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타불(阿彌陀佛)은 모든 부처님의 공통된 이름이며, 자신의 자성 안에 있는 무량한 반야 지혜입니다.”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31 янв 2025
- “아미타불(阿彌陀佛)은 모든 부처님의 공통된 이름이며, 자신의 자성 안에 있는 무량한 반야 지혜입니다.”
《육요六要》에서는 진정한 이익은 아미타불의 명호라고 말합니다. 이 한마디 아미타불은 바로 불지(佛智)입니다. 아미타불은 범어로, 중국어로 번역하면 '아’는 무, '미타’는 양, '불’은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합치면 무량한 깨달음, 즉 무량한 지혜를 의미합니다. 무량한 깨달음, 무량한 지혜가 바로 아미타불이며, 이는 모든 부처님의 공통된 이름입니다. 무량한 지혜와 무량한 깨달음을 증득한 사람을 부처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명호는 공통된 이름이며, 동시에 자신의 자성 안에 있는 무량한 반야 지혜입니다.
그래서 옛 대덕들은 종종 "내 마음이 곧 아미타불이고, 아미타불이 곧 내 마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은 전혀 틀리지 않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관경》에서 이 이론을 말씀하셨습니다. 정종의 이론에서 "이 마음이 곧 부처이고, 이 마음이 부처를 만든다"고 하셨습니다. 이 마음은 진심이며, 모든 사람에게 진심이 있습니다. 그 진심이 부처입니다. 당신은 원래 부처입니다. 이제 모든 장애를 내려놓고, 미혹과 전도를 내려놓고, 아미타불을 염해야 합니다. 무슨 의미입니까? 나는 부처가 되겠다는 것입니다. 당신은 원래 부처였고, 이제 부처가 되려는 것입니다. 이루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것이 정종 수학 이론의 근거입니다. 매우 합리적입니다.
文摘恭錄-淨土大經科註(第一0三集)2011/12/26 檔名:02-037-0103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아미타불🙏🙇♂️🪷👍
우리의 위없는 위대한 대스승은 아미타불 입니다.
나무아미타불 수희찬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