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성서학당 창세기 6강 '주님, 선악과는 왜만드셔서....' (이영재목사)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4 ноя 2024
  • CBS 성서학당 창세기 6강 '주님, 선악과는 왜 만드셔서 사람을 죄짓게 했나요?'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를 테스트하는 도구인 선악과.
    하나님은 왜 선악과를 만드셨을까??
    인간들은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 그 선악과를 먹고 난 후
    자신을 세계의 중심으로 착각과
    하나님과의 관계가 단절되면서 형성된 자기중심의 인생관.
    과연 우리에게 남겨진 숙제 무엇인지,
    어떻게 하나님 앞에 나아가야하는지...
    창세기 6강 이영재 목사님의 강의를 통해 그 해답을 함께 찾는 시간 !
    함께해요 ^^

Комментарии • 18

  • @lyjin140ify
    @lyjin140ify 5 лет назад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동역자였네요

  • @김명수-w8l
    @김명수-w8l 5 лет назад

    ♥️♥️♥️

  • @kaladze-o9p
    @kaladze-o9p 6 лет назад

    와기뷴조타~

  • @kaladze-o9p
    @kaladze-o9p 6 лет назад

    앙녀뮤좋아

  • @새벽-n2l
    @새벽-n2l 5 лет назад +1

    궁금한게있습니다
    사람은 자유의지를 갖고 있어도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셔서 앞으로 무슨일이 일어날지 모두 알고 계실텐데 선악과를 만드신 목적을 알고싶습니다

    • @김진설-i2h
      @김진설-i2h 3 года назад

      선악과는 창조주 하나님과
      피조물인 사람사이의 믿음의 표로 준 것입니다.
      믿음으로 예수님은 순종하여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읍니다.

  • @황금촛대-e1q
    @황금촛대-e1q 10 лет назад

    선악과는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사역에서 드러난 하나님의 영광을 온 만물 가운데 드러나게 하시기 위함입니다.

    • @kaladze-o9p
      @kaladze-o9p 6 лет назад

      마귀는 개소리 시발소리 애미디진소리를하죠 마귀소리 무시 안하면 애미디진거

    • @신현길-r7c
      @신현길-r7c 5 лет назад

      왜? 성경을 보신다면 반문을다면히 하셔야죠. 선악과를 먹었다는 사단의말을 믿고 따른것 우리도하나님 처럼 될수있다란 말이었죠? 하나님은 그것을 먹어면 반드시 죽는다고 하셨는데도 먹어버려서 우리가 죽은거죠 생명되신 하나님을 떠나 이세상에 쫒겨났죠

    • @신현길-r7c
      @신현길-r7c 5 лет назад

      하나님이 태초에 세상을 창조 하시는데 암흑이깊다 그러나 성령이운행 하시죠 이세상이 사단이 임금인 사단의나라죠 . 예수님이 율법을 수쳔년동안 지켜온 바리세인과 서기관들예게 너희아비는마귀다 너희아비는 처음부터거짓말의아비다 라고하시죠

    • @신현길-r7c
      @신현길-r7c 5 лет назад

      이사야른 읽어보세요 예수님 메시아가 오시면 하시는일이 무슨 일인가 어둠에서 빛으로 감옥에 갇힌자를 이끌어내시려고 오신다는데 ,.. 이세상이 어둠이며 감옥입니다 이곳에서 인도하여 본향으로 데려가기위해 오신분이 예수님이시죠

    • @신현길-r7c
      @신현길-r7c 5 лет назад

      하나님이 빛이신데 어찌어둠과 함께하신다며 그리고 선하신분 사랑이신분이 테스트를 하시기에 선악과를 만들었다 라고 하시면 하나님을 욕보이시는거죠 선악을 먹으면 죽죠 아니죽엏죠 그래서 생명과이신 예수님께서 오신거죠 이젠 예수님의 말씀을먹고(믿고) 살아나야죠 전 목사도아니고 장로도아니며 성경을 통하여 예수닝을 알고자 하는자입니다 내 아버지를 내가 알아서 남에게 내아버지는 이런분이다 얘기를 하는것이 맞는것이죠 그분을 자랑하자면 평생다해도 모자라지만 ~~~ 하나님은 뜻은 그의보내신자 그아들을 보고믿는자마다 영생을 얻는것이라. 맞아요 우린생명이 없기에 그분이생명을 주시기로 오신거죠, 010 6236 6848 대구에서 한형제 가

  • @성밥-e3u
    @성밥-e3u 5 лет назад +1

    이것 보면서, 앞뒤가 안 맞는 소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위험한 것이라면, 태초에 안 만들어야 하는 것을 왜 만든 것입니까?
    한 예로, 화상관련 교육을 받았는데,
    유아원에 전기포터로 물을 데우고 있는데,
    선생이 잠깐 다른 일을 보려고 애한테, 전기포터 만지면 안되..
    라고 하고 갔지만, 애는 전기포터 줄을 잡아 댕겼서 화상을 입었습니다.
    그럼 애가 잘못한 것입니까? 선생이 잘못한 것입니까?
    이것이 선악과와 뭐가 다른 것입니까?
    사람들은 애보다 선생이 잘못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런것을 선악과 안 먹게 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가는 먹게 만들어진 성경 내용입니다.

  • @MusiC-ri9co
    @MusiC-ri9co 5 лет назад

    이세상은 하나님께서 만들어주셨습니다. (창세기와 욥기 참조)
    사람이 있기전에는 천사들만 창조하셨습니다.
    천사들의 우두머리중에 루시엘이라는 천사장이 있었는데 하나님을 찬양하는 궁중의 악사였습니다.
    어느날 루시엘이라는 찬양드리는 천자장이 하나님께을 대적하고 자신을 하나님처럼 높히려 들었습니다.
    그렇게 교만한 마음을 들떄부터 루시엘은 루시퍼 사탄이 되었습니다. (사탄의 어원은 대적자, 즉 창조자에 대적하는자 = 자신을 지어주신 아버지(하나님)께 대적하는자)
    한마다로 사탄이라는 것은 타락한 천사로 (타락한 천사는 악마입니다.) 작게 사람 사는 가정에서 보면
    아버지께 대적하는 아주 괴씸한 존재죠.. 한가지 예를 들어서 아버지께서 한나라 왕이신데 왕자리 노로게 아버지와
    전쟁하고 살해하려한 악마라는 것이죠
    그런데 너무 상상이 안가는 것은 교회보다도 엄숙한 천사들만 사는 곳에서 천사들이 반란을 일으켰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뭔가 부당하게 대해서 그랬을까요? 전혀아닙니다. 하나님은 완전하셔서 죄를 지으실수가 없으므로 하나님은 아무런 부당한 대우를 하신적이 없고 단지 그냥 하나님처럼 되고싶다"는 교만 때문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만들어주셨는데 감히 "하나님 처럼 되고싶다" 그래서 하나님을 죽여야겠다" 라는 생각을 했던것입니다.
    마치 사람이 인조인간 로봋을 만들었는데 로보트가 "아 생각해보니까 나를 지어주신 인간( 즉 아버지) 보다 내가 나은것 같네 그래서 내가 인간 위에군림하면서 인간들이 나를 섬기게 해야겠단 말이다..) 라는 아주 극악무도한 악마같은 생각을 천사였던 루시퍼가했던거죠..
    ....................그리고 루시퍼를 동조했던 천사들은 마귀가 되어 전쟁에 패하였으며 세상으로 쫒겨나게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인간을 육신의 형태와 영혼을 결합하여 창조하셨고 선악과도 만드셨으며
    만약 인간이 루시퍼와 같이 교만한 마음을 써서 "하나님과 같이 되고자 " 한다면 육신만 사망캐 하시고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구원하시리라는 계획이셨고 그것은 하나님과 피조물 사이에 화목하려는 목적이셨습니다.
    불행하게도 여자는 하나님과 같이 되고싶어서 뱀의 거짓말을 듣고 선악과를 먹게 되었으며 그것을 남자에게도 주었습니다. 그일로 인해서 여자는 저주받아 과학을 전혀 못하게 되었으며 남자의 지배를 받고 출산의 고통이 커졌으며 남자는 열심히 일해야 소산을 먹게 되었습니다. 여자가 과학을 못하는 것은 선악과를 먼저 먹어 더 저주받아 그렇습니다. 하나님처럼 되고자 한다면 과학을 잘하긴는 커녕 접근 조차 못하게 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법입니다.
    그리고 선악과를 먹은 아담과 이브는 먹기전에는 동침을 해도 서로 벗은몸이 부끄럽지 않았으니 죄를 지어 부끄러워 하였고 선악과는 음란하게 만들어 그 삐뚫어진 옩갖 추악한 마음을 나게 하여 죄를 짓고 하고 사악함 때문에 육신은 성적 쾌락과 함께 쭈끌쭈끌 늙어죽게 되었습니다.
    ..... 천사들의 세계에서도 ,... 인간들도 모두 교만한 마음떄문에... 만물의 영장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아버지께 감사치 못하여 .. 하나님처럼 되고자하는 악한 마음때문에 죄악이 시작되었습니다. .. 그런데 사랑의 아버지 하나님께서는 외아딜이신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면류관을 쓰게 하시고 십자가를 지게 하셔서 모든 사람들의 죄를 대신하시고 죽으셨브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믿지 않습니다. 예수천국 불신 지옥 이라는 설교말씀을 하나님을 욕을 합니다.
    저또한 그랬으며 인간이 우주도 가고 달도 가니까 하나님은 없고 인간이 신이라 생각하고 루시퍼 찬양글도 올렸던 사람입니다. 저는 루시퍼를 선으로 묘사하고 기부까지 동원하여 선악과와 루시퍼를 미화하고 사람들에게 지혜를 줘서 문화 문명이 생겼다고 광고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말씀 해주셨습니다. 여자는 하나님 처럼 되고자 하여 과학에 접근조차 못하며, 선악과를 먹은 결과로 저주받은 것 뿐 아니라 나쁜마음 (교만, 자만 게으름) 들을 쓰게 되므로 사람을 우둔하게 만들었을 뿐이라구요.. 그렇습니다. 선악과 먹기전 인간은 훨씬 우등하였던 존재였던 것이죠.. 선악과 먹고 삐둟어진 마음을 쓰는 결과로 서로 고통받고 능률도 떨어져서 문명도 겨우 이것밖에 발전시키지 못한것이죠.. 특히나 선악과 먹고 더 저주받은 여자는 과학자가 한명도 없으니까요..
    ..
    .
    .
    우리가 여기서 해야할일은 예수님 믿고 구원받는 것이 할일 입니다.
    ...
    ..
    .
    영화 tv 드라마 모두 하나님께서 주신 감성계로 만드는 예술활동이라고도 암시 해주셨습니다.
    루시퍼가 만든 세상이 아니며, 선악과로 인해서 나쁜마음을 쓰는 것으로 사람들은 불행하게 되었을 뿐이라고 암시 해주셨습니다.
    제가 사탄찬양글 쓴 이유로 영향을 받아서 "이 음악에는 선이 얼마 섞였고 악이 얼마 섞였고 .." 라며 루시퍼 미화하시는 분들 있으시던데... 우리가 선악과로 인해서 살면서 너무나 큰 고통을 받고 있으며, 죽으면 영원불지옥에 가야할 육신이 사망이 온것,, 그 용서받지 못할 죄악들을 대신해서 예수님까지 보내주신 사랑의 하나님을 등지지 마시고 제발 루시퍼 미화를 그만 해주세요 너무 죄송합니다 ㅠ
    철수의 하루
    나 철수 엄마 아빠가 따뜻한 밥을 주셔서 먹고 학교에 갔다 엄마 아빠는 법없이도 살 분들이다.
    A와 B는 나의 절친 아침에 마트에서 사간 간식을 나누어 먹었다.
    C라는 힘약한 친구가 있는데 심심해서 때렸다
    학교 끝나고 게임방에서 겡미하는데 욕설하고 인터넷 기사에 연예인이 그냥 싫어서 악성 댓글도 달았다
    학원에 갔다 집에 와서 밥과 과일을 먹었다,. 나와 같은 삶을 살았을 엄마 아빠는 나에게 천사
    뉴스를 보니까 살인 사건이 났다.
    잠들도 다음날은 아버지께서 새 컴퓨터를 사주셨고 오래된 구형 컴퓨터는 중고나라에 기부 하였다.
    (엄마 아빠 나 선한거 맞지?)
    이렇듯 사람은 선악과를 먹은 결과로 선한 일만 행하지 아니하고 죄를 지으면서 컴퓨터도 기부하는 불완전한 행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서로 다투고 싸우고 심하면 국가가 분쟁과 전쟁 학살 생치실험 위안부 성노예 등도 삼는
    사악한 마음을 쓰기도 합니다. 자 그럼 루시퍼와 선악과를 먹게 한 뱀 마귀들이 뭘 해주었을까요?
    1. 육신의 사망 , 영원히 살아야 할 육신이 선악과로 인한 음란으로 인해 성적 쾌락과 함께 사망캐됨 (형벌. 영원불지옥)
    선악과 먹기 전에는 남녀가 동침해도 부끄럽지 아니하였음.
    2.살면서 죄를 짓게하여 서로 모욕을 주어 고통받게 하고 심하면 자살까지 하게됨 (지은죄대로 벌레에 영원히 뜯김 영혼의
    몸은 죽지 아니하므로 영원히 재생됨)
    3. 예쑤님꼐서 십자가를 지셔서 대신 죽으심
    그래서 예수천국 불신 지옥인데..
    아버지께서는 마귀들의 자식들을 위해서 외아이들이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모든 죄를 대신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지 아니하고 이단에 가시거나 불교, 이슬람교 점쟁이 믿는 분들은
    빨리 회개하시고 장로교회나 감리교등에 가셔서 예수님믿고 구원받으셔야 합니다.
    하나님게서 사람을 만드신것은과 선악과 시험과 예수님을 보내주심은 두번다시 이러한 일 (하나님께 대적하는 일
    하나님과 같이 되고자 하는 패륜)이 없게 하시고 피조물들과 하나님께서 화목하시려고 계획하신 일입니다.
    ..
    ..
    .
    예수님께서 십자가까지 지셨는데 계속 죄지으면서 행복하려고 예수님을 거부하시면 자기의 죄를 지옥에서 영원무궁토록
    져야 하는 것입니다.
    요 3: 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결론적으로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화목재물로 선악과로 육신이 사망캐된 마귀들의 자싣들인사람들을 구원하려는 계획을 세우셨으니 얼마나 감사합니까!

  • @RootH5
    @RootH5 3 года назад

    하나님의 일을 맡은 자 동역자
    보다는 청지기가 더 성경적입니다.
    하나님과 인간의 관계는 부모와 자식의 관계입니다.(창세전 양자로 택함)
    부모를 떠나야 하지만 아직 에덴동산에서는 부모를 떠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직 한 몸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는 부끄러움을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선악과 나무를 먹지 않은 상태이므로 선과 악에 대한 개념이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태도를 본다는 말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창1:26절 인간 창조의 의도에서 하늘,땅,바다의 개념과 다스리는 개념으로 목적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인간 창조 후 에덴동산에 두고서는 가꾸고 지키라는 청지기의 개념으로 두신 것입니다.
    이곳은 다스리는 개념이 없는 곳입니다.
    따라서 질문이 바뀌어야 합니다. 왜 선악과를 만드셔서가 아니라
    왜 하나님은 인간 창조 후 실제적인 땅으로 보내지 않으시고
    선과 악을 모르는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에덴동산에 살게 하셨을까? 라는 질문을 말입니다.
    창세기 1장은 시간의 흐름으로 기술된 장입니다.
    1:26 인간 창조의 의도
    1:27 인간 창조( 창2,창3에서 나오며, 에덴동산에 대한 내용이 1장에는 없음)
    1:28 인간에 대한 문화명령
    1:28절 생육하고 번성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완전해야 하는데 이는
    에덴동산을 나온 시점으로 봐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완전이라함은 부끄러움을 알았기에 '생'이 가능하고 선과 악을 알았기에 '육'이 가능한 상태를 말합니다. 물론 선악으로 다스림의 조건이 완성됩니다.
    에덴동산에서의 인간은
    - 하나님이 선하신 분인지
    - 내가 하나님이 되고 싶어서
    - 선악과를 먹으면 안돼 등등
    이러한 해석은 이미 선악과 나무를 먹은 상태의 해석인 것입니다.

  • @뇌피셜튜브
    @뇌피셜튜브 3 года назад

    성경적으로 인류최초의 죄는 선악과를 먹은죄라하나 선악과를 먹는죄는 아직 선악과를 먹지않은 상태에서 죄를 진행중이였던것이며 선악과를 먹고나서야 걸리게될 원죄의 저주에는 아직 걸려있지 아니한 것이다. 단지 뱀의 유혹에 빠졌던것이지 선악과를 먹으면 생기는 원죄의 저주에 걸려있던게 아닌것이다.그렇다면 사람의 원죄는 선악과라는 물질을 먹음으로 생긴것인가 선악과를 먹는 행위의 죄(즉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지 않은죄)를 지음으로 저주를 받은것인가?최초의 죄는 선악과를 먹은죄가 아니라 뱀의 유혹에 넘어간것이 아닌가?그렇다면 선악과를 먹은 행위의 결과는 인간을 죽음에 이르게한 원인이 아니라는것이다.사람이 선과 악을 알게 된다는것 자체는 죄가아니고 인간에게 주어지는 훌륭한 능력이나 이를 얻기위해 지불해야할 댓가가 있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 @생부림
    @생부림 5 лет назад

    선악과란 표현은 잘못된 표현이다. 좋고 나쁜 지식의 나무의 열매(결실)이다. 과실이 아니라 지식이다. 좋은 것과 나쁜 것을 비교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하는 지식인데, 이것을 먹는 것이 왜 죄가 되는 가? 생명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 의 속성일테고, 좋은 것과 나쁜 지식의 열매는 뱀(사탄)의 속성이겠지요. 하나님의 속성은 절대법, 사탄의 속성은 상대법. 상대적인 법의 지식을 듣자 좋고 나쁜 지식의 나무의 열매가 보암직하고 먹음직하고 지헤롭게 할만큼 탐스럽게 보인 것이다.
    하나님이 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서야 생각이 달라진 것이다. 전제가 있는데, 죽을 까하여 좋고 나쁜 지식의 나무의 열매응 먹지 않는다는 하와의 말을 가로채 뱀의 한 말: 너희가 죽지 않으려고 먹지 않아도 죽는다. 는 말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에덴 동산의 첫 사람은 죽을 수 밖에 없는 존재였다, 둘째, 먹고 죽은 귀신은 때깔도 좋다. 라는 두 가지의 이유 때문에 먹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인간은 늘 상대적 법에 의하여 상대평가, 상대판단, 아전인수, 내로남불 등의 상대적 삶을 산다. 그런데 행복하지 않고 불평 불만이 가득하다.
    그래서 절대자 하나님을 찾는다. 그분은 절대법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그 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생령의 성령의 법이다. 결론적으로 좋고 나쁜 지식을 통해서 행복이 없음을 깨닫고 생령의 성령의 지식으로 돌아오게 하려는 하나님의 계획이 있었음을 알 수 있는 것이다. 빛만 있으면 빛을 알지 못한다. 그래서 흑암을 만들어 서로 비교하여 취사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하시고 완성하시는 과정을 구속사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