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잘보았습니다. 수심 5미터를 노리고 초릿대 안에 5미터 길이에 찌를 묶어 캐스팅시 낚시대의 길이는 어느 정도가 돼야 원활한 캐스팅을 할 수 있습니까? 참고로 새만금방조제에서 소세지찌5호에 5호봉돌 달고 5미터 수심 공략키 위해, 찌를 처음부터 원줄에 묶어 캐스팅해서 우럭낚시 하려고 합니다.
착수후 릴을 감는것보다 낚싯대를 당겨서 원줄을 정이하고 늘어진 여분줄을 감으시면 됩니다. 수심을 재실때도 똑 같습니다. 그래야 채비 엉킴없이 잘 내려가서 정확한 수심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원찮은 갯바위보다 방파제가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방파제도 제대로 낚시만 하면 잘 잡힙니다. 감사합니다.
어떤게 꼭 맞다고 할 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원투낚시를 하는 경우에는 오른손잡이인 경우에는 핸들이 오른손으로 가고 왼손잡이는 반대겠지요. 찌낚시의 경우에는 오른손 잡이일 경우에는 힘이 세고 민첩성이 높은 오른손으로 낚싯대를 제어하고 왼손으로 릴을 감는것이 효율적입니다. 왼손잡이는 그와 반대겠지요~ 감사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 몇 가지를 체크해보세요 1.채비가 엉켜서 내려가지 않는지~ 2.감아들인 원줄이 엉키거나 원줄 사이에 너무 끼어서 안나가는지~ 3. 원줄이 퍼머가 심해서 못나가는지~ 4.가이드에 문제는 없는지~ 5.원줄이 낚싯대에 붇었거나 꼬이지는 않았는지~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옆에서 직접 못보니 진단하기가 어렵네요~! 원줄이 어딘가에 걸리는 현상인것 같은데요. 우선 위의 사항을 체크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릴 줄을 살살 당겨내면서 걸리는 부분이 어딘지 꼼꼼히 보시면 찾을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대표님 항상 교육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 다름이 아니라 캐스팅 직후 1.베일 닫고 채비정렬 위해 낚시대를 살짝 들어올려 주고 2.일직선이 되었다 싶을때 베일을 열고 원줄이나 스풀을 잡으면서 원줄이 풀리도록 흘려보내주며 잡았다 놨다 견제를 하는건가요 ? 이렇게 되면 전 초보라 낚시를 할때 캐스팅 후 베일을 닫아 놓는데 캐스팅 후 베일을 대체적으로 열어놓고 흘려보내다가 견제를 해주고 입질이 왔을때 챔질을 할때는 챔질 직전 베일을 닫고 챔질을 해야하나요 ?
2018년에 낚시대 선택법을 유튜브에서 보고 댓글 쓰고 있습니다 사실 정말 궁금 한게 있는데 낚시대 제가 지금 쓰는 ns 크로져기 sv 사용 하고 있구요 릴은 시마노 나스키5000번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가는 곳은 경기도 화성 바다 양식장에서 낚시하고 지금은 바다로 가고싶습니다 낚시대와 릴 좀 추천좀 해주세여 아직 초자라 낚시대는 10만원에서50만원선 릴은 브레이크릴 20만원에서 50만원선에서 구입하고 싶은데 어떤것이 좋은지 추천좀 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다는 완전 초자구요 양어장 다닌지는 약3년 4년정도 되구요 동생추천으로 장비를 구입해서 사용중이고 바다에선 초자가 어떤 장비를 사용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참고 낚시대는 국산이 좋아요 수선이 용이해서요 국산대가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서요 가성비 좋은 낚시대와 릴 추천 부탁 드려요
위 댓글에 추가로 면사매듭으로 수심 5미터 주고 낚시를 한다면 캐스팅후 베일을 열어 원줄을 흘려 보낼땐 이미 수심은 정해놨기 때문에 원줄을 아무리 흘려도 수심과는 무관한 건가요 ? 그리고 가이드에 어느정도 텐션이 유지 되어야 한다는 말도 있던데 캐스팅후 베일을 열어 원줄을 흘려보내면 당연히 가이드에 원줄들이 텐션이 무너질텐데 그대로 둬도 되는건가요 ? 반유동 입문한지 4개월니 넘었는데 돔 얼굴 한번 보지 못했습니다 . 수심은 얼추 맞춘다 해도 캐스팅 후 낚시 요령에 대해서 너무 어려워 알고싶습니다
반갑습니다~ 긱스 미루찌는 오동목 소재를 여러 공정의 수작업 과정을 거쳐서 생산하는 제품입니다. 오동목은 소재 특성상 사출제품보다는 강도가 낮은 대신 예민성이나 안정성등이 탁월합니다. 따라서 갯바위에 부딪히거나 충격을 받으면 손상될 수 밖에 없답니다. 가능하면 충격을 적게 받도록 해야겠지요. 그리고 내부에서 나는 소리는 중중심추가 움직이면서 무게 중심이 바뀌는것입니다. 그래야만 예민성과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감사합니다.
반유동이든 전유동이든 조류에 계속 흘려보내지는 않습니다. 조류의 흐름이나 수중여 위치등을 파악하고 입질 예상지점까지 채비를 흘리면서 유인과 견제를 반복하다가 입질이 없으면 다시 걷어 올려서 미끼의 상태등을 파악하고 다시 던져서 흘리는 동작을 반복하셔야 합니다. 물론 밑밥도 상황에 맞게 잘 넣으셔야 하고요~! 감사합니다.
좋은 가르침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아저씨 짱
아저씨 짱이라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저씨 아주 기쁩니다!!! 파이팅!!!
미끼는바닥까지내려아되나요,특히감섬돔
감성돔은 저서층 어종이므로
바닥층 위주의 낚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명강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영상 잘보았습니다. 수심 5미터를 노리고 초릿대 안에 5미터 길이에 찌를 묶어 캐스팅시 낚시대의 길이는 어느 정도가 돼야 원활한 캐스팅을 할 수 있습니까? 참고로 새만금방조제에서 소세지찌5호에 5호봉돌 달고 5미터 수심 공략키 위해, 찌를 처음부터 원줄에 묶어 캐스팅해서 우럭낚시 하려고 합니다.
5m에 찌를 끼워 낚시를 하시려면 최소 6.3m 3칸 반은 되야겠지요.
찌낚에 입문하려하니 궁금점 있어 질문드립니다.
1. 1호,2호,3호대의 추 부하는 대략 몇그람 정도입니까?
2. 현지 사정으로 오버헤드캐스팅으로 틀채없이 강제집행 하려면 몇호대가 적정합니까?
잘보고있읍니다 ㅋ
감사합니다~
자주 오시고
좋은 시간되세요~!^^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는데요
수심 11미터 베일을 풀어줬는데 목줄이 목줄이 안내려가는거 같습니다 ㅠㅠ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너무 어렵습니다 ㅠㅠ 알려줄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채비를 너무 가볍게 쓰신것 같은데요
몇 호찌와 봉돌을 쓰셨나요?
2호찌 2호수중찌 b봉돌 목줄1,5줬습니다
착수하자마자 릴을 감아서 찌를 당기라는건가요? 수심체크할때도 똑같이 정렬을 시켜줘야 하나요? 그리고 제가 다니는 포인트가 방파제 인데 방파제에서도 잡히나요? 수심은 만조가 4m입니다 그래도 나올까요?
착수후 릴을 감는것보다 낚싯대를 당겨서 원줄을 정이하고 늘어진 여분줄을 감으시면 됩니다.
수심을 재실때도 똑 같습니다.
그래야 채비 엉킴없이 잘 내려가서 정확한 수심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원찮은 갯바위보다
방파제가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방파제도 제대로 낚시만 하면
잘 잡힙니다.
감사합니다.
페더링;feathering(써밍;thumbing)...👍👍👍
ㅎㅎ~
자주 오세요~!^^
독도대 홍보까진좋은데.대표님께서 가마가츠를사용하면...소비자들은 구매욕구가 저하될듯요..
안녕하세요 조사님^^
가마가츠 낚싯대가 아닌
용성 4.5m 낚싯대입니다. 참고바랍니다.
@@gigskorea 아..네..죄송요.수고하세요
반유동하면 어김없이 엉키드라구요
오늘 영상을 가르침삼아 해보게쑴다
다행히 엉킴유무는
기가막히게 파악해서
바로 걷어들입니다
ㅎㅎ~
엉킴을 잘 파악하신다니
효과적으로 대처가 되겠네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초심자 입니다 스피닝 릴 좌우를 어느게 맞는지 부탁드립니다 (릴링시)...
영상 가끔 보아서 ♡♡♡♡
어떤게 꼭 맞다고 할 수는 없지만 대체적으로 원투낚시를 하는 경우에는
오른손잡이인 경우에는 핸들이 오른손으로 가고
왼손잡이는 반대겠지요.
찌낚시의 경우에는
오른손 잡이일 경우에는
힘이 세고 민첩성이 높은 오른손으로 낚싯대를 제어하고 왼손으로 릴을 감는것이 효율적입니다.
왼손잡이는 그와 반대겠지요~
감사합니다~^^
항상좋은영상감사합니다
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초보자들한테 아주 유익한 동영상 설명 잘하셨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자주 오세요~!^^
⁸⁸⁸⁸⁸⁸😅@@gigskorea
선생님 캐스팅하고 조금멀리던진거같아서
착수하자마자 릴감아서 앞으로 조금끌어와서 베일을 열어도 줄이 안내려가는데 왜이러는걸까요 ..??
몇번을해도 이러는데..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 몇 가지를 체크해보세요
1.채비가 엉켜서 내려가지 않는지~
2.감아들인 원줄이 엉키거나
원줄 사이에 너무 끼어서 안나가는지~
3. 원줄이 퍼머가 심해서 못나가는지~
4.가이드에 문제는 없는지~
5.원줄이 낚싯대에 붇었거나 꼬이지는 않았는지~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옆에서 직접 못보니 진단하기가 어렵네요~!
원줄이 어딘가에 걸리는 현상인것 같은데요.
우선 위의 사항을 체크해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릴 줄을 살살 당겨내면서
걸리는 부분이 어딘지 꼼꼼히 보시면 찾을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gigskorea 자세한이유 감사합니다 나중에 나가서 다시해보고확인하겠습니다!
대표님 항상 교육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
다름이 아니라 캐스팅 직후
1.베일 닫고 채비정렬 위해 낚시대를 살짝 들어올려 주고
2.일직선이 되었다 싶을때 베일을 열고 원줄이나 스풀을 잡으면서 원줄이 풀리도록 흘려보내주며 잡았다 놨다 견제를 하는건가요 ?
이렇게 되면 전 초보라 낚시를 할때 캐스팅 후 베일을 닫아 놓는데 캐스팅 후 베일을 대체적으로 열어놓고 흘려보내다가 견제를 해주고 입질이 왔을때 챔질을 할때는 챔질 직전 베일을 닫고 챔질을 해야하나요 ?
베일은 항상 열어놓고
손가락으로 제동을 걸었다가 풀었다가 조절을 하시고 챔질을 하실때만 베일을 닫고
챔질을 하시면 됩니다.
구독자 추가입니다~ ^^
반갑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늘 건강하세요~!^^
2018년에 낚시대 선택법을 유튜브에서 보고 댓글 쓰고 있습니다 사실 정말 궁금 한게 있는데 낚시대 제가 지금 쓰는 ns 크로져기 sv 사용 하고 있구요 릴은 시마노 나스키5000번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로 가는 곳은 경기도 화성 바다 양식장에서 낚시하고 지금은 바다로 가고싶습니다 낚시대와 릴 좀 추천좀 해주세여 아직 초자라 낚시대는 10만원에서50만원선 릴은 브레이크릴 20만원에서 50만원선에서 구입하고 싶은데 어떤것이 좋은지 추천좀 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바다는 완전 초자구요 양어장 다닌지는 약3년 4년정도 되구요 동생추천으로 장비를 구입해서 사용중이고 바다에선 초자가 어떤 장비를 사용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참고 낚시대는 국산이 좋아요 수선이 용이해서요 국산대가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서요 가성비 좋은 낚시대와 릴 추천 부탁 드려요
반갑습니다~
낚싯대는 이번에 긱스에서 출시한 독도 낚싯대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LB 릴은 국산 제품이 없으니 시마노사의 라리사 제품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필요하시면 연락주시면
성심껏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독도 낚시대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다에서 만든것은 아니죠 초보적인 질문 하나 더 릴에 2500번 3000번 이런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아무것도 모르고 구입해서 사용하긴 했는데
라리사 2500번이면 2.5호 원줄이 150미터 감긴다는 뜻입니다.
3000번이면 3호원줄이 150미터 감기고요. 저도 라리사 씁니다. 2500번 사서 보조스플로 c3000번 구입해서 3호원줄 2.5호 원줄 감아서 다닙니다.
라리사보다는 데스피나 아시아에디션으로 구입 추천드립니다. 보조스풀 하나 더 주거든요.
👍👍
감사합니다~!^^
자주 오세요~!^^
위 댓글에 추가로 면사매듭으로 수심 5미터 주고 낚시를 한다면 캐스팅후 베일을 열어 원줄을 흘려 보낼땐 이미 수심은 정해놨기 때문에 원줄을 아무리 흘려도 수심과는 무관한 건가요 ?
그리고 가이드에 어느정도 텐션이 유지 되어야 한다는 말도 있던데 캐스팅후 베일을 열어 원줄을 흘려보내면 당연히 가이드에 원줄들이 텐션이 무너질텐데 그대로 둬도 되는건가요 ?
반유동 입문한지 4개월니 넘었는데 돔 얼굴 한번 보지 못했습니다 .
수심은 얼추 맞춘다 해도 캐스팅 후 낚시 요령에 대해서 너무 어려워 알고싶습니다
수심은 정해져 있지맘 뎐재를 잘하녀 긴장감을 유지해서
생동감을 유지해라는 의미입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아요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계속 올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표님 견제도 중지 약지로 스풀쪽 원줄잡는건가요?
예~
검지 중지로 스풀 앞쪽을 막았다가 원줄을 더 줘야 하는 상황이면 잠깐씩 손가락을 스풀에서 떼서 원줄을 주고 다시 막는 동작응 반복하면 됩니다.
@@gigskorea 감사합니다^^
여기 영상 찍으신곳은 어디 포인트인지 알 수 있을까요?? 발판도 좋고 낚시하기 좋아보입니다~!
거제 다대 방파제입니다.
장타를쳐야하는경우엔 어떻게캐스팅해야하나요?
오버 헤드 케스팅이
장타시에는 적합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자주 오셔서 감사합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현 제주도에 와 있는데 직벽에서 반유동 보다 전유동이 나을지 궁금 합니다 그리고 돌돔 낚시도 한번 해보고 싶은데 찌보다 원투가 나을런지 궁금 합니다
직벽이라 해서 어느 낚시가 낫다고 말하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주나 추자쪽은 수온이 좋아서인지 전유동이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돌돔 낚시는 5~6월 산란철에는 찌낚시도 잘되지만 수온이 낮은 시기나
산란철이 끝나면원투낚시가 아무래도 효율적일듯 합니다.
@@gigskorea 넵 대표님 감사 합니다
바지락 액기스 랑. 조개이득 제주도 쪽 낚시점. 저나버너 좀 알수있을까요 한번도 안써봐서 내일 한번 써보고 싶네요
독도 낚싯대 앞쏠림은 없나요?
독도 낚싯대는 이 가격대의
제품으로는 가성비가 높은 제품으로 약간의 앞쏠림 현상은 있지만 릴을 채우면
균형감이 좋아져서 많이 보완이 되어 사용상 별 무리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긱스 미루st찌를 10개정도 사용하였는데요 도장이 약한게있고 강한게있고 품질이 왓가갓다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찌는 흔들면 안에 추가 달그락거리는 소리가 나고 어떤것은 소리가 안나고 어떤것은 엄청 심하고 이찌는 새거는 좋은데 두세번 출조하면 못쓰겠습니다. 달그락 거리는 소리의 정체는 뭔가요
반갑습니다~
긱스 미루찌는 오동목 소재를
여러 공정의 수작업 과정을 거쳐서 생산하는 제품입니다.
오동목은 소재 특성상
사출제품보다는 강도가 낮은 대신 예민성이나 안정성등이 탁월합니다.
따라서 갯바위에 부딪히거나 충격을 받으면 손상될 수 밖에 없답니다.
가능하면 충격을 적게 받도록 해야겠지요.
그리고 내부에서 나는 소리는
중중심추가 움직이면서 무게 중심이 바뀌는것입니다.
그래야만 예민성과 안정성이
높아집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독도 낚시대 카본 톤수가 어떻게 되는가요?
반갑습니다~
독도 낚싯대의
카본 톤수는 30톤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표님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반유동도 원줄을 조류에 계속 흘려
보내야 하나요?
여태 그렇게 안하고 낚시를 했습니다
^^
초보적인 질문 드려서 죄송 합니다
반유동이든 전유동이든 조류에 계속 흘려보내지는 않습니다.
조류의 흐름이나 수중여 위치등을 파악하고
입질 예상지점까지 채비를 흘리면서 유인과 견제를 반복하다가 입질이 없으면 다시 걷어 올려서 미끼의 상태등을 파악하고 다시 던져서 흘리는 동작을 반복하셔야 합니다.
물론 밑밥도 상황에 맞게
잘 넣으셔야 하고요~!
감사합니다.
@@gigskorea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_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