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뿌 선생님 저희같은 전기수험생들이 최대한 빠르게 취득하는게 목표잖아요. 그래서 다산선생님들은 최선을 다해 이해시켜주고자 노력하시는데요. 선생님측 입장에서 모두 한결 같이 이론강의 보고 기출 N개년 N회독 강조 하시고 합격하신 수험 생들은 강의 안봐도 기출 N개년 N회독 만 계속하면 저절로 암기된다 해서 어느 장단에 맞춰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전뿌 선생님 저 같은 경우 이론강의 듣고 간신히 이해하고 해당 관련 문제 풀어볼려고하면 내가 지금 이론강의에서 배운거 맞어? 이런거 안배웠는데. 이런게 많거든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래서 이론강의 볼빠엔 문제 해설강의나 보면서 할까 ..? 고민이 되는데 이론 강의 참고 견디고 듣고나면 얻을수 있는 장점 결과물 무엇인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음... 공부방법은 천차만별입니다ㅠㅠ 일단은 개념을 모른채로 과년도를 풀게되면... 이 또한 정말 답이 안나옵니다ㅠㅠ. 그냥 바로 과년도로 들어가서 문제와 답을 외우는 방법은 제 생각으로는 공부하기가 매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분명 개념에 대한 어느정도 이해를 가지고 문제풀이하는 것이 빠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 전기기사라는 시험 자체가 대학교 다니는 학생들이 몇년동안 배우는 내용을 집약하다보니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거 같아요. 회로이론만해도 1년 동안 배우고, 전기자기학, 전력공학도 전부 1년 동안 수업을 듣습니다. 1년내도록 수업을 하는 내용이 1과목도 아닌 5과목을 단기간 내 끝낸다는게 사실 여간 쉬운일은 아닙니다. 전공과목과 비교해서 분명 내용의 깊이가 얕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개념만 아시면 기본적인 문제는 다 풀 수 있으실거에요. 다만 범위가 너무 넓고 그 깊이가 작다고 해도 해야할 공부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한번에 듣고 바로 문제풀이 갔을 때 여태 공부한내용들이 너무 많아서 적용이 어려운거에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전기기사라는 자격증시험이 어려운 것입니다ㅠㅠ 바로 개념을 다 듣고 문풀들어 갔는데 술술 풀리면 이렇게 까지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지 않겠죠. 결론만 말씀드리면 바로 문제답 문제답은 정말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최대한 개념을 빠르게 1회독 하시고 과년도로 넘어가셔서 해설 강의 또는 책에 해설을 통해 잊어먹었던 것 다시 리마인드 하시고, 다시 개념을 정립하면서 공부해주세요. 만약 바로 문제풀이를 들어가게 된다면 아얘 아는게 없어서 리마인드 할 것도 없고 전부 받아드려야 되기 때문에 공부하기가 매우 힘드실거에요. 주변에 문답문답으로 합격하신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필기의 경우 객관식이므로 어느정도 기출에서 그대로 나오고 추가로 잘 찍게 되면 가능성이있으나...(최근 경향은 이 가능성도 매우 떨어진다 생각합니다.) 극단적인 예로 cbt 20개년 랜덤으로 돌려서 평균 95점 이상 나오시는 분도 전기기사 필기에서 58점으류 탈락하는 사례를 제가 봤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사실인거 같습니다.. 내용이 워낙 많다보니까 ㅠ 단기간 취득을 원하신다면 최대한 단기간에 개념을 보시고 문제풀이.들어가는 것을 권장드려요! 큰 도움이 되지 못한 답변인거 같아 죄송스럽네요ㅠㅠ
교수님 질문이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지금부터 필기공부를 시작하는 학생입니다 시간이 너무 촉박한데 이론을 볼시간은 없을것같고 과년도 기출로 공부를 하고 필기를 우선 합격하는것과 2차를 노리고 이론공부를 하는것 어떤방법이 맞는 방법일까요…? 당연한거지만 어떤 방법이든 열심히는 할생각입니다
사랑합니다
저도요♡♡
와 진짜 최고... 혼자 공부할때마다 이 문제 나오면 해설봐도 뭔 소린지 이해 안됐는데 이 영상 보고 한방에 이해됐어요! 감사합니다
오 이거 어려웠었는데 꿀 강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뿌님은 천재입니다
아이고 과찬감사합니다.
30년전 내가 대학생때 이 영상을 봐야했었는데.. 아.. 이렇게 쉽게 라플라스를 설명하다니..
설명 너무 깔끔...이해 바로 했습니다 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213필기에 나왔던 문제였죠.. 필기준비할때 옛날기출중에 이문제있길래 보는데 뭔가 촉이오더라구요 211 212전부쉬웠으니 이런문제로 난이도조절하겠구나싶어서 당시 전뿌님풀이는없었어서 다른분꺼 봤었던기억..ㅋㅋㅋ
도움이되시길!
감사합니당
저도 감사해요
감사합니다 뿌님,,,
천만에요
전뿌 선생님
저희같은 전기수험생들이
최대한 빠르게 취득하는게 목표잖아요.
그래서 다산선생님들은 최선을 다해 이해시켜주고자 노력하시는데요.
선생님측 입장에서 모두 한결 같이
이론강의 보고 기출 N개년 N회독
강조 하시고
합격하신 수험 생들은 강의 안봐도
기출 N개년 N회독 만 계속하면 저절로 암기된다 해서 어느 장단에 맞춰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전뿌 선생님 저 같은 경우
이론강의 듣고 간신히 이해하고
해당 관련 문제 풀어볼려고하면
내가 지금 이론강의에서 배운거 맞어?
이런거 안배웠는데. 이런게 많거든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래서 이론강의 볼빠엔
문제 해설강의나 보면서 할까 ..?
고민이 되는데
이론 강의 참고 견디고 듣고나면 얻을수 있는 장점 결과물 무엇인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음... 공부방법은 천차만별입니다ㅠㅠ
일단은 개념을 모른채로 과년도를 풀게되면... 이 또한 정말 답이 안나옵니다ㅠㅠ.
그냥 바로 과년도로 들어가서 문제와 답을 외우는 방법은 제 생각으로는 공부하기가 매우 힘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분명 개념에 대한 어느정도 이해를 가지고 문제풀이하는 것이 빠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 전기기사라는 시험 자체가 대학교 다니는 학생들이 몇년동안 배우는 내용을 집약하다보니 이러한 일이 발생하는거 같아요.
회로이론만해도 1년 동안 배우고, 전기자기학, 전력공학도 전부 1년 동안 수업을 듣습니다.
1년내도록 수업을 하는 내용이 1과목도 아닌 5과목을 단기간 내 끝낸다는게 사실 여간 쉬운일은 아닙니다.
전공과목과 비교해서 분명 내용의 깊이가 얕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개념만 아시면 기본적인 문제는 다 풀 수 있으실거에요.
다만 범위가 너무 넓고 그 깊이가 작다고 해도 해야할 공부량이 방대하기 때문에 한번에 듣고 바로 문제풀이 갔을 때 여태 공부한내용들이 너무 많아서 적용이 어려운거에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전기기사라는 자격증시험이 어려운 것입니다ㅠㅠ
바로 개념을 다 듣고 문풀들어 갔는데 술술 풀리면 이렇게 까지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시지 않겠죠.
결론만 말씀드리면 바로 문제답 문제답은 정말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최대한 개념을 빠르게 1회독 하시고 과년도로 넘어가셔서 해설 강의 또는 책에 해설을 통해 잊어먹었던 것 다시 리마인드 하시고, 다시 개념을 정립하면서 공부해주세요.
만약 바로 문제풀이를 들어가게 된다면 아얘 아는게 없어서 리마인드 할 것도 없고 전부 받아드려야 되기 때문에 공부하기가 매우 힘드실거에요.
주변에 문답문답으로 합격하신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필기의 경우 객관식이므로 어느정도 기출에서 그대로 나오고 추가로 잘 찍게 되면 가능성이있으나...(최근 경향은 이 가능성도 매우 떨어진다 생각합니다.)
극단적인 예로 cbt 20개년 랜덤으로 돌려서 평균 95점 이상 나오시는 분도 전기기사 필기에서 58점으류 탈락하는 사례를 제가 봤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사실인거 같습니다.. 내용이 워낙 많다보니까 ㅠ 단기간 취득을 원하신다면 최대한 단기간에 개념을 보시고 문제풀이.들어가는 것을 권장드려요!
큰 도움이 되지 못한 답변인거 같아 죄송스럽네요ㅠㅠ
(t-1)u(t-1)=(1/s^2-1/s)e^-s 아닌가요? 뒤에 u(t-2)식도 상수부분을 날리던데 다 계산해봐도 저 상수들때문에 1/s 항이 남아서 답이안나오는데 이유가 뭔가요?
와..
t-2u(t-2)라플라스변환할때 -2부분도 라플라스변환되어야하는거아닌가요 왜t부분만라플라스변환되는거죠??1/s곱하기e의-2t승의로 바뀌어야대는거아닌가요?
전기기사 2018년도 3회차에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풀이로 문제를 풀면 답안이 나오지 않습니다.
0
영상 제작해볼께요..!
사실 그 문제보다 이 문제가 더 복잡하기에 풀어드린거에요~!
같은 방법으로 푸시면 매우 깔끔하게 풀립니다.!!!
선생님 다른문제보면 u(t) - u(t-1) 으로하면 세로로도 작대기가 생기잖아요 ? 그거랑은 상관없는건가요
제가 찾던 풀이가 이거였어요ㅠㅠ 다른데는 다 적분 대리길래 아 단위 계단함수 u(t)로 하는 건 없나 찾고있었거든요 ㅠㅠㅠ
도움이되셨다니 다행입니다 ㅎㅎ
전뿌쌤 Y결선 평형 부하에서 a상이 단선되면 a상 양단 전압이 루트3/2가 된다는데 해설을 봐도 이해가 잘 안가요..ㅠㅠ
또, 회로 개방 시에 개방된 곳 사이 전압이 0이 아닌 전압원의 전압이 왜 걸리는지도 알려줄 수 있으신가요 ㅠㅠ
중성점이 이동해서 그렇습니다
몇회차문제인가요?!
교수님 질문이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지금부터 필기공부를 시작하는 학생입니다
시간이 너무 촉박한데 이론을 볼시간은 없을것같고 과년도 기출로 공부를 하고 필기를 우선 합격하는것과
2차를 노리고 이론공부를 하는것 어떤방법이 맞는 방법일까요…?
당연한거지만 어떤 방법이든 열심히는 할생각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지금부터 필기에 올인해서 과년도를 돌리고 필기 붙고 실기 생각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떨어졌다면 그 후에 이론을 돌리는게 낫지 싶어요 제 사견입니다
@@tsumiki333 의견 감사합니다 ㅎ
회로이론만 빠르게 보고 과년도 돌리기로했습니다!
@@dg-xg1sf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고민이 일단 필기를 붙이고 이론공부를 하느냐 이론공부를 착실하게하고 다음 필기 시험을 노리느냐 로 고민중인거죠 ^^
음ㅠㅠ 비전공자시고 처음공부하시는 거라면 2회차 준비하시는걸 추천두려요!
개추 !! ❤️ 🤍 하 쓰릉합니데이 똥줄 오지게 탔는데 쳐즥이네 Yeah~ 🔥
역시ㅜㅜ라플라스는 어렵
ㅠㅠ이건 어려운문제 맞아요
아~ 너무어렵다 답외워야지 ㅠ
ㅠㅠ안돼
11:58 부터 나눠줘야 하는 이유가 있나요?? 예전부터 궁금했어요!
두개의 함수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몇주뒤에 다시 강의를 보니 깨달아버렸습니다... 전뿌님.. 당신의 대체 무엇...
영상 잘 보았습니다.
근데 왜 f(t)와 u(t) 괄호안을 똑같이 맞춰주어야 하나요?
다른 상태로 변환하면 안되나요?
가끔보면 출제자중에 변태가 많은거 같다.. 저런 희안한거 내놓고 희열을 느낄듯....
씹덕을 검색하니 이과가 나왔습니다.
너무 어렵다 복잡하다.
내가 강의 14분 보고난뒤 혼자
풀어볼려고하는데 백지 상태 .. 뇌정지 됫어요.
넹..ㅠㅠ 어려운 문제 맞아요ㅠㅠ!! 너무 상심하지마셔요.
기사필기 준비하시면 요런문제는 살짝 넘기셔도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