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중앙교회] 2024. 9. 22. / 주일 3부 예배 Live. / 앞부분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сен 2024
  • 1. 설교
    2. 광고
    ==================================================
    제사장 아론의 축도(민 6:22-26)
    장기동 담임목사
    하나님의 복에 대한 이해나 선입견 여부와 상관없이 사람은 대부분 하늘로부터 오는 신령한 복을 사모합니다. 은혜와 복을 사모하는 것 자체는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하나님도 신령한 복을 사모하는 사람들에게 역시 복 주기를 원하십니다.
    1. 내 백성을 축복하라
    백성은 아론을 비롯한 제사장의 됨됨이를 통해 축복받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복 주길 원하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알아야 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을 축복하고, 구원받은 성도를 축복하는 일은 신약에서도 계속됩니다. 사도 바울이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고후 13:13)라고 축복했습니다. 아론과 바울이 했던 것과 같은 축도가 아니더라도 성도는 이웃을 축복하는 권세를 주님께 받았습니다. 여러분이 서로를 축복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은 축복의 통로십니다”
    2. 하나님의 진심
    이처럼 하나님은 우리에게 복 주길 원하시는 분이십니다. ‘복’을 히브리어로 ‘בְּרָכָה 베라카’라고 하는데, 앞서 말씀드린 ‘축복하다’의 ‘바라크’에서 유래했습니다. 바라크는 현세적인 것뿐만이 아니라 내세적인 모든 복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우리가 생각하는 어떤 물질의 풍성함이나 건강한 상태를 말하는 것만이 아니라, 성도가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살아갈 때 필요한 힘과 지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혹시 지금 어려운 문제 가운데 힘들어하는 분이 계십니까? 하나님은 우리가 믿음으로 주님과 행하기를 원하십니다.
    3. 그 복을 받기에 합당한 자
    제사장이나 사도들의 축복(강복), 혹은 믿음의 형제들이 하는 축복은 예식적인 언어와 행위에 효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관계성이 중요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복을 주길 원하시는데 정작 성도가 그 복을 받기에 합당한지,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잘 됐을 때 더 겸손하고, 어려울 때 더 주를 갈망하는 믿음의 항상성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과 믿음의 관계가 필요하고 이웃과는 화평의 관계를 이루어야 합니다. 그런 성도들이 그 복을 받기에 합당한 자들입니다.
    우리에게 복 주시는 하나님의 명을 따라 백성을 축복하는 제사장 아론의 심정을 계승하여, 예수 그리스도 구원의 은혜와 복을 누리는 성도로서 이웃을 축복하는 여러분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이 이 복을 경험하고 누리는 축복의 통로로 사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2. 광고
    •예배와 회의
    1. 오늘은 오순절 후 18번째 주일입니다.
    2. 수요예배(9/25) : 4남전도회 헌신예배 / 온라인 병행
    3. 온세대 야외예배 : 9/29(주일) 오전 10:00, 봉의초등학교 체육관
    * 1부(7시) 예배 본당에서 드립니다. / 2부(9시) 예배는 없습니다.
    * 준비물 : 운동화(구두 출입불가), 편한 옷, 개인 돗자리
    * 차량운행 : 1부예배 정상운행, 온세대 야외예배 1시간 당겨서 운행
    * 우천시 교회에서 모입니다.
    •알림
    1. 제6기 통큰통독 180일 성경학교 : 29주차 강의 및 성경읽기
    * 강의 영상 및 성경읽기 오디오 - 교회홈페이지 통큰통독 게시판
    2. 창립90주년 기념교회 봉헌예배 참가자 모집 : 교회사무실 신청
    * 일정 : 틴선교회 봉헌 및 추가 건축교회 방문, 지역 교회 탐방
    * 일시 및 비용 : 11/17(주일) 저녁 ~ 21(목) 아침, 50만원(항공비 별도)
    3. 2024-2기 신임교사교육 2주차 : 오늘 오전 10:10, 기획위원회실
    4. QT모임 : 9/28(토) 오전 9:30, 로고스카페
    5. 9월 정기직원회 회의록 게시 : 교회 2층 게시판 오늘까지
    6. 가을심방이 10/2(수)에 시작됩니다.
    * 구역별 심방일정 : 교회 게시판 참조(일정문의 : 담당교구 목회자)
    •기관 및 지방회 소식
    1. 9월 봉사기관 : 식당봉사 - 5여전도회, 식당청소 - 5남전도회
    2. 기관월례회 : 남전도회연합회(소예배실) 성로회(본당) 로이스(성가대연습실)
    5남(소예배실)
    3. 권사회 기도회 : 9/26(목) 오후 7:30, 영아부실
    * 참석대상 : 권사, 명예권사
    •교우소식
    1. 출산 : 조민주 목사/이우주 사모 - 아들 조건후, 9/19(목)

Комментари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