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리프팅 튜토리얼(초보도 바로 따라할수있는)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6 фев 2025
  • 리프팅 강좌( • 축구 리프팅 하는법(초보가 따라하기쉬운) )너무 길어서 리프팅튜토리얼 부분만 따로 발췌하여 영상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원본은 링크 클릭하시면 됩니다.
    #축구 #축구잘하는법 #축구스킬 #football #soccer #리프팅
    스크립트: 리프팅튜토리얼(핵심)
    먼저 이 튜토리얼의 핵심은 모든 운동의 학습이 그렇듯 과제의 난이도를 낮추고 자유도를 낮추어서 반복연습하면서 점차 난이도를 올리는 방식입니다.
    제일처음 하는 훈련은 공을 들고 발등에 맞추는 연습입니다. 이 연습은 너무 쉬워보일수도 있지만 처음 리프팅을 배우는 분들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처음 리프팅을 가르쳐보면 아예 어디를 맞추어야 하는지를 모르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공을 손에 들고 발등에 콕콕 찍듯이 맞추는 연습을 하면 공이 정확히 맞는 느낌을 간접적으로나마 느낄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 연습의 구체적인 목적은 임팩트되는 부위를 정확하게 느껴보고 발등을 쭉 펴는 것을 익숙하게 하는것입니다. 첫 번째 단계는 첫날에 10분정도만 하면 충분합니다.
    두 번째로는 손을 사용하여 한번차고 잡고 한번 차고 잡고 하는 연습입니다. 반드시 양발을 번갈아 차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 수준에서는 발등에 공이 정확히 임팩트되어 퉁 하고 튕겨져 나가는 깔끔한 느낌을 느껴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이 돌지않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발등을 관절이 가동범위가 허용한는 만큼 쭉 펴고 발등에 공을 정확히 얹어서 지면과 수직 방향으로 차서 올려야 합니다. 그리고 허리를 구부려서 지금 보시는 것처럼 조금 불편한 자세로 차야합니다. 사실 프로나 엘리트 레벨의 선수들이나 리프팅이 숙달된 사람들 중에 저런식으로 불편한 자세로 리프팅하는 사람들은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 단계에서는 필요한 자세입니다. 두 번째 단계는 시작한 날로부터 매일 10분씩 일주일정도면 다음단계로 갈 수 있는 수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다음단계로 가는 수준은 본인이 스스로 생각했을 때 많이 이동하지않고 제자리에서 차고잡는 것이 되고 차올린 공이 돌리않고 정확히 임팩트 되는 수준입니다.
    세 번째는 바운드를 한번 한다음 양발로 리프팅하는 연습입니다. 볼을 차서 올릴 때 마찬가지로 정확하게 지면과 수직방향으로 차서 올려야 다음 공을 차기가 용이합니다. 공이 지면에 바운드되고 정점에서 떨어질 때 차서 올립니다. 마찬가지로 발등을 최대한 펴고 공이 돌지않도록 임팩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 번째 단계도 시작한 날로부터 매일 10분씩 일주일정도면 다음 단계로 갈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손을 사용하여 양발을 한번씩 차고 잡는 연습입니다. 첫 번째 리프팅을 시작하는 발을 오른발 혹은 왼발로만 하지말고 양발을 번갈아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이 단계에서도 마찬가지로 발등을 최대한 펴고 조금 불편한 자세로 리프팅해줍니다. 이제 볼이 뜬 상태로 리프팅을 연속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이 단계만 숙달된다면 리프팅은 거의 마스터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저는 한쪽발이 다음 발에 패스한다고 생각하고 최대한 앞에 발이 다음발이 차기 쉽게 주도록 노력한다는 생각으로 연습했었습니다. 결국 리프팅은 정확한 터치의 연속이니까요. 이제 이 단계에서는 사실상 다음단계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2개차고 잡기가 익숙해진다면 다음단계는 3개차고 잡기 다음은 4개 차고 잡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꾸준하게 매일 10분씩이라도 연습하신다면 많은 발전이 있을겁니다.
    하지만 굳이 단계를 더 나누자면 다섯 번째 단계는 약발만 집중적으로 좀더 연습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한발로만 차는 것이기 때문에 킥한 다음에 하나둘셋을 빠르게 번갈아 스텝을 밟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식으로 약발만 집중적으로 보완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다음단계인 마스터 단계는 힘빼고 편안하게 차기입니다. 아마도 앞선 단계를 모두 연습하고 오신분들이라면 무슨말인지 이해도 쉽고 이미 이렇게 하고 계신분들이 많을겁니다. 제가 처음에 발등을 관절이 허락하는한 최대한 펴고 발도 쭉쭉 펴고 허리를 구부린 자세 그러니까 정말 불편한 자세로 공이 돌지 않도록 차야한다고 말씀드렸죠? 그런데 계속 연습을 하셨다면 아마도 그 자세가 엄청 불편하게 느끼셨을거고 그래서 저절로 지금 보여드리는것처럼 프로나 엘리트선수들이 리프팅하는 방식으로 하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어떤가요? 네 맞습니다. 허리는 그렇게 많이 구부리지않고 몸에 힘을 빼고 결정적으로 발등도 최대한 펴지않고 공도 약간 역회전이 걸립니다. 상식적으로 다리각도가 저 각도에서 발등도 펴고 공도 역회전이 걸리지않는다면 공이 앞으로 차질겁니다. 리프팅을 하기위해 볼을 나의 몸쪽으로 당기려면 당연히 볼에 역회전을 주면서 차야합니다.
    불편한 자세로 차다가 이렇게 편안한 자세로 역회전을 주면서 차는 것은 어떤 특별한 단계 그러니까 어떤 계단식의 단계라기보다는 영역의 구분이 없는 스펙트럼같은 자연스러운 변화과정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니까 처음에는 조금 불편한 자세로 공이 돌지않게 임팩트를 정확히 하다가 자꾸 반복숙달할수록 몸에 힘도 빠지로 편안한 자세로 볼이 약간 역회전을 하는 자세로 자연스럽게 바뀌는 것입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반복연습입니다. 반복연습을 통해서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어야 시합중에 볼컨트롤, 킥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반복연습은 집안, 주차장, 운동장, 공원 가리지말고 피해가 되지않는 범위내에서 어디든 하십시오. 제가 응원하겠습니다.
    응용
    흔히 리프팅이라고 하면 발등으로 볼을 양발로 번갈아 올려 차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들어올리다라는 리프트의 의미처럼 인사이드, 아웃사이드, 무릎, 가슴, 머리로도 할수 있습니다. 가슴은 어렵겠지만 나머지 동작들은 모두 인스텝 기본이 되는 인스텝 리프팅처럼 처음에는 손으로 잡고 혹은 바운드 시켜서처럼 과제 난이도를 낮춰서 반복 연습한다면 충분히 숙달 하실수 있을겁니다.

Комментарии • 7

  • @Internet_God
    @Internet_God Год назад +1

    i dont know korean language, but this is the best tutorial videos i have ever seen..very details!

    • @soccer_tutorial
      @soccer_tutorial  Год назад

      Thank you.
      If you come here, there is also an English channel.
      youtube.com/@soccertutorial?si=xexxo55-lzdjSS7F

  • @SK_H-b8s
    @SK_H-b8s Год назад +1

    반복~또 반복해서 보고 따라해봅니다^^#

  • @yongcoach
    @yongcoach Год назад +1

    너무좋은 영상이네요 재밌게 잘봤습니다!! 체계적이고 영상에 정성이느껴집니다!!

  • @권숙현-z3b
    @권숙현-z3b Год назад +1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jaxkim
    @jaxkim Год назад +1

    공에 회전이 안가게 정면으로.. 슈팅이나 킥할때 맞는 위치랑 같네요

  • @정석원-o8n
    @정석원-o8n Год назад +1

    멋있네요. 항상 발끝으로만해서 공에 스핀이 걸리길래 뭐가 문제인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