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tv]수색증산뉴타운 증산2구역 소식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3 сен 2024
  • 안녕하세요~ 부동산에서 놀자 부자TV 써니입니다.
    5일간의 긴~ 추석 연휴가 끝난지도 2주가 넘는 시간이 지나가고 있는 지금도 부동산 시장은 계속 조용하기만 한 것 같습니다. 2020년 연이어 나온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서 현재 부동산 거래는 아주 조용한 상태이구요, 올 봄까지만 해도 빗발쳤던 거래 문의도 현저히 줄어들은 상태입니다. 저희가 보기에도 지금은 매도자와 매수자의 줄다리기가 정말 팽팽한 것 같이 보이는데요, 아마 당분간은 현재와 같은 상황이 유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수색증산뉴타운의 상황만 보아도 1년전 과는 확연히 다른데요, 문의만 간혹 있고 거래는 거의 안 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매매뿐 아니라 전월세도 상황은 마찬가지 인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임대차3법이 발표가 되었죠. 그 내용은 전월세 계약갱신 청구권, 전월세 상한제, 전월세 신고제 인데요, 이중에 전월세 신고제는 내년 2021년 시행예정이구요, 계약갱신청구권과 전월세상한제가 시행이 되면서 전세계약이 급등하고, 전세에 대한 수요는 많으나 매물이 씨가 말라 버린 상황입니다. 그리고 전세에서 월세로 바꾸시는 임대인들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색증산뉴타운도 상황이 마찬가지 인데요, 첫 입주를 했던 수색4구역 DMC롯데캐슬더퍼스트가 8월27일로 입주기간이 끝났구요, 분양이슈로 시선을 한몸에 받았던 자이3총사인 증산2구역 DMC센트럴자이, 수색6구역 DMC파인시티자이, 수색7구역의 DMC아트포레자이가 성황리에 일반분양을 모두 마치고 지금은 각 구역의 공사 진행이 꾸준히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요, 증산2구역 조합에 대한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증산2구역은 그동안 조합과 조합원들의 갈등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결국 증산2구역의 조합장과 임원들의 해임이 결정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증산2구역은 수색증산뉴타운의 대장주라고 말할 수 있고 또 수색증산뉴타운의 선두에 있는 구역이기 때문에 조합원들의 자부심도 조합에 대한 기대도 굉장히 컸던 구역입니다.
    조합원들과의 소통을 하지 않고 조합 임원들 중심으로 운영되는 조합 운영방식에 대해 조합원들의 불만이 많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계속 쌓였던 것들이 이번에 일반분양가 산정을 계기로 해서 불만이 폭발했었던 것 같습니다.
    조합임원을 해임하고자 임시총회를 열려고 했으나 조합의 방해로 여러차례 불발이 되다가 2020년9월28일에 임시총회를 개최하게 되었고, 조합장 및 조합임원의 해임이 결정 되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상황이 이렇게 까지 되었을 땐 바깥에 있는 사람들은 알지 못하는 내부에 조합원과 조합의 힘든 싸움이 있었을 것입니다.
    모쪼록 오랫동안 조합원을 괴롭혔던 일들이 무사히 잘 해결 된 만큼 차기 조합장님께서도 이제 마무리에 박차를 가해야 하는 증산2구역 재개발 사업이 순조롭게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애정을 쏟아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재개발 사업은 조합이 하는 것이 아니라 조합원과 조합이 공동 사업자인것이죠.
    조합원들께서도 조합과 활발한 소통 하셔서 조합과 조합원들께서 원하시는 알찬 결실 맺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구독~ 좋아요~ 눌러주세요~^^

Комментарии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