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월경 월동 방제 조치로 석회 유황업체와 기계 유유제를 살포하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병충해 피해를 아직까지는 보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병해충이 번식하지 않도록 주위 풀들을 제거해 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 병충해가 있을 수 있다니. 끔찍합니다. 저도 금년에는 한번 물로 씻어봐야 될 것 같습니다.
보리수나무, 살구나무, 모과나무, 복분자나무는 지역에 상관없이 재배 가능합니다. 무화과나무는 전남과 경남 지역을 제외하고는 월동 조치를 해줘야 될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나무는 대전 이북은 듀크, 이남은 메도우락이 좋을듯합니다. 감나무는 지역도 중요하지만 지형 등도 영향을 많이 주기때문에 일률적으로 말하기 힘들겠습니다.
영상 잘 보았습니다~
아침 저녁으론 많이 춥습니다!!!
방한 단디 하시고 건강관리 잘 하십시오~
시골에 내려가야 되는데 추워서요....
감사합니다 경기도인데 대봉나무 열렸던것도 겨울지나고죽었네요 내년봄엔 살구랑 계량복분자 꼭심어볼생각이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 인대도 대봉 감나무가 죽는군요...
보리수
블루베리-듀크품종 피트머스와물3~5일.소나무잎껍질멀칭
살구-초하,산형3호
13:35 13:36
고맙습니다. 늘 행복하세요.
잘듣고갑니다 내년엔 살구나무를 식재해야겠군요
시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살구나무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보리수, 살구, 무화과, 블루베리; 듀크(중북부) 메도락(남부) 감나무, 태추/감풍/차랑/ 대봉(홍시로 먹는 떪은감)
모과나무, 복분자; 가시 유무에 따라 토종/개량종 감사합니다~
네, 잘 정리해 주셨네요.^^ 늘 행복하세요.
보리수나무를심엇는데사오년되도열매를열리지안아요이유가무얼까요
저도 만 3 년이 지난 4년 차에 열매가 열렸습니다. 좀 기다려 보시죠. 열매가 안 열리는 주요 원인은 햇빛을 못 보거나 퇴비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이 있어요~ 저도 개량형 복분자를 심었는데, 열매를 씻을려고 물에 담갔더니 열매속에서 벌레가 많이 나오던데 선생님께서는 어떻게하시는지요? 열매 겉보기에는 벌레가 안보는데 열매 알갱이 사이 속에 있나봐요.
저는 2월경 월동 방제 조치로 석회 유황업체와 기계 유유제를 살포하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는 병충해 피해를 아직까지는 보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병해충이 번식하지 않도록 주위 풀들을 제거해 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 병충해가 있을 수 있다니. 끔찍합니다. 저도 금년에는 한번 물로 씻어봐야 될 것 같습니다.
봄에 진딧물 장난 아니데 모든 나무들이 진딧물. 깍지벌레 넘 심하네요 무화가는 병충해가 없는것 같네요
진딧물 예방은 크레졸액이 상당히 효과가 있습니다. 노린재 뿐만 아니라 진딧물에도 잘 듣더라구요. 농약치기 찝찝하시면 퐁퐁을 써도 죽습니다.
@ 뿌리고 달아도 잠시 쁜 열심이 노력 하고 있담니다 선녀 나방은 크레졸 뿌리니 확실 해요 살구나무에 붓길래 아무래도 안되드만 약통에 조금 넣어서 뿌리니 완전 없어 지든 대요
새가많은곳은
과일나무는힘들어요
보리수는추천
새들도 골칫거리죠. 특히, 피자두, 바이오체리는 심한것 같습니다.
키우는것도좋지만. 수확하여. 판매가 잘되는품종이어야합니다
제가 소개한 나무는 대부분 판매용이 아닙니다. 자가 소비용이라고 할까요....
모가 나무 꽂피는되 열매는 안열리네요
올해 처음으로 꽃이 피었다면은 내년에는 열매가 열릴 겁니다.
절 배웠습니다.
고맙습니다. 행복한 성탄절 되시길 바랍니다.
선생님!저도 보리수.
매실.살구.감나무 심었답니다.
좋은 선택입니다! 늘 행복하세요.
살균 살충이 심한 단감나무 (둥근무늬 낙옆병)
그렇죠. 둥근무늬 낙엽병과 깍지벌레가 가장 심각한데 꽃피기 전후 2회정도 방제해주시면 됩니다. 둥근무늬 낙엽병은 8월경에 심각하지만 잠복기를 거치기 때문에 미리 방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중부지역은 어떤품종
남부지역은 어떤품종 지정해주시면 더 고맙겠네요
보리수나무, 살구나무, 모과나무, 복분자나무는 지역에 상관없이 재배 가능합니다.
무화과나무는 전남과 경남 지역을 제외하고는 월동 조치를 해줘야 될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나무는 대전 이북은 듀크, 이남은 메도우락이 좋을듯합니다.
감나무는 지역도 중요하지만 지형 등도 영향을 많이 주기때문에 일률적으로 말하기 힘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