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lf2xt5ze9p @user-lf2xt5ze9p 핸들바에 장착한 방법을 물어보시는거라면, 호스클램프 두 개와 진동방지용 고무패드를 중간에 끼워넣는 방식으로 설치했습니다. 전기적인 장착을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타코미터에 필요한 -,+(GND, +12V)는 전조등에 딸린 미등에서 따왔고, 점화신호(IGN)는 점화코일로 들어가는 선에서 신호를 따서 설치했습니다. 말로는 쉽지만 +,-극성 확인, 엔진 점화신호가 두바퀴당 한 번 나오는지, 한바퀴당 한 번 나오는지, 점화코일 입력 선들 중 어느 선에서 rpm게이지에 적합한 신호가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에 오실로스코프와 같은 전문장비가 없다면 시행착오를 여러번 겪어야 될 수 있습니다. '시행착오'라하면 불필요하게 전선을 끊었다 이어붙이면서 점화계통 배선의 내구도를 크게 저하시킨다는 뜻입니다.
오 이건 어디서 구하나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Boat engine tachometer'라 검색해서 구매했어요.
최대 3000~8000rpm까지 다양한 종류의 게이지가 있어서 개인차량에 맞는 게이지를 골라서 구매하면 될것 같아요.
장찰은 미타게이지에 연결하나요?!
@@적로형장찰이 뭘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어서 도움을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revkim3259 오토가 났나네요. 장착입니다 ㅎㅎ..
@user-lf2xt5ze9p @user-lf2xt5ze9p 핸들바에 장착한 방법을 물어보시는거라면, 호스클램프 두 개와 진동방지용 고무패드를 중간에 끼워넣는 방식으로 설치했습니다.
전기적인 장착을 말씀하시는 것이라면,
타코미터에 필요한 -,+(GND, +12V)는 전조등에 딸린 미등에서 따왔고, 점화신호(IGN)는 점화코일로 들어가는 선에서 신호를 따서 설치했습니다.
말로는 쉽지만 +,-극성 확인, 엔진 점화신호가 두바퀴당 한 번 나오는지, 한바퀴당 한 번 나오는지, 점화코일 입력 선들 중 어느 선에서 rpm게이지에 적합한 신호가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에 오실로스코프와 같은 전문장비가 없다면 시행착오를 여러번 겪어야 될 수 있습니다.
'시행착오'라하면 불필요하게 전선을 끊었다 이어붙이면서 점화계통 배선의 내구도를 크게 저하시킨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