다루는 영상을 업로드해 주셨고, 업로드해 주시기 전 제 메일로 '해당 의혹에 대한 해명 의사가 있으신지' 여쭈어 보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답변을 하지 않았습니다.
영상에서도 설명이 되지만 사실은 이 상황에 주된 사정이 있었습니다. 바로 수사 과정에서 악플러 특정에 성공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많은 부분에 대해서 말을 아껴야 했습니다.
말씀드리고 싶은 건, 뉴킹님이 저를 다루는 영상을 업로드하신 건 충분히 정상적인 절차를 거쳐 업로드하셨다는 부분입니다. 특히나 '월매출 10억 배너' 같은 경우에는 대중의 비난을 감수하고 강행한, 악플러 신원을 특정하기 위한 함정이었고, 과정에서 생기는 의혹들은 실제로 저를 의심하기 충분한 자료였기 때문에 적어도 제가 무응답했다면 충분히 선전될 수 있는 영상들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추가 상황을 알게 되신 뒤 영상을 정정(비공개)처리해 주셨습니다. 이게 정정처리가 사실 렉카 유튜버 입장에서는 아픈 손가락이 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보통 이 경우 화제를 꼬아서 2차 개싸움을 시작하죠..)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컨텐츠를 재정렬해 주신 부분을 보면 '아님 말고식 렉카'와는 거리가 멀고, 차후 컨텐츠의 신뢰도 있는 분이라고 대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와디즈 부분에 대한 답변은 뉴킹님께 메일로 입장을 말씀 드렸습니다. 관련한 입장은 제 채널 영상 17분쯤에서도 언급이 되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시면 방문해 주셔도 좋습니다.
이 댓글을 쓰기까지 반 년을 꾹 참고 버텼네요. 저는 이제 제가 사랑하는 일을 하러.. 가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