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변기시공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авг 2024

Комментарии • 3

  • @user-xj3xo5wi1d
    @user-xj3xo5wi1d 7 месяцев назад +1

    안녕하세요. 1월 8일 오후 2시경에 변기 교체 시공을 했습니다. 그리고 1월 9일 오전 8시경 변기를 사용했는데 앉을때나 일어설때 변기가 들썩이고 흔들려서, 설치 해주신 분께 전화 드리니 오늘 오후까지 사용하지 말았어야 했다 하시더라구요. 저희 화장실이 경사가 좀 있긴 합니다만 어제 설치하실때 타일 평탄클립이라든가 다른 고임목 없이 백시멘트로만 마감 하시길래 내심 기분이 좀 그랬는데 변기가 흔들리니 내가 너무 일찍 써서 내탓인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어제 설치 하고 가신 이후에 몇시간 후에 보니 변기 뒷부분 백시멘트는 마무리가 덜 되어서 그부분은 변기 안쪽까지 뚫려 있길래 차후에 물이 유입될수도 있을 걱정에 설치하신 분께는 따로 말씀 안드리고 집에 있는 백시멘트로 그 부분 매우고 했는데 그것때문에 그런가 싶기도하고 자꾸 제탓인가만 싶네요. 근데 변기 설치하시는 유투버 분들께서는 평탄 작업만 잘해주고 하면 백시멘트 마감 하기 전이라도 앉았을때 흔들림이 없는게 수평 잘잡힌거라고도 하시고, 백시멘트는 틈을 매우는 거지 접착용도는 아니라고도 하시니.. 이게 참 설치가 바로 되지 않은건지 제가 실수를 한건지 심경이 복잡합니다. 앉았다 일어났다 할때마다 저럴거구 시간이 지나면 더 심해지기도 할건데 재시공을 해야하는지요. 아니면 평탄클립으로 혼자서도 해볼만 할까요? 이렇게 설치된건 시간 문제이지 시간이 경과되면 역시나 흔들리고 들썩일거라 판단이 드는데 이 생각이 맞을까요? 너무 두서없는 긴 글을 남기게 되어버리네요.

    • @mbrain361
      @mbrain361  7 месяцев назад

      이것도 저것도 정답은 없지만, 시공하는 사람에 따라 시공방법은 차이가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양변기를 시공하러 오신분이니 알아서 꼼꼼하게 잘 해주셨을 거라는 가정하에....
      한번 AS신청을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양변기 주변에 백시멘트의 역할은 양변기를 잘 잡아주고 변기안으로 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역할인데, 뒷부분이 백시맨트가 잘 안 채워저 있다면, 바닥에 물을 흥건히 계속사용하는집의 경우 아랫집으로 누수가 될수도 있거든요.
      바닥에 미리 수평을 잡고 백시멘트를 채우면 백시멘트가 양생되는 동안에 움직이지 않으니 수평을 유지할테고, 그렇지 않고 그냥 시공을 했다면 돌아서면서 양변기의 수평이 틀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더 있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큰 기술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양변기에 평탄클립니다. 타일간격제, 화투등등 물어 젖어도 되는 소재로 고이면서 수평을 잡고 백시멘트를 적당한 반죽(흘러서 무너 지지않을정도 의 점도)을 하셔서 스펀지로 닦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정상 시공된 양변기는 백시멘트가 전혀없어도 양변기에서 냄새가 올라오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양변기 물을 내려도 물이 양변기 바닥으로 흘러나오면 절대로 안됩니다.

  • @mbrain361
    @mbrain361  Год назад

    엠브레인아카데미 정실장입니다. 궁금한 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