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처한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라는 말이 있듯이 고용손해사건 독립손해사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일을 하는거지만 순간의 이익에 눈이멀어 손해사정사의 본분인 공정한 보험금산정을 망각하지만 않는다면 보험사는 명확한 지급을 계약자는 신뢰를 가지고 더 많은 상품을 가입해줌으러써 서로 윈윈 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어느정도 맞는 말씀 하셨는데..독립손해사정사들도 과연 적정하게 산정해서 사정서를 제출하시는지? 저도 보험사, 위탁법인, 독립손해사정사 모든 입장에서 다 해봤지만 보험사도 문제이고, 몇몇 과다장해, 도덕성이 결여돠는 병원에서 장해진단서 발급, 금융감독원 민원을 무기로 협박하는 독립손해사정사들의 행동도 문제에요. 물론,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알수는 없지만, 보험사도 반강제적인 의료자문, 약관보다 내부지침에 의거해서 변 손사님이 말씀하신대로 보험사 입장에서 더 줄수 있는 보험금 덜 주거나, 면책하려는 것도 문제에요. 하루 빨리 공인사정사법이 통과되서 보험사나 위탁법인에서 보험사만을 위한 자기손해사정이 금지되어, 공정하게 평가되어야 하겠네요
와..보험회사 일하시던 분이 4년을떨어진거믄 시험이 빡세긴한가봐요ㅠ 늦게시작하셨지만 멋지시네요 ㅎㅎ우습게생각하지말라는 말이 와닿네
50살 되었는데, 선생님 말씀 듣고 도전할 용기가 납니다.
좋은 정보 감사 저는 60인데 도전 해 볼려고 합니다
우리 나이에 대단하네 축하 합니다 앞으로 소비자 앞장서서 해주세요
우선 대단하시고 존경 스럽습니다. 저는 지금 공직에 있는데 정년이 10여년 남았습니다. 겸직이 금지되어 있는 상황에서 자격증 도전을 지금 하는 것이 의미있을까요?
없죠....;;;
님 나이면 따도 취직 절대 못해요
그냥 남은 정년 잘채우시길
정년이길다고 하는데 현실은 32살만넘어도 원수사.자회사는 못들어가고 법인이나 개업해야하는데 개업은 자영업하는거라고 보면되고 법인은 연봉 4000이하의 스트레스 어마어마함. 심지어 따기도 어려움 상대평가의 서술형 시험임. 합격률 15%(허수포함) 근데 업종이 별로가 아니라 40대넘걸 환영해주는 직업군은 사실 거의 없긴하지
60대에도 바쁘게 일할 수 있는 직업이라니! 120세 시대에 딱인데👀
사람은 처한상황에 따라서 달라진다라는 말이 있듯이
고용손해사건 독립손해사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일을 하는거지만 순간의 이익에 눈이멀어 손해사정사의 본분인 공정한 보험금산정을 망각하지만 않는다면 보험사는 명확한 지급을 계약자는 신뢰를 가지고 더 많은 상품을 가입해줌으러써 서로 윈윈 할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법무법인에서 일하면 기본급없이 비율제겠군요?
어느정도 맞는 말씀 하셨는데..독립손해사정사들도 과연 적정하게 산정해서 사정서를 제출하시는지?
저도 보험사, 위탁법인, 독립손해사정사 모든 입장에서 다 해봤지만 보험사도 문제이고, 몇몇 과다장해, 도덕성이 결여돠는 병원에서 장해진단서 발급, 금융감독원 민원을 무기로 협박하는 독립손해사정사들의 행동도 문제에요.
물론,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알수는 없지만, 보험사도 반강제적인 의료자문, 약관보다 내부지침에 의거해서 변 손사님이 말씀하신대로 보험사 입장에서 더 줄수 있는 보험금 덜 주거나, 면책하려는 것도 문제에요.
하루 빨리 공인사정사법이 통과되서
보험사나 위탁법인에서 보험사만을 위한 자기손해사정이 금지되어, 공정하게 평가되어야 하겠네요
아니 이거 나는솔로 빌런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