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좋네요. 이렇게 사용할 경우에, 벽스위치와 스마트스위치가 병렬 스위치로 연결이 되는 셈이라, 벽스위치가 꺼진 상태에서는, 스마트스위치 온-오프가 바로 전등으로 적용이 되고, 반대로 벽스위치가 켜진 상태에서는 스마트스위치로의 온오프는 의미가 없이 계속 등은 켜진 상태가 됩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저 장치도 전원이 들어가야 작동되겠죠? 그런데 스위치 선만 두가닥 연결해서는 전원을 확보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천정에 전등을 연결하는 두 가닥에 소용량의 콘덴서를 붙여 놓아야 합니다. 그러면 그 콘덴서는 직류는 막아주지만 교류는 전기를 미약하게 흘려주기 때문에 장치에 전류는 약하지만 전압이 발생하여 구동을 가능하게 하는 원리인데 콘덴서를 다는 것도 쉽지않고 자칫하면 형광등이나 led 등이 전등스위치를 꺼도 도깨비불 처럼 약한 불이 살아있게 됩니다. 이 제품은 그걸 아예 배제하고 220V를 직접 걸어서 스마트폰에 의해 내부 릴레이가 on되면 별도로 붙인 AC릴레이를 다시 가동하여 연결된 콘센트에 220V를 공급해주는 형식으로 개조한 것입니다.
와 저걸로 스위치 작업할려고했는데 한번해봐야겠습니다. 그동안 다른영상은 릴레이도 말만해서 어떤걸 해야하는지 몰랐는데 배선연결순서위치까지 자세히 알려주셔서 쳐박아놓은 모듈 사용할수있게되었습니다. 영상감사합니다.
이렇게도 되는군요~
굿 입니다
따라해봐야겠습니다
아이디어가 좋네요. 이렇게 사용할 경우에, 벽스위치와 스마트스위치가 병렬 스위치로 연결이 되는 셈이라, 벽스위치가 꺼진 상태에서는, 스마트스위치 온-오프가 바로 전등으로 적용이 되고, 반대로 벽스위치가 켜진 상태에서는 스마트스위치로의 온오프는 의미가 없이 계속 등은 켜진 상태가 됩니다.
용량을맞출려고
리레이를추가시겼네요
좋네요
잘 봤습니다.아주 친절한 설명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네요.
그런데 릴레이 없는 연결이 예고 되었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네요. ㅜ.ㅜ
죄송합니다.
이미 그 작업은 상당히 어려웠지만
성공을 했는데 알리에서 재차 구입한 스위치가
다른 모델이 도착하는 바람에 구조가 달라서
같은 작업을 할 수 가 없었습니다.
다시 한번 다른제품으로 주문해서 해보겠습니다.
2/3 Input, 1/4 output 이네요. 근데 전선의 + - 방향을 서로 매칭시켜야 하는건 없나요? 예를 들어 2/3 을 3/2 형태로 써도 같은건지? 출력도 역시 4/1 로 써도 되는건지?
이 제품보다 조금 비싸면서 깔끔하게 되는 것도 있지만
기술적으로 전기를 어느 정도 알아야 직접 만질 수 있는
경우라서 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으로 알려 드린겁니다.
메뉴얼에 보면 5/6 이 스우ㅣ치에 연결하는 선인데 이걸 못쓰는 이유가 뭔가요??
앞 부분 영상만 보고 샀는데 릴레이를 더 사야되나요? 전원은 스위치 벽전원으로는 안되고 콘센트 전원을 따로 따야되나요?
이 제품 릴레이 이 없이 1구 벽스위치에 전선만 연결해서 사용이 불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저 장치도 전원이 들어가야 작동되겠죠? 그런데 스위치 선만 두가닥 연결해서는 전원을 확보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천정에 전등을 연결하는 두 가닥에 소용량의 콘덴서를 붙여 놓아야 합니다. 그러면 그 콘덴서는 직류는 막아주지만 교류는 전기를
미약하게 흘려주기 때문에 장치에 전류는 약하지만 전압이 발생하여 구동을 가능하게 하는 원리인데 콘덴서를 다는 것도 쉽지않고
자칫하면 형광등이나 led 등이 전등스위치를 꺼도 도깨비불 처럼 약한 불이 살아있게 됩니다.
이 제품은 그걸 아예 배제하고 220V를 직접 걸어서 스마트폰에 의해 내부 릴레이가 on되면 별도로 붙인 AC릴레이를 다시 가동하여
연결된 콘센트에 220V를 공급해주는 형식으로 개조한 것입니다.
@@joinmedia1059 그럴바에 그냥 스마트폰으로 작동 가능한 락킹스위치를 써라
조가이버 시군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