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충북 진천군에서 텃밭농을 하고 있습니다. 과일나무는 13종 32그루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나무를 직접 접을 붙이고 삽목을 해서 심었네요. 그래서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데 사과나무와 자두나무, 모과나무는 해마다 -5°C이하의 추위가 되면 얼어서 말라 떨어집니다. 그래도 과일수확에는 예상량을 달성합니다. 그런데 올해는 특히 얼어서 마르는 잎이 특히 많은 것 같네요.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렵니다. 적게나마 해마다 겪던 일이니까요. 농장이 어느곳인지는 몰라도 묘목을 심는 시기는 2월 하순에서 3월 중순경이 적당하지 않을까요? 저는 항상 3월초에 심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하우스에 블루베리 몇 그루 키우고 있는데 아직 단풍이든채 잎을 잔뜩달고 있어 어찌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손바닥님 결론이 뭡니까? 떨어지지 않는 잎을 떨어질때까지 그대로 냅두라는 겁니까, 따주라는 얘기입니까? 잎을 그대로 놔두면 나무에 좋지 않은 영향이라도 가나요? 귀촌(귀농아님) 왕초보라 모르는게 많아 내가 모르는 그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하는 겁니다.
오늘도 방문했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꾸준히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첨으로 1착
평소 궁금하던 사항인데
잘 청취 중입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기후변화가 걱정입니다.
모든것 혼란스럽지만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말씀 고맙습니다. 선생님도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는 충북 진천군에서 텃밭농을 하고 있습니다.
과일나무는 13종 32그루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나무를 직접 접을 붙이고 삽목을 해서 심었네요.
그래서 특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데 사과나무와 자두나무, 모과나무는 해마다 -5°C이하의 추위가 되면 얼어서 말라 떨어집니다.
그래도 과일수확에는 예상량을 달성합니다.
그런데 올해는 특히 얼어서 마르는 잎이 특히 많은 것 같네요.
크게 걱정은 하지 않으렵니다.
적게나마 해마다 겪던 일이니까요.
농장이 어느곳인지는 몰라도 묘목을 심는 시기는 2월 하순에서 3월 중순경이 적당하지 않을까요?
저는 항상 3월초에 심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네. 선생님 생각이 맞습니다. 2월 하순 언 땅녹으면 바로 심는 것이 좋습니다.
하우스에 블루베리 몇 그루 키우고 있는데 아직 단풍이든채 잎을 잔뜩달고 있어 어찌해야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손바닥님 결론이 뭡니까? 떨어지지 않는 잎을 떨어질때까지 그대로 냅두라는 겁니까, 따주라는 얘기입니까? 잎을 그대로 놔두면 나무에 좋지 않은 영향이라도 가나요?
귀촌(귀농아님) 왕초보라 모르는게 많아 내가 모르는 그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하는 겁니다.
단풍이 들었다면 우려가 없습니다. 천기가 하는 일 사람이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정상적으로 잎이 떨어져야 잎 속의 양분도 회수하는데 그렇지 못한 것을 얘기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