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장치킨 레시피를 가져왔다. 치킨의 강국 한국에서는 보통 치킨 전문점에서 시켜먹는 것이 맛, 시간, 정성 등의 가성비 측면에서 뛰어나지만 오늘 소개하는 간장치킨만큼은 사먹는 것 부럽지 않게, 치킨집에서 사왔다고 해도 믿을정도로 정말 맛있는 치킨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집에서 치킨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을 때 또는 해외 거주 등 주변에 치킨집이 없을 때 가장 추천하는 치킨 레시피이다. 직접 닭을 튀기는 레시피이지만 치킨 반죽 만들기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럼 시작!재료 2인분 기준 (계량 : 밥숟가락, 소주잔) 식용유 : 넉넉히 닭봉 : 1kg 감자전분 : 넉넉히 대파 : 1/2대 청양고추 : 2개 통깨 : 1숟가락 진간장 : 1컵 (50ml) (소주잔 기준) 물엿 : 1컵 (50ml) (소주잔 기준) 맛술 : 2컵 (100ml) (소주잔 기준) 다진마늘 : 2숟가락 굴소스 : 2숟가락 [조리 과정] 1.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서 (납작한 후라이팬 기준 1/2정도) 예열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후라이팬 or 웍의 종류에 따라 기름양은 달라지므로, 1kg의 닭을 넣었을 때 모두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주면 된다. 2. 닭봉 1kg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감자 전분을 넉넉히 부어 생닭의 분홍색 표면이 안 보일 정도로 묻혀준다. 닭봉 뿐만 아니라 부위에 상관없이 생닭 1k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서 (너무 크게 손질하면 닭이 속까지 익기 어려우므로 닭봉 크기만큼 작게 손질) 만들어도 무방하다. 가정에서 만드는 치킨 요리 특성상 냉동 닭을 사용하게 되면 닭의 잡내가 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신선한 냉장닭을 사용해서 만들 것을 추천한다. 닭봉 1kg감자전분 넉넉히버무려주기 3. 예열된 식용유에 전분에 묻혀놓은 닭봉을 모두 넣고 중불로 7분간 튀겨준 후 건져서 기름을 빼준다. 닭이 식용유에 전부 잠기지 않으면 집게로 잘 뒤집어가며 모든 면이 고루 익을 수 있게 해준다. 7분간 튀겨주기7분 후 건져주기 4. 닭이 튀겨지는 동안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 준비한다. 5. 간장 소스 만들기 : 후라이팬에 불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아래의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준다. 1) 진간장 1컵 (50ml) (소주잔 기준) 2) 물엿 1컵 (50ml) (소주잔 기준) 3) 맛술 2컵 (100ml) (소주잔 기준) 4) 다진마늘 2숟가락 5) 굴소스 2숟가락 완성된 간장 소스 cf. 닭을 튀겨서 만드는 간장 치킨 대신 튀기지 않고 만드는 간장 닭조림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의 간장 소스 레시피에 물 200ml 를 추가해서 소스를 만든 뒤 약불~중불에서 닭을 넣고 익을 때까지 잘 졸여주면 된다. 6. 불을 켜고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튀겨놓은 닭봉 1kg을 모두 넣어준다. 소스가 끓기 시작한 모습튀겨놓은 닭봉 7. 강불(가장 센 불)에서 소스가 모두 치킨에 베여 졸 때까지 섞어가며 볶아준다. 치킨 튀김옷의 모든면에 고르게 소스가 베여들도록 잘 섞어가며 볶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강불에서 빠르게 졸이기소스가 모두 졸여진 모습 8. 소스가 모두 졸아들면 미리 썰어둔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2개를 넣고 통깨를 뿌리고 한번 섞어준 후 마무리한다. 청양고추 2개대파 1/2대통깨잘 섞어주기완성된 간장치킨
앞으로도 피파 많이 해줘 형
환경아 너가 거기서 왜 나와
환경이 은근 인맥 넓어 ㅋㅋㅋ
첨보는 연예인한테도 서슴없이 대한다는 거 보면 친화력 ㅈㄴ쩌는듯
환ㅡ멘
보따, 핫소스
꿀돔
환경이가 진짜 씹인싸인듯 괜히 일본인 여친 매번 사귀는게 아닌거 같다
형독형은 재윤이형한테 매달리다가 이젠 정무형한테도 매달리게 생겼네
이제 재정난 심해진다
환경이가 여길 나온다고?
환경이가 여기서 보니 새롭네
형독 2년전:재윤 개샠
형독 2년후:박정무 개샠
환경이를 형독방송에서 보니까 세상 어색하고 신기하네
형독 진짜 오랜만이다.. 카트 접고 4년만이네
환ㅡ멘 여기서 나왔구나
1개월전 영상인데 편집을 몇일동안 한거임 이 빠칭코는 언재적
환경이형 여기서 보니깐 반갑네
@mariaagnes3439 니오베
환경이
2:56 이걸 실현하는 남자
그의이름 '박민수'
ㅈㄴ 레전드였음
어 환경이형 ㅋㅋㅋㅋ 방가방가
대회를 나가려면 돈을 질러야 하는 게임
대단하다 넥슨!
형독 카트버리고 피파로 전향했으면 좋겠다 개추
???: 이떄까진 몰랐어....개스트팀이 우승할지를
읍경이 여기서 보네
결국 10만원 더 투자한게 빛을 봤네 ㅋㅋ
형독 이렇게 다른 게임도 해줘서 너무 재밌다
형독 피파? 못참는다
분명 크바라츠헬리아가 떴는데 조지아 국기보고 원두커피라고 하는 여기 사람들이 ㅈㄴ 귀엽다 ㅋㅋㅋㅋㅋ
? 환맨이 왜 여기서나와
"포브스 선정 카트하면서 제일 논란 생길 것 같지만 안생기는 31세 유튜버 1위"
드디어 형독이 피파를 하는구나!!!!!!!!!!!!!!!!!!!!!!!!!!!!!!!!
여기서보니까 환경님 사람이 달라보이냐 ㅋㅋㅋㅋㅋㅋㅋ 감스트 그는 도대체....
대회 우승해서 기쁜 형독은 개추 ㅋㅋ
오 환경님을 여기서 보네 너무 좋습니다!
이틀 뒤 Fc온라인으로 바뀌어서 놀란 형독보고 싶으면 개추 ㅋㅋ
대회 결과 어떻게 됐나요?
형독팀 우승
환경아 방송좀해라
레전드의 시작
나왔구나 전설의 시리즈
환멘을 여기서 보네 ㅋㅋㅋㅋㅋㅋ
그동안 카트 민수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피파 민수로 찾아뵙겠습니다
환경이 진짜 많이 반갑다 ㅋㅋㅋㅋ
@mariaagnes3439 버러지왔니?
형님 메이플하셔야죠,, 피파 내일모래 망하게 생겼는데,,,
환경이를 형독방송애서 보다니
코치맞냐?? 약간 일반 피파 비제이보다 피파에대해 잘 모르네
환멘을 여기서 본다
Mystic 사이에 낀 158..
피파 대회를 나가는 전 카트 프로게이머
피파를 아에 안하니깐 뭔소리인지 전혀 모르겠다
제발...대한민국은 ㅅ발 하지말아요...
환멘 왜 여기있냐 반갑다ㅋㅋㅋㅋㅋㅋ
정무형..
오 뭐야 ㅋㅋㅋ 상상도 못한 조합이네 ㅋㅋ 민수랑 환경님이랑 친분 있는지 몰랐네...ㄷ
박정무보단 조재윤이 낫다..
환경이 트위치 진출이냐
형독채널에서 카드깡을 볼 줄이얔ㅋㅋㅋ 맨날 빙고판 돌리는것만 봤는뎈ㅋㅋㅋㅋ
ㅋㅋㅋㅋㅋ와 왜이렇게 오랜만이야/
섬네일 형독이 아니라 테스터 훈인줄 ㅋㅋ
환경이 나락갔누 잘됐다
왜이형은 피파만 할코....
오우 환경이 ㅋㅋㅋㅋㅋㅋ
님아 피파의 길로 가지마..셈
김재원이 뉴비라고?ㅋㅋㅋㅋ
곧 재원이랑도 피파 함 하겠는데
환겨미
형 이겜하면 통장에 돈이..
환경형 군대 언제가
스트형이랑도 합방 했으면 좋겠다
넥슨 100만원 지원 ㅋㅋㅋ
박정무한테 밀릴까봐 두려운 조재윤이면 개추 ㅋㅋ
근데 잘하시네
환경이 올만이다 ㅋㅋㅋㅋ
환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멘
환경이형 여기서 보니까 신기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형독님 대회 화이팅~!
미쳤네
아오 한국시치!!
길드 이름 형독 먹어놨는데 드릴까요
환수구봐라
오늘은 간장치킨 레시피를 가져왔다. 치킨의 강국 한국에서는 보통 치킨 전문점에서 시켜먹는 것이 맛, 시간, 정성 등의 가성비 측면에서 뛰어나지만 오늘 소개하는 간장치킨만큼은 사먹는 것 부럽지 않게, 치킨집에서 사왔다고 해도 믿을정도로 정말 맛있는 치킨 레시피라고 할 수 있다. 집에서 치킨을 직접 만들어 먹고 싶을 때 또는 해외 거주 등 주변에 치킨집이 없을 때 가장 추천하는 치킨 레시피이다. 직접 닭을 튀기는 레시피이지만 치킨 반죽 만들기 등 번거로운 조리과정을 최소화하여 최대한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럼 시작!재료
2인분 기준
(계량 : 밥숟가락, 소주잔)
식용유 : 넉넉히
닭봉 : 1kg
감자전분 : 넉넉히
대파 : 1/2대
청양고추 : 2개
통깨 : 1숟가락
진간장 : 1컵 (50ml) (소주잔 기준)
물엿 : 1컵 (50ml) (소주잔 기준)
맛술 : 2컵 (100ml) (소주잔 기준)
다진마늘 : 2숟가락
굴소스 : 2숟가락
[조리 과정]
1.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부어서 (납작한 후라이팬 기준 1/2정도) 예열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후라이팬 or 웍의 종류에 따라 기름양은 달라지므로, 1kg의 닭을 넣었을 때 모두 잠길 정도로 식용유를 부어주면 된다.
2. 닭봉 1kg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감자 전분을 넉넉히 부어 생닭의 분홍색 표면이 안 보일 정도로 묻혀준다. 닭봉 뿐만 아니라 부위에 상관없이 생닭 1k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서 (너무 크게 손질하면 닭이 속까지 익기 어려우므로 닭봉 크기만큼 작게 손질) 만들어도 무방하다. 가정에서 만드는 치킨 요리 특성상 냉동 닭을 사용하게 되면 닭의 잡내가 날 수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신선한 냉장닭을 사용해서 만들 것을 추천한다.
닭봉 1kg감자전분 넉넉히버무려주기
3. 예열된 식용유에 전분에 묻혀놓은 닭봉을 모두 넣고 중불로 7분간 튀겨준 후 건져서 기름을 빼준다. 닭이 식용유에 전부 잠기지 않으면 집게로 잘 뒤집어가며 모든 면이 고루 익을 수 있게 해준다.
7분간 튀겨주기7분 후 건져주기
4. 닭이 튀겨지는 동안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1개를 잘게 썰어 준비한다.
5. 간장 소스 만들기 : 후라이팬에 불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아래의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준다.
1) 진간장 1컵 (50ml) (소주잔 기준)
2) 물엿 1컵 (50ml) (소주잔 기준)
3) 맛술 2컵 (100ml) (소주잔 기준)
4) 다진마늘 2숟가락
5) 굴소스 2숟가락
완성된 간장 소스
cf. 닭을 튀겨서 만드는 간장 치킨 대신 튀기지 않고 만드는 간장 닭조림을 만들고 싶다면 아래의 간장 소스 레시피에 물 200ml 를 추가해서 소스를 만든 뒤 약불~중불에서 닭을 넣고 익을 때까지 잘 졸여주면 된다.
6. 불을 켜고 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튀겨놓은 닭봉 1kg을 모두 넣어준다.
소스가 끓기 시작한 모습튀겨놓은 닭봉
7. 강불(가장 센 불)에서 소스가 모두 치킨에 베여 졸 때까지 섞어가며 볶아준다. 치킨 튀김옷의 모든면에 고르게 소스가 베여들도록 잘 섞어가며 볶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강불에서 빠르게 졸이기소스가 모두 졸여진 모습
8. 소스가 모두 졸아들면 미리 썰어둔 대파 1/2대와 청양고추 2개를 넣고 통깨를 뿌리고 한번 섞어준 후 마무리한다.
청양고추 2개대파 1/2대통깨잘 섞어주기완성된 간장치킨
조축회 사람이냐? 애쓴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환경이 귀엽다
피파로 전향가자
피파 재밌다
ㅋㅋ 환경이 어서오고
축알못?? 반데이크??
형독님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ㅎㅎ
이야ㅋㅋㅋㅋㅋㅋ~~~~... 크드디어 민수형이 이걸를!?헉 ㄷㄷ 이제 이해가되겠징?ㅋㅋㅋㅋ 피파를 안접을려고 하는 박민수 아직은 민수형님은 피파는 아직까지도 살아있어! 뭐야!?ㄷㄷ 환경이형은 왜 여기에있노!? 친환경 ㄷㄷ 감컴퍼니멤버분들이다
합방하시면 카메라 f값 높여주세요! 게스트쪽 심도가 너무 날아가네요
쟤는 축구 좋아하는거 맞냐? 선수를 하나도 모르네 국가대표?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