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광화문 / "국민상대 내란 수괴 尹 파면" "헌재 재판관 즉각 임명" 주말 대규모 집회..탄핵반대 '맞불' 집회도 - [끝까지LIVE] 2024.12.28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7 дек 2024
- 대통령 탄핵과 수사를 촉구하는 집회가 오늘 오후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열립니다. 연일 집회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늘 토요일 집회엔 5만 명 가량이 모일 것으로 주최 측은 추산하고 있습니다.
집회를 마친 시민들은 총리 공관에서 명동까지 도심 행진도 이어갈 예정입니다. 시민들은 어젯밤 헌법재판소 근처에 모여 윤석열 대통령 즉각 파면과 조속한 헌법 재판관 임명을 외쳤습니다.
여야 합의를 이유로 사실상 헌법 재판관 임명을 거부한 한덕수 전 권한 대행에 대해서도 무책임하게 직무를 유기하고, 내란을 연장하려 했다는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차기 권한 대행은 즉각 헌법재판관을 임명해 탄핵 심판이 정상적으로 이뤄질 수 있게 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12·3 내란 이후 주말마다 서울 광화문 광장에 탄핵 찬반 집회 인파가 몰리면서, 정부가 지하철 역사 내 안전관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오늘부터 경찰, 소방 등과 함께 인파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경우 무정차 통과를 실시하는 등 광화문 근처 지하철역에 대한 혼잡 완화대책을 시행합니다.
오늘부터 매 주말 광화문역과 안국역에는 현장 상황관리관이 투입되는 등 안전관리 인력도 늘어날 예정입니다.
#광화문 #파면촉구 #재판관임명 #집회 #대규모집회 #안국역 #촛불 #비상행동 #응원봉 #윤석열 #한덕수 #비상계엄 #내란 #내란수괴 #파면 #헌재 #MBC뉴스 #MBC #뉴스데스크 #뉴스투데이 #뉴스 #라이브 #실시간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