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넘게 사용된 기관총 바뀐다"…신형 K15 기관총 공개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30년 넘게 사용된 기관총 바뀐다"…신형 K15 기관총 공개
[앵커]
30년 넘게 군에서 사용돼오던 K3 기관총을 대체할 새로운 기관총이 개발됐습니다.
그동안 단점으로 지적됐던 내구성과 사격정밀도가 훨씬 향상됐다고 하는데요.
어떤 기관총인지, 고휘훈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방아쇠를 당기자 총알이 발사되고, 옆으로는 탄피가 뿜어져 나옵니다.
표적은 금세 희뿌연 흙먼지로 가득합니다.
최근 SNT모티브에서 개발한 신형 기관총인 K15입니다.
기존 K3 기관총보다 안정감이 있고, 반동감이 훨씬 적습니다.
구경은 5.56㎜, 무게는 7.1㎏, 전체 길이는 990~1070㎜입니다.
개머리판이 총 5단으로 조정 가능하기 때문에 길이를 늘이고 줄일 수 있습니다.
분당 발사속도는 700~1,000발 정도며 유효 사거리는 800m입니다.
군에서는 지난 1989년 나온 K3 기관총을 지금까지 사용해오고 있지만, 내구성이 좋지 못하고 고장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신형 K15는 이러한 부분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편제 및 조준장치 장착 등 세계적 추세에 부합한 기관총 체계를 갖췄습니다.
주야간 조준장치도 함께 장착되면서 원거리 적 밀집부대 등 지역표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박문선 / SNT모티브 특수사업본부 전무] "K15 기관총을 비롯해서 저희들이 생산하고 있는 소총류에 대한 구매 요구가 많이들어오고 있습니다. 향후 SNT모티브는 글로벌 K방산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SNT모티브는 기존 군에서 사용돼온 K3 기관총은 오는 2025년까지 K15 기관총으로 대부분 대체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고휘훈입니다.
#K15_기관총 #K3_기관총 #SNT모티브 #사격정밀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
뭔 세계적 추세야 걍 한세대 뒤떨어진 모델을 이제야 출시하고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n이나 시그같이 해외브랜드 총보고오면 snt는 역시 gae노답이라는걸 알수있음
K2같이 수출도 하는거 보면 꼭그렇지는 않은듯... 에초에 대한민국 총기회사가 독점이 될수밖에 없는걸 감안해야함..
워리어 플래폼 어쩌고~최첨단 K 총기 저쩌고 특 = 10년전 미군이 하고있던 장비임
원래 총기란게 현대시대에서 발전이 느린무기체계임... 그걸 감안해야함...총기가 10년 느린거면 수준이 비슷한거임..
SNT 모티브는 이제는 군납 포기해야… 너무 독점이야
다산기공이 기밀유출 안했어도 qc유명한데ㅋㅋ
@@wilwoodj snt k-13 폭발 잼
독점이 될수밖에 없음.. 민간시장이 없어서...
다른 대기업들이 들어오기가 힘듬..
참나…
다산이 좀 납품하면 안돼냐?다산기공이 더 잘만드는거같은데......
경기관총은 이스라엘 네게브가 갑이지
총기류는 크게 기대안한다 걍 탄만 안걸리면 만족한다 총기가 의외로 만들기어려움
탄두를 듀레텍 특허품으로 바꿔라. 5.56MM 파괴력이 문제아니냐? 중소기업 개발품이라고 무조건 패스하는 군과 국빵부
그렇게 쉽게 바꿀수 없음..군용장비란게..신뢰성이 중요하다보니..이미한번 검증된 체계를 어예 한번에 바꿀수는 없음...
ㅋㅋㅋ볼트액션식 기관총 K3 가지고 선제타격이니 북폭이니 전쟁 운운하는 애들보면 기가찬다
K3기관총 초기형이 설계미스가 있어서그럼... 후기에 나온 k3는 개선이 되긴했음.. 문제는 야전부대에 보급이 되면서 초기형이랑 섞이는 경우가 많은데대가.... 개량형이 후기형마저도... 수명이30년..이 넘어가면서 부품이 마모되고 낡아서 ...기능고장이 잘나는거....관리잘된k3는 잘나감..
K3만든 회사도 SNT모티브 잖아요! 그런 망작을 만든 회사가 또 K15로 이름만 바꿔서 만들면 ,,, 노답! 아! 대우정밀을 SNT모티브로 바꾸었으니 괜찮다?
어거지는 적당히
우리나라 소총류(기관총 포함)보면 정말 절망감이 느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고 있는데 전혀 개선이 안되고있고.오히려 언론 플레이만 신경쓰고 세계 최고라고 우기고있습니다, 당연히 한국군 제식 총기로 여전히 납품 잘하고 있고, 이게 어디서부터 잘못된건지 언제까지 이렇게 살아야되는지,언제까지 이런 모습을 봐야하는지 안타까워서 한마디 합니다.하 k3....30년......... 정말 한국은 노답인것인가....
개선되고 있긴함..문제는 한국군의 특성상..보병장비에 많은 투자를 안하다보니..좀많이 느림....제가복무한부대도 군장이랑 수통 탄약조끼,텐트 바뀌긴했음..
k2 k1도 좀 바꿔라 지정사수 7탄 도입하고
K2c형으로 바뀌고 있음
5.56mm ㅋㅋㅋ
5.56mm탄환이면 딱좋죠 ㅋㅋ중기관총이 아니잖아요 ㅎㅎ
기관총 탄구경 너무 작은거아니야 기관총이면 탄구경 크게해야지
군납이후 사후관리 나몰라라 k3도 처음부터 이런게 아니었죠 탄걸림
총탄.
이거 하면 뭐하노 전방부대 보급 1도 안됨 ㅋㅋㅋㅋ
Gop에서 k15 많이 씀
되게 많아서 원래 그냥 흔히 쓰는 총인줄 알았고 새로 나온 총인 걸 오늘 처음 알았음
이미 k2소총도 신형으로 보급되고 있음..
괜찮게 샛겼네 등치큰놈이 들고다니면 간지날 듯
k15 사수인데 ㅈ되게 무거움
총알굵기좀 어떻게 해라.
세계적 추세가 7.62미리인데 미쳤군! 똥별들 감옥에 보내야
7.62mm버전도 제작되었죠
K16기관총은 7.62mm로 이미 개발됨...
애덜 장난감총 만들어놓고 군장병 만힘들게생겼군
탄걸리은? K3노답탄걸림은 해결됐누?
탄걸림 문제는 해결.
스마트 기관총이 나옸어..
다산기공에서
스마트폰에 엡을깔고..
총은 거기에두고
사수는 점심 처묵으면서 검색하고..적이발견되면 그냥 갈겨..
주야경두 되고..대공능력두 있어유..k-16 7.56 구경m16과 같은 ..
차원이 다른..기관총사수는 스나이퍼에 표적..
근디k-16 사수는 총과 1km 털어져이ㅆ어서..히히
7.62mm 입니다.
조준장치가 고장나겠다. 만들지 말아야,,,
따발총이 최고인듯.
광학장비 탑재가 세계적인 추세인데 무슨… 미군은 광학장비에 모자라 보병 열상장비까지 도입하려고 하는데 냉전시대 총알 분무기 전술은 이제 버려야 됩니다
다산기공이더좋은데
다산기공이 기술력이 있는 업체인것은 사실이지만 중소기업이라서 우리나라 육.해.공.해병대 전체 정규군에 납품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합니다. 이와 달리 대기업인 S&T모티브는 대규모 생산공장이 있어서 우리나라 전군에 납품이 가능하기 때문에 국방부에서 S&T모티브와 군수물자 생산.납품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