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드콜의 근본적인 문제는 이득분의 축소가 아니라 단기폭락, 장기하락장 발생시 추종지수 대비 전고점까지 회복이 어렵거나 사실상 불가능할 수 있다는 거임. 즉, 배당율을 맞춰질 수 있어도 원금이 손실되어 배당금은 줄어들게 되고 추종지수가 이미 주가를 회복했음에도 파생은 저 바닥에서 계속 기어가야 됨
@@YesNo77777 횡보랑 가장 관계가 없는게 미국지수고 그중에서 더 관계가 없는게 나스닥인데 무슨 ㅋㅋㅋ 나스닥은 장기상승 아니면 단기하락 사인파 웨이브임 미장이 횡보하면 어떤 미친놈이 저거를 장기분할매수 함. 130년동안 70%는 꾸준히 우상행 해왔고 나머지 30%는 단기하락한 시장임. 횡보로 위아래 발라 먹으려면 코스피로 만들어진 커버드콜 해야지 세계에서 가장 공격적으로 오르고 내리는 나스닥에서 먼 횡보소리임
네, 등가격(At-The-Money)는 기초지수와 행사가가 같은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권리 (콜옵션), 반면 외가격 (Out-Of-Money)은 콜옵션의 경우, 기초지수보다 높은 가격에서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뜻합니다. 등가격 (ATM)의 경우가 실현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기준가에서 격차가 없어서 달성확률이 높을 테니) 프리미엄이 더 높고, OTM 지정가를 높게 설정할 수록 프리미엄은 낮아지고요. 뭐가 더 주가변동을 잘 따라가는 지 보다는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어느 게 더 유리하냐 면에서는 기초자산 횡보 시 ATM이 좀 더 유리, 기초자산 상승 시 OTM이 더 유리. 저도 찾아본 지라 자세한 자료는 하기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청 감사드려요. www.cmegroup.com/ko/education/learn-about-trading/courses/introduction-to-options/calculating-option-moneyness-and-intrinsic-value.html
@@JAANG123 네 투자하라고 권고한 영상은 아닙니다. 제 영상을 꾸준히 봐오시는 분들은 아실 텐데요, 전 ETF 출시시 뜯어보고 아 이게 이런 상품이구나...공부한걸 공유하는 차원입니다. 이런 차원으로도 공유하는 것 자체가 이해불가라 하시면 할말은 없지만요. 도움 되셨길 바라고 의견 감사합니다.
비교영상 감사합니다. 연금계좌에 kodex 미국AI테크TOP10 약 만주가 있습니다. 나스닥100 15%가 조금 늦게 출시되었는데 수수료저렴, 나스닥100이라 세부종목 다양, 초단기, 상방 제약에 좀 더 유연한 것이 장점으로 보입니다. 혹시 더 좋은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KODEX 분배금 나오면 나스닥100 15%종목 실제 매수후 상황을 지켜보고 현명한 판단을 할 생각입니다.
죄송합니다만 상장한지 한달밖에 안된 종목에 미국AI테크탑10+15%프리미엄에 만주씩이나 매수한 이유을 알수 있을까요? 저도 관심이 많은 종목이라 참고가 될까 싶어서여~ 전 비과세저축계좌(65세이상)에 1200주 매수중입니다 앞으로 분할매수예정 이구여~ 아직 커버드콜상품에 대해 아는게 없어 확신이 좀 부족 해서 문의 드립니다
@@JAANG123 저는 IT분야에서 32년차 근무를 하고 있는데 이제 퇴직을 앞두고 있어 이제부터 매월 현금흐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앞으로 세상은 IT특히, AI 관련 세계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더 빠른속도로 발전 할 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AI TOP10기업이 포함된 ETF중 매월 배당을 주는 종목을 알아보던 차에 이 종목을 매수하였습니다. 매수시점에 수수료도 비슷한 종목대비 저렴하기도 했고요 상품도 좋아보였습니다(KODEX상품설명자료). 또한 매수금액이 약 1억1천 정도(현재 만주가 조금 더 넘네요)인데 매월 대략 125만원을 배당금으로 받는다고 치면 88개월(7.3년)치 금액인데 TOP10기업은 커버드콜상품 특성으로 고려하더라도 앞으로 지속적으로 어느정도 성장성(물론 본주보다는 상방 제약 있음도 고려)이 있다는 확신에서 과감히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88개월후 원금이 소멸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도 있고요. 앞으로 매월 분배금을 받으면 최근 상장한 조금 더 안정적인 . 나스닥100+15%도 관심을 가지고 일부 매수 예정이며, 더불어 일부분 월 중간 배당인 ace미국빅테크7+15이나 tiger미국테크Top10+10이 종목도 매수하여 복리효과도 누리고 월에 두번 배당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생각중에 있습니다. 참고 할 사항은 매월 분배금 만큼 분배락이 있기에 해당 금액에서 분배금 만큼 제하고 기준가가 셋팅되어 원금에서 제 살깍기 아닌가 하는 의견도 많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론 이종목은 매월 정기적으로 일부를 월배당금조로 매도하여 현금흐름을 만들어 준다는 측면에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매수보다도 매도하는 것이 더 훨씬 어렵기떄문이죠. 그래서, 제 2의 평생 국민연금으로 생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는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커버드콜 상품은 비율에 따라 상방이 제한적일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하방도 부분적으로 방어 역활도 좀 한다고 하더군요 분배금도 제살깎아먹기씩 이란 말은 반은 맞는 말입니다 어짜피 콜옵션매도시 받는 프리미엄은 주가에 반영 되기 때문이죠 모든ETF분배금은 같은 원리 입니다 세상엔 꽁자란건 없고 완벽이란건 없습니다
커버드콜이 최근 많이 출시 되어 저도 공부해 보는 입장이고요, 상품이 오래 운영된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좀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상방은 막혀있음은 구조상 확실, 그게 월배당 재원으로 활용되기에 무엇에 초점을 두느냐 일것 같네요. 추후에도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청 감사드려요.
지금은 강보합+상승이 반복되는 장이라 문제가 보일리 없고 단기폭락이나 장기하락장 와봐야 리스크가 얼마나 커지나 확인이 가능함. 확실한건 낮은 위험에 고수익 같은 마법은 금융에서는 존재하지 않음. 수익률이라는건 불확실성과 치환되는 단어임. 수익율이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그만큼 (위험하다기 보다는) 불확실성이 커진다는 소리고 그거 감당할 사람들은 매매하면 되는거. 단, 지가 사는 상품의 수수료 구조나 옵션프리미엄을 얼만큼 매도 하는지나 이게 외가격인지 등가격인지조차 모르고 배당율만 보고 무지성 매매 하니까 복장터지는거.
@@logner2492 펀드매니저가 하던 파생기법을 소비자를 겨냥 상품화 했다면 자산운용사, 증권사만 지들 이익만 고려했겠지요? (운영보수 매우 높음) 타이밍이라고 하시면 지수가 많이 떨어졌을때 전후로 사면 (평단가를 낮게) 원금은 줄지 않고 분배금만 계속 받는 것인지요? 혹은 지수가 출렁일 때마다 원금에서 까서 분베금을 주는 걸까요?
tiger 미국나스닥100타겟데일리커버드콜 을 매수 예정 하고자 하는데요 만약에 5억을 풀매수했을때 세금은 어떻게 내야하나요? (*세금에 관하여 알려주세요...)
네 세금에 관해서도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감사합니다.
@@simplyInvest4U 감사드립니다 너무알고싶어요 원천징수 되는것 그리고 직접 세무서 가서 내는것 등등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거 55세에 변경해서 월배당 받으면 행복하겠습니다 ❤
10억에 1.5억 배당이라❤❤❤
쎄금 피박!
하락장 에 15퍼내리니까 미칩니다
커브드콜 월배당 ETF 나쁘지는 않습니다. 기초 지수 추종 ETF 대비 덜 오르고 내릴뿐,,, 손해 본다는 말은 기초 지수 대비 추종 ETF 만큼 상승장에서 이익을 덜 보는거지 사면 마이너스 난다는 말은 아닙니다. 운영하기 나름
기초지수ETF와 비교하면
지수상승할때 이득을조금 덜보고 횡보할때 이득보고
하락할때 손해덜본다 라고 생각하면 안정성은 오히려 더 좋다라고봄
커버드콜의 근본적인 문제는 이득분의 축소가 아니라 단기폭락, 장기하락장 발생시 추종지수 대비 전고점까지 회복이 어렵거나 사실상 불가능할 수 있다는 거임.
즉, 배당율을 맞춰질 수 있어도 원금이 손실되어 배당금은 줄어들게 되고 추종지수가 이미 주가를 회복했음에도 파생은 저 바닥에서 계속 기어가야 됨
@@YesNo77777 횡보랑 가장 관계가 없는게 미국지수고 그중에서 더 관계가 없는게 나스닥인데 무슨 ㅋㅋㅋ 나스닥은 장기상승 아니면 단기하락 사인파 웨이브임
미장이 횡보하면 어떤 미친놈이 저거를 장기분할매수 함. 130년동안 70%는 꾸준히 우상행 해왔고 나머지 30%는 단기하락한 시장임.
횡보로 위아래 발라 먹으려면 코스피로 만들어진 커버드콜 해야지 세계에서 가장 공격적으로 오르고 내리는 나스닥에서 먼 횡보소리임
@@logner2492 하락장에서는 하락을 기초자산이 다 맞지만 옵션매매로 offset 되는 게 있는 것 아닌가?
콜옵션이라 하락장에서는 불가능한가요?
계속 잘벌고 있음 이만한게 없다니까요 isa로 15프로 다먹는데 얼마나좋아요
일 3주씩 매일 매입하고 월분배금은 무조건 재투자하면 아무 문제 없을것 같아서
이 etf만 모을겁니다.
지금 125주 매입했어요
많은 응원 바랍니다.
적어도 5~10년 정도 모아볼 예정입니다.
비교할땐 상기 ETF처럼 90% 지수추정 + 10%만 커버하는 ETF로 비교했음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곧 금리 내려가고 긴 하락장에 총보수까지 맞으면 무섭죠. 게다가 지금 고달러가 제자리 찾아간다면 곡소리 나올겁니다.
맞아요 환헤지 안되있는 상품이라 고달러 영향도 크겠네요. 좋은 의견 및 시청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목소리 이쁘십니다
ACE 미국빅테크7+15%프리미엄 분배는 외가격 콜옵션을 매도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등가격 콜옵션을 매도하는 것과 차이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둘 중 뭐가 더 주가변동을 잘 따라가는지 궁금합니다.
네, 등가격(At-The-Money)는 기초지수와 행사가가 같은 가격에 매수할 수 있는 권리 (콜옵션), 반면 외가격 (Out-Of-Money)은 콜옵션의 경우, 기초지수보다 높은 가격에서 매수할 수 있는 권리를 뜻합니다. 등가격 (ATM)의 경우가 실현 확률이 더 높기 때문에 (기준가에서 격차가 없어서 달성확률이 높을 테니) 프리미엄이 더 높고, OTM 지정가를 높게 설정할 수록 프리미엄은 낮아지고요. 뭐가 더 주가변동을 잘 따라가는 지 보다는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어느 게 더 유리하냐 면에서는 기초자산 횡보 시 ATM이 좀 더 유리, 기초자산 상승 시 OTM이 더 유리. 저도 찾아본 지라 자세한 자료는 하기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청 감사드려요. www.cmegroup.com/ko/education/learn-about-trading/courses/introduction-to-options/calculating-option-moneyness-and-intrinsic-value.html
@@simplyInvest4U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심플리님 항상 영상 잘보고있습니다~~하나 여쭙고싶은 회사이 궁금증이 있어 댓글 남겨봅니다 혹시 옥시덴탈 리튬합작회사는 어떻게 되어가고있는지 뉴스가 따로 있을까요? 잘보이질않네요
네 찾아보도록 하고, 조만간 옥시덴탈 영상 올리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와 요즘 월배당etf 영상 알고리즘타고 엄청 뜨네요.
커버드콜 상품은 하락은 직격으로 뚜드려맞고 상승땐 콜옵션매도를 하기때문에 본체 지수를 얼마나 잘따라가는지 꾸준한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강보합상태라 못느끼지만 하락때 뚜드려맞고 지수 잘 못따라가서 원금회복이 더디면 투자원금 살살 녹는거 맴찢이에요. 장기투자시 투자원금은 우하향할수밖에 없으니 매일 주식차트 쳐다볼 시간이 없는 저의 투자성향과는 맞지않아서 주가 본전에 배당금만 받고 손절쳤습니다.
부디 남들 다한다고 제대로 알아보지않고 투자해서 손실보는분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맞습니다. 그래서 제 영상 후반에 보면 커버드콜 전략의 위험성 말씀드렸고요 이전 영상에서도 이 부분 강조하고 있습니다. 본인들의 투자 성향에 맞춰서 하는 게 맞다고 판단되고요.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simplyInvest4U
위험성을 알면서 커버드콜상품을 소개 하는이유가 궁금 하군요
모든상품은 개인성향에
따라 투자하겠지만
지수추종 인덱스펀드 보다
휠씬 원금 손실이 클 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소개하는 자체가 좀 이해가
안되서요~
@@JAANG123 네 투자하라고 권고한 영상은 아닙니다. 제 영상을 꾸준히 봐오시는 분들은 아실 텐데요, 전 ETF 출시시 뜯어보고 아 이게 이런 상품이구나...공부한걸 공유하는 차원입니다. 이런 차원으로도 공유하는 것 자체가 이해불가라 하시면 할말은 없지만요. 도움 되셨길 바라고 의견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커브드콜은 망조의 지름길입니당 부디 쳐다보지도 마시길 부탁드립니다 🙏 ❤
@@JAANG123혹시 원금손실 리스크다 일반 지수 추종 ETF 보다 높은 이유가 뭘까요?
하락장에서 원금에서 분배금을 내 돈으로 준다는 것일까여?
나스닥100 15% 프리미엄 상품이 2019년부터 나스닥100과 유사하게 지수추종 하는데 어떻게 시뮬레이션한 결과입니까?.
차트를보면 배당 15%주면서 나스닥100과 같이 주가가 상승하는 마법은 어디서 나왔는지요?
배당을 다시 재투자할 경우를 상정하여 차트가 차이가 크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네요. 수수료가 더 비쌀텐데 이를 어떻게 반영하였는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시뮬레이션 한 것은 아니고 영상에서 말씀드린데로 해당 상품 설명서에서 발췌한 부분입니다. 영상 하단에 링크 삽입해 두었으니 설명서 참고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시물레이션 한것은 total return (배당금 전액 재투자) 으로 시물레이션 한 것 입니다. 그렇게 해야 제대로 수익률 비교하는 것이도 하구요
비교영상 감사합니다.
연금계좌에 kodex 미국AI테크TOP10 약 만주가 있습니다.
나스닥100 15%가 조금 늦게 출시되었는데 수수료저렴, 나스닥100이라 세부종목 다양, 초단기, 상방 제약에 좀 더 유연한 것이 장점으로 보입니다.
혹시 더 좋은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KODEX 분배금 나오면 나스닥100 15%종목 실제 매수후 상황을 지켜보고
현명한 판단을 할 생각입니다.
만주 대단하시네요 :) 네, 더 좋은 점? 이라고 보기 보다는 다른 점은 나스닥 100 vs. Top10 라는 점 (현재 Top10 주가가 최근 크게 상승했다는 점)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이미 언급해주셨지만요. 시청 감사드립니다.
죄송합니다만
상장한지 한달밖에 안된 종목에
미국AI테크탑10+15%프리미엄에 만주씩이나 매수한
이유을 알수 있을까요?
저도 관심이 많은 종목이라
참고가 될까 싶어서여~
전 비과세저축계좌(65세이상)에
1200주 매수중입니다 앞으로 분할매수예정 이구여~
아직 커버드콜상품에 대해
아는게 없어
확신이 좀 부족 해서
문의 드립니다
@@JAANG123 저는 IT분야에서 32년차 근무를 하고 있는데 이제 퇴직을 앞두고 있어 이제부터 매월 현금흐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앞으로 세상은 IT특히, AI 관련 세계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더 빠른속도로 발전 할 수 밖에 없지요.
그래서, AI TOP10기업이 포함된 ETF중 매월 배당을 주는 종목을 알아보던 차에
이 종목을 매수하였습니다. 매수시점에 수수료도 비슷한 종목대비 저렴하기도 했고요 상품도 좋아보였습니다(KODEX상품설명자료).
또한 매수금액이 약 1억1천 정도(현재 만주가 조금 더 넘네요)인데 매월 대략 125만원을 배당금으로 받는다고 치면 88개월(7.3년)치 금액인데
TOP10기업은 커버드콜상품 특성으로 고려하더라도 앞으로 지속적으로 어느정도 성장성(물론 본주보다는 상방 제약 있음도 고려)이 있다는 확신에서 과감히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88개월후 원금이 소멸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도 있고요.
앞으로 매월 분배금을 받으면 최근 상장한 조금 더 안정적인 . 나스닥100+15%도 관심을 가지고 일부 매수 예정이며, 더불어 일부분 월 중간 배당인 ace미국빅테크7+15이나 tiger미국테크Top10+10이 종목도 매수하여 복리효과도 누리고 월에 두번 배당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생각중에 있습니다. 참고 할 사항은 매월 분배금 만큼 분배락이 있기에 해당 금액에서 분배금 만큼 제하고 기준가가 셋팅되어 원금에서 제 살깍기 아닌가 하는 의견도 많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론 이종목은 매월 정기적으로 일부를 월배당금조로 매도하여 현금흐름을 만들어 준다는 측면에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매수보다도 매도하는 것이 더 훨씬 어렵기떄문이죠. 그래서, 제 2의 평생 국민연금으로 생각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는 의견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aroriKO2643 요즘같은 불장에선 나름 먹히겟지만
언제올지 모르는 대세하락장, 폭락장 왔을때 주가는 하락할 것이고,,,매월 분배금으로 조금씩 살 뜯기면...
아직 판단은 못하겟지만...글쎄
처음 커버드콜 나올때 만백성들이 제살깍기 배당이다 이구동성 외쳣습니다.
누님이 보기에 최근 나오는 커버드콜은 여전히 상방이 막히고 제살 깍는 etf라고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커버드콜 상품은 비율에 따라 상방이 제한적일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하방도 부분적으로
방어 역활도 좀 한다고
하더군요
분배금도 제살깎아먹기씩
이란 말은 반은 맞는 말입니다
어짜피 콜옵션매도시 받는
프리미엄은 주가에 반영
되기 때문이죠
모든ETF분배금은
같은 원리 입니다
세상엔 꽁자란건 없고
완벽이란건 없습니다
월1%이상 배당주는커버드콜상품도
나름 약점이 많은 상품이라는 걸
알았으면 합니다
커버드콜이 최근 많이 출시 되어 저도 공부해 보는 입장이고요, 상품이 오래 운영된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좀 지켜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상방은 막혀있음은 구조상 확실, 그게 월배당 재원으로 활용되기에 무엇에 초점을 두느냐 일것 같네요. 추후에도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청 감사드려요.
지금은 강보합+상승이 반복되는 장이라 문제가 보일리 없고 단기폭락이나 장기하락장 와봐야 리스크가 얼마나 커지나 확인이 가능함.
확실한건 낮은 위험에 고수익 같은 마법은 금융에서는 존재하지 않음. 수익률이라는건 불확실성과 치환되는 단어임. 수익율이 높게 설정되어 있으면 그만큼 (위험하다기 보다는)
불확실성이 커진다는 소리고 그거 감당할 사람들은 매매하면 되는거.
단, 지가 사는 상품의 수수료 구조나 옵션프리미엄을 얼만큼 매도 하는지나 이게 외가격인지 등가격인지조차 모르고 배당율만 보고 무지성 매매 하니까 복장터지는거.
설명 자체가
증권사 커버드콜 전문가 같은 느낌이 쐬하네요~
이 업종 종사자 아닌데, 그런 느낌으로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링크어딧나용
링크 빠드렸네요. 삽입해 두었습니다.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발음 좋네요
이게 과연 가능할까요?
말이 안되는데..
커버드콜의 진화일까 또다른 폰지사기일까
10년 안에는 밝혀지겠지
폰지사기이면 계속 신규유입되는 금액으로 분배금을 주어야 구조적으로 맞는데 설마 그정도 썩었다고 보시는 걸까요?😢
사기는 무슨 ㅋㅋㅋ 그냥 파생기법중 하나고 이미 펀드매니저들이 수십년동안 했던 매매임. 그걸 일반 대중이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고
타이밍만 맞게 들어갔다 나오면 분명 이득은 있지만, 그 타이밍 맞출 수 있으면 그냥 대표지수 매매 하는걸 추천함.
@@logner2492 펀드매니저가 하던 파생기법을 소비자를 겨냥 상품화 했다면 자산운용사, 증권사만 지들 이익만 고려했겠지요?
(운영보수 매우 높음)
타이밍이라고 하시면 지수가 많이 떨어졌을때 전후로 사면 (평단가를 낮게) 원금은 줄지 않고 분배금만 계속 받는 것인지요?
혹은 지수가 출렁일 때마다 원금에서 까서 분베금을 주는 걸까요?
늘 정보 주셔서 많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