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 - 지도를 통해 알아보는 석유(Petroleum)의 현대사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5 янв 2025

Комментарии • 5

  • @우리일기장
    @우리일기장 Год назад

    와…몰랐는데 석유는 진짜 버릴게 없네…

  • @션미스터-v6k
    @션미스터-v6k Год назад +2

    석유의 사용(역사,국가,세계사)과 매장량 관련 국가와 산업 등을 통해...기후변화 와 탄소배출 역학관계를 이해 해야 합니다.
    1.기후변화는 이미 100년 이전 부터 거론되어 오던 것입니다.극소수의 거론이 지금 대다수의 거론으로 확장 된것입니다.
    2.친환경의 의미는 석탄사용에서 비롯 된것입니다.도시 비주류 건축가들은 석탄의 (사용에 대한)분배와 도시의 많은 석탄 사용으로 인한 비도시의 피해를 논하고 개선하기 위해 친환경 이라는 논재를 만들었읍니다.자연재생에너지 사용은 환경-기업-석유-석탄-국가 이런 주체자들이 먼저 시작한것이 아닙니다.시골에서 살아가는 시골민 그들의 주택환경 에 대한 피해를 개선 코자 하는 비주류 지역건축가들이 만든 개념 용어 입니다.이들이 내놓은 태양 바람 해수 지열 등 대체에너지원사용이 배척된것은 석유가 가진 이익+효율+범용성을 도저히 대체 할 수 없기 때문이었읍니다.이는 관련 기술을 아무리 발전 시켜도 그자체가 가지는 대체불가 한계성이 분명한 것들로,국제사회는 이미 기술적 한계를 모두 알고 인식해온 지난 100년 입니다.
    3.석탄200년 석유100년,,지구의 모든 에너지의 주된 사용자들은 초창기 부터 지금까지도 북반구 백인-유럽인들 입니다.이들이 에너지-원자재 사용처를 확보하고 늘리고 점령하여 자국의 이익을 추구함에 그 과정에서 분배의 문제로 발생한 전쟁이 1.2세계대전 입니다.이들은 석유100년을 통해 현대기술산업문명을 획기적으로 높여 지속함으로 경제지배를 이루고 있고,이외의 국가들이 이들과 동등한 현대산업기술문명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들 또한 그에 상응하는 상당량의 석유를 사용해 하고,이는 유럽백인들에겐 석유사용량 급격한 증가=>석유고갈 앞당겨=>북반구백인들의 이익기간과 경제지배력을 줄이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4.유럽백인들이 케나다산 소나무를 얻기 위해 식민한 이주자들이 ,각자의 자국에 독립하고 스스로 통합하여 세운 나라가 바로 미국입니다.
    5.2000년 에너지학회보고서 에서는 이미 중국의 에너지 사용량추이를 2035년경 미국과 동일선상에 놓았읍니다.이후의 추이는 중국의 추월입니다.이는 곧 경제지배의 무게중심 이동을 뜻합니다.
    6.석유는 모든 현대 기술 문명 산업의 기초이자 대사이자 목적물 입니다.석유를 기반으로 현대기술산업문명이 발전 하였읍니다.
    7.2085년을 기점으로 경제성 안에서 석유는 고갈 됩니다.최장 2100년경에 지구에 석유가 있어도,채굴기술이 있어도,경제성안에서 채산성이 없기에 더이상 채굴 되지 않읍니다.
    8.석유사용량은 현재 전세계 1일 1억배럴 입니다.
    9.8로 인해 7이 되기에,3이 주동 4가 반동으로 8을 줄여 5를 막고 7을 늘려 6의 주동자 지속되길 원하고 있읍니다.
    기후변화는 수십억년 지구역사 안에서 심각한 변동을 주기적으로 겪어왔으나,지금의 기후변화는 해당 주기의 예측을 일정 싯점 벗어나 있음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후변화를 앞세워 탄소배출 즉 석유사용을 규제하려는 이들은,,다름 아닌 기후변화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탄소배출을 가장 많이 해온 유럽백인들 입니다.미국은 자국산업 보호를 앞세워 기후변화와 관련된 각종 탄소배출규제에 비참여해 왔으나,실질적으론 유럽의 경제 뒷마당이기에 앞으론 부정 하고 뒤에선 이를 부추기고 있는 실질적 주동자들 입니다.
    *석유는 분명 매장량이 한정 되있고,그렇기에 고갈은 예정되어 있으며,고갈은 사용속도와 양에 이익과 기간이 움직이기에,석유를 통해 지배권을 유지해온 국가들은,사용량을 줄여 지배권유지와 이익기간을 늘리려 하는 것.
    **석유의 매장량은 한정되어 있기에 (2)재생에너지 사용을 독려하고 있으나,동시에 (2)의 이유로 (7)안에서 반드시 대체에너지원+대체물질원 을 찾고 개발하고 상용화 하여야 하기에,더높은 기술문명 진보가 필요하고 이는 오히려 일정한 국가 기술집단에서 더많은 석유를 사용해야 하는 반대급부적 오류적 요구가 필요 강제 되는 것.
    ***석유가 문명과 이익을 선도하여 경제지배를 이끌어 왔듯이,석유가 고갈 된 후 사용될 에너지/물질원은 석유를 대체하여,그 국가 /집단의 이익과 경제지배를 이끌게 될 것.
    ***그렇기에 석유 다음의 에너지/물질원을 확보 하는 국가/집단이 되기 위해선,앞으로 50년 안에(최소 30년간=이기간안에 대체에너지기술 확보 상용화를 이룬다는 가정)..
    대한민국은 지금 보다 더 많은 석유를 확보 사용 하여야 하는 것.
    ****석유 다음의 석유대체에너지/물질원을 확보 하지 못한 국가는,향후 수백년 또는 영원히 경제피지배국가로 남아야 하고,경제피지배국가는 경제 뿐만 아니라 정치외교 특히 국방에 있어 영원히 속국의 지위에서 벗어날 수 없게 될 것.

  • @미미-b6i
    @미미-b6i Год назад

    석유 만이 빼내면 땅이 가라안지 안은가

  • @뚜거리
    @뚜거리 Год назад

    한국은 이런것도 없냐? 그래서 서로 피터지게 싸우나 보다.

  • @궁금타-k4b
    @궁금타-k4b Год назад

    공룡이몇마리 죽어야석유가저정도될까? 수억마리? 그럼 우리나라남해에는 석유1되도 안나오냐? 공룡발자국 수두룩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