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던 플루트 리페어맨입니다. 은땜 작업 할때, 키 전체에 플럭스를 발라주면 표면 락커 부분을 조금이나마 더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저도 플럭스 아낀다고 찔끔찔끔 발랐는데 요즘엔 그냥 키 전체에 도포하고 작업합니다. 은땜 작업 후 플럭스 제거는 키를 황산 희석액에 넣어두는 방식이 정석이겠으나, 색소폰처럼 락커처리나 저가형 플루트처럼 도금처리가 된 경우에는 해당 방법은 못 씁니다. 그냥 뜨거운 물에 담그고 좀 더 오랜 시간을 기다리면 됩니다.
네 리라커한 영상을 못찍었지만 솔더링작업후 플럭스에 묻은 잔여 은땜제거후 연마하고 광택작업 그리고 라커 도포했습니다. 라커처리된 경우는 도금과 달리 고온에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라카보호는 포기해야 합니다. 땜 보호제 왁스도 있는데 라커는 땜면적외 주위가 타는 현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플럭스 은을 녹이고 흡수하는 촉진제역활이라서 이후 연마작업을 해야 깔끔합니다. 연마도 도금과 달리 라커는 연마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로브라스상태로 연마후 광택처리->라커도포순으로 가야 깔끔하게 나옵니다 셀마는 타 기종과 달리 라커가 얕고 약해서 납땜온도조차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래커는 포기하고 부분재도장으로 가는게 편합니다.
기술이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멋지다 ㅎ 악기 수리에 믿음 주는 남자
ㅎㅎ 고마워요
지나가던 플루트 리페어맨입니다.
은땜 작업 할때, 키 전체에 플럭스를 발라주면 표면 락커 부분을 조금이나마 더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저도 플럭스 아낀다고 찔끔찔끔 발랐는데 요즘엔 그냥 키 전체에 도포하고 작업합니다.
은땜 작업 후 플럭스 제거는 키를 황산 희석액에 넣어두는 방식이 정석이겠으나, 색소폰처럼 락커처리나 저가형 플루트처럼 도금처리가 된 경우에는 해당 방법은 못 씁니다.
그냥 뜨거운 물에 담그고 좀 더 오랜 시간을 기다리면 됩니다.
네 리라커한 영상을 못찍었지만
솔더링작업후 플럭스에 묻은 잔여 은땜제거후
연마하고 광택작업 그리고 라커 도포했습니다.
라커처리된 경우는 도금과 달리 고온에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라카보호는 포기해야 합니다.
땜 보호제 왁스도 있는데 라커는 땜면적외 주위가
타는 현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플럭스 은을 녹이고 흡수하는 촉진제역활이라서 이후 연마작업을 해야 깔끔합니다.
연마도 도금과 달리 라커는 연마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로브라스상태로 연마후 광택처리->라커도포순으로 가야 깔끔하게 나옵니다
셀마는 타 기종과 달리 라커가 얕고 약해서
납땜온도조차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래커는 포기하고 부분재도장으로 가는게
편합니다.
@@aksooman 아 리라커 작업을 하셨군요..! 리라커 작업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뭐든 해도 되지요. 리라커 없이 작업하신 줄 알았어요.
자동차 공업사도1급2급이 있듯이
악기수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인이 수리가 안되는 영역은 일단 받아만놓고 다른 업체에 재의뢰를 하는경우도 있거든요
저렇게 은땜 락카제거 덴트수리등 직접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다는건 그만큼 어느정도는 신뢰감을 갔고 맡기셔도된다는 의미입니다!~
와우~^^ㅎㅎ
대단하십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고편보고 기다려지는 건..
꼬꼬무 이후 처음입니다... 대박~~~!!!!
빨리 다음편 주세요~~~ 😮
ㅎㅎ 열심히 편집중입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