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가던 플루트 리페어맨입니다. 은땜 작업 할때, 키 전체에 플럭스를 발라주면 표면 락커 부분을 조금이나마 더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저도 플럭스 아낀다고 찔끔찔끔 발랐는데 요즘엔 그냥 키 전체에 도포하고 작업합니다. 은땜 작업 후 플럭스 제거는 키를 황산 희석액에 넣어두는 방식이 정석이겠으나, 색소폰처럼 락커처리나 저가형 플루트처럼 도금처리가 된 경우에는 해당 방법은 못 씁니다. 그냥 뜨거운 물에 담그고 좀 더 오랜 시간을 기다리면 됩니다.
네 리라커한 영상을 못찍었지만 솔더링작업후 플럭스에 묻은 잔여 은땜제거후 연마하고 광택작업 그리고 라커 도포했습니다. 라커처리된 경우는 도금과 달리 고온에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라카보호는 포기해야 합니다. 땜 보호제 왁스도 있는데 라커는 땜면적외 주위가 타는 현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플럭스 은을 녹이고 흡수하는 촉진제역활이라서 이후 연마작업을 해야 깔끔합니다. 연마도 도금과 달리 라커는 연마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로브라스상태로 연마후 광택처리->라커도포순으로 가야 깔끔하게 나옵니다 셀마는 타 기종과 달리 라커가 얕고 약해서 납땜온도조차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래커는 포기하고 부분재도장으로 가는게 편합니다.
기술이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멋지다 ㅎ 악기 수리에 믿음 주는 남자
ㅎㅎ 고마워요
지나가던 플루트 리페어맨입니다.
은땜 작업 할때, 키 전체에 플럭스를 발라주면 표면 락커 부분을 조금이나마 더 보호해줄 수 있습니다. 저도 플럭스 아낀다고 찔끔찔끔 발랐는데 요즘엔 그냥 키 전체에 도포하고 작업합니다.
은땜 작업 후 플럭스 제거는 키를 황산 희석액에 넣어두는 방식이 정석이겠으나, 색소폰처럼 락커처리나 저가형 플루트처럼 도금처리가 된 경우에는 해당 방법은 못 씁니다.
그냥 뜨거운 물에 담그고 좀 더 오랜 시간을 기다리면 됩니다.
네 리라커한 영상을 못찍었지만
솔더링작업후 플럭스에 묻은 잔여 은땜제거후
연마하고 광택작업 그리고 라커 도포했습니다.
라커처리된 경우는 도금과 달리 고온에 금방 타버리기 때문에 라카보호는 포기해야 합니다.
땜 보호제 왁스도 있는데 라커는 땜면적외 주위가
타는 현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플럭스 은을 녹이고 흡수하는 촉진제역활이라서 이후 연마작업을 해야 깔끔합니다.
연마도 도금과 달리 라커는 연마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로브라스상태로 연마후 광택처리->라커도포순으로 가야 깔끔하게 나옵니다
셀마는 타 기종과 달리 라커가 얕고 약해서
납땜온도조차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래커는 포기하고 부분재도장으로 가는게
편합니다.
@@aksooman 아 리라커 작업을 하셨군요..! 리라커 작업이 가능한 환경이라면 뭐든 해도 되지요. 리라커 없이 작업하신 줄 알았어요.
예고편보고 기다려지는 건..
꼬꼬무 이후 처음입니다... 대박~~~!!!!
빨리 다음편 주세요~~~ 😮
ㅎㅎ 열심히 편집중입니다
자동차 공업사도1급2급이 있듯이
악기수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인이 수리가 안되는 영역은 일단 받아만놓고 다른 업체에 재의뢰를 하는경우도 있거든요
저렇게 은땜 락카제거 덴트수리등 직접 유튜브에 영상을 올린다는건 그만큼 어느정도는 신뢰감을 갔고 맡기셔도된다는 의미입니다!~
와우~^^ㅎㅎ
대단하십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