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전에 꼭 할 일 1순위 제주 환상 자전거길 종주 / 초딩아이와 평생 추억 만들기 / 겁먹지마세요!! 누구라도 할 수 았습니다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фев 2025
- #제주도 #자전거종주 #제주환상자전거길 #jejuisland #국토종주 #자전거여행 #제주흑돼지
#보물섬하이킹 #제주게스트하우스 #제주자전거종주
5학년 아들과 단둘이 3박4일 버티려고 떠난 제주도 자전거 종주 여행
#하이수달 구독하기 / @hisoodal0529
[국토종주 제주 환상 자전거길]
1일차 : 누적거리 55.3km / 누적시간 7:33:47
2일차 : 누적거리 117.0km / 누적시간 14:50:51
3일차 : 누적거리 236.7km / 총 누적시간 26:19:03 (리라이브 기준)
수달이와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 환상 자전거길 자전거 종주를 하러 갔는데 3일째 되는 날
수달 파워로 하루에 120km 를 넘게 달려서 2박 3일만에 종주를 끝냈습니다 ㅎㅎ
❗ 이동
저희는 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비행기로 다녀왔습니다.
(완도나 목포 쪽에서 배를 타고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보물섬하이킹(제주 자전거 대여점)
수화물로 보내기 번거롭기도 하고, 제주도 종주가 처음이기도 해서 대여하였습니다.
크게 두 군데 비교해보고 이번에 이용한 보물섬하이킹으로 정했습니다.
미리 예약하고 예약금 2만원 입금하면 몇 가지 혜택이 있는데, 나름 유용한 혜택이었습니다.
헬맷이라던지, 짐받이 끈이라던지 등등
자전거 퀄리티는 대여점이라 그리 크게 기대 않하시는게 나을 듯 한데,
저희는 운이 좋았는지, 종주 내내 펑크도 없었고 문제 없이 잘 타고 반납 했습니다.
공항 픽업이 영업 문구 1 번 인데(택시 타고 오시면 4천원 지원해드립니다 라는 문구도 같이 있습니다), 택시 타고 오라고 해서 사실 처음에 좀 기분이 상했었습니다.
차라리 직접 오라고 해놓고 택시비 지원해주는거면 기분이 좋았을텐데, 픽업이라고 해놓고 사람 직접 오라 하니 기분이 좋을리가 없죠. 배차가 안된다고 하는 건 업체 사정이라고 생각하고, 적당히 미끼를 던져 놓은 기분이었습니다.
헌데, 마지막 날 인증서 액자가 3천원인데, 아들 선물이라고 그냥 해주셔서 기분 풀렸습니다 ㅎㅎㅎ
(보물섬하이킹 사장님!! 자전거 잘 탔고, 인증서 액자도 고맙습니다~~ 픽업 관련된 사항은 뭔가 보완책이 필요할 듯 하다는 의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제주도 숙소(비수기에는 가급적 당일 예약 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원래는 첫 날 가고자 하는 목표 지점이 있어서 그 쪽 지역에 게하를 미리 파악을 했었습니다.
헌데 수달이가 첫 날에 꽤 힘들어해서 목표 지점 보다 한 참 못 가게 되서, 급하게 알아보았고,
마침, 제주역게스트하우스 라는 곳이 있어서 그 곳에서 첫 날을 해결하였습니다.
둘째날은 지인 찬스로 서귀포에 호텔이 예약이 되어 있었구요.
이렇듯, 성수기를 제외한 나머지 시즌에 제주도 자전거 종주를 여러명이(체력이 각기 상이한 상황일때) 가실 때는 현장 상황에 맞춰서 당일 숙소를 정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식사
종주 일정이 나름 타이트해서 맛집을 찾아 다닐 상황이 아닙니다.
가는 길에 나오는 곳 어느 집이나 다 맛집입니다 ^^
❗ 준비물
저희는 자전거 옷 한 벌, 사복 한 벌, 속옷 2, 양말 2, 텀블러, 충전기, 비상약품(스프레이, 소독제 등)
대략 이 정도 챙겼습니다.
짐은 최소한으로 가져가는게 좋습니다. 장시간 타야 되서 배낭을 최대한 가볍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여 자전거는 짐받이가 있어서 숙소에서 필요한 짐들은 작은 가방에 넣어서 짐받이에 묶고 타고, 라이딩에 필요한 자잘한 것들만 배낭에 메고 타시면 될 듯 합니다. (로드바이크 제외)
자전거 의상이나 배낭 혹은 배낭 커버등은 밝은색이 좋습니다.
제주도는 렌트카가 많아서 운전에 미숙한 분들도 꽤 있습니다.
그 분들이 길 찾는다고 헤매다가 사고 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눈에 잘 띄는 컬러를 착용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 제주 자전거 종주 총평
한 번은 가 볼 만 하다.
해 보다 차라리 비가 오는 날이 종주에는 좋다.
엄청난 바람에 놀라지 않는다.
무리하게 일정을 짜지 않는다.
(첫 날 보다 둘째 날, 둘째 날 보다 셋째 날 순으로 거리를 늘려감이 좋을 듯)
밥을 잘 먹고, 물도 많이 마시자.
종주 코스를 벗어나서 있는 좋은 곳도 가보자.
꼭! 꼭꼭!! 기계 빨래가 가능한 숙소를 잡자.(손빨래가 자전거 타는 거 보다 더 힘듭니다.)
이상, 수달이와 다녀 온 국토종주 제주 환상 자전거길 2박 3일 자전거 종주 여행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