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칠어지는 설전… 이재명 "국가 폭력"·한동훈 "저질 방탄"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7 фев 2025
- 거칠어지는 설전… 이재명 "국가 폭력"·한동훈 "저질 방탄"
[뉴스리뷰]
[앵커]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언제 청구할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두고 이 대표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입씨름은 거칠어지고 있는데요.
장윤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영장청구 임박설에 휩싸인 이재명 대표.
학교 폭력, 건설업계의 불법행위인 신조어 '건설 폭력' 보다 '국가 폭력'이 심각하다고 비판을 퍼부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진짜 심각한 폭력은 국가 폭력입니다. 지금, 이 정권은 국민이 맡긴 권력으로 폭력을 행사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의 발언이 나온 직후, 법제사법위 전체회의를 위해 국회에 온 한동훈 장관은 '국가 폭력' 표현을 맹비난했습니다.
[한동훈 / 법무부 장관] "국가 폭력이라 그랬나요? 본인 수사 과정에서 몇분이나 돌아가셨는지 한 번만 생각해본다면, 폭력이란 단어를 가지고 뜬금없이 저런 말 만들어낼 것 같지 않습니다."
정치권에서는 다음 달 정기국회가 열린 뒤, 검찰이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이 경우 체포동의안 표결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민주당은 이번 달 비회기 기간을 만들어 영장을 청구하라고 여권에 요구해왔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8월 회기에 분명히 우리가 방탄국회 안 할 테니까 필요한 조치를 하라고 했는데 여당과 검찰이 정치 공작을 하고 있다."
최근 친명계 민형배 의원 등이 체포동의안 표결 시 "퇴장해 가결을 막자"는 취지의 언급을 한 것으로도 알려지자, 한 장관 발언은 한층 거칠어졌습니다.
[한동훈 / 법무부 장관] "다 들어갔다가 다 퇴장하는 거요? 지금까지 네 번 했던 방탄보다 더 저질 방탄입니다. 왜냐하면 그건 서로서로 특권 못하게 감시하겠단 것이잖아요, 공개적으로."
고민정 최고위원은 "이 대표가 불체포특권을 내려놓겠다고 한 약속을 번복하란 말이냐"며 우려를 나타내는 등 체포동의안 정국이 다시 불거질 조짐을 두고 당 안팎의 셈법은 복잡한 모습입니다.
연합뉴스TV 장윤희입니다. (ego@yna.co.kr)
#이재명 #한동훈 #구속영장 #체포동의안 #전망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
진찐 겁나네 법도 안먹히고 법위에 있네요 북한공화국 노동당 지령이 북한헌법위에 있다고 하더만....
민주당의 돈봉투들도 구속하라.
국민들 짜증난다. 범죄자가 확실하면 하루속히 구속하여 응분의 벌을 받게하기 바란다!
민주당은 용해인 의원 한 명보다도 못하 왜 이렇게 나약하냐
민주당은 이미 퇴장 시나리오 다짜와서 서로 보이콧 하는지 감시하기로 결정해놓고 하던대로 5연속 방탄정당 계속하면되지 뭘 한동훈 때문이라고 핑계를 대는거냐
이재명 넌 감옥 갈수밖에 없어 그건 너가 누구보다 잘알잖아 아참 갈때 니 마누라도 챙겨서 같이 가라
딱맞는말~~
죄인은 당연히 죄값을 받아야 한다
능구렁이 ..무섭나 ????
왜 빨리 구속안하냐 ????
이재명 구속
나라 그만 어지럽히고
심판 받길
국민 들먹이면서 본인 수사 못하게하고 재판 못하게하고 법안 막아서고 검수완박 주장하는것들이 어휴 검사는 무조건 죽일놈들이고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천룡인이냐? 북쪽사상 이어받았다고 저렇게 티내고 앉았다 ㅋㅋㅋㅋ
검사는 수사가 아니라 조사를 할 수 있는 권한만 있습니다. 이는 경찰의 보고서를 기준으로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소를 목적으로 하는 법적용만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Golds-qh1ch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조폭과 친해서 폭력이란 말을 저리 쉽게 올리나 봅니다. 형수에게 말로 가한 폭력은 어떻고? 너나 잘하세여!!~~
한동훈 아자아자 화이팅하세요~~^^
죄인한테만 적용된다. 이씨는 죄인?
언제까지 버틸거야 이재명
국민 누구나 불구속 상태로 수사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단, 누군가의 생명과 신체를 위협하는 요소가 있는 경우만 예외적으로 구속이 가능할 뿐입니다.
증거인멸이나 도주의 우려는 모두 타인이 가지는 신체의 자유를 지켜주기 위한 경우만 해당하는 조건에 지나지 않습니다.
곤장 치는벌 이 생겼으면 좋겠다. 거짓말하는 도둑놈 하고 입씨름 말고 "매우쳐라" 했으면 좋겠네.
잘못을 함 당연지사 벌을받구 나와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