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그렇지만 함께 궁금해하며 알아가는 것이지 알려달라고 하지 않습니다. 영화의 결말을, 이제부터 일어날 사건에 대해 궁금해한다고 옆에서 그걸 알려주길 바라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특히 그 판만 끝나면 어차피 알게 되는 것들 알려줄 필요 없다고 여러번 말씀드리는 부분입니다.
댓글분도, 채널주인분도 둘다 입장이 공감가요. 간접적으로 플레이를 즐기는 입장인데, 말이라도 저는 스텟이 오를 것 같은데요? 라고 했으면 주인장도 사소함/불확실함 으로 판단하고 그냥 넘겼을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번은 의도적으로 스텟올라요. 라고 답안지를 명확하게 주는 상황이니까요. 별것아닌것 같아도 하나씩 밝혀가고 장단점을 따지는데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으로써, 확정적으로 답을 주는것들은 사소하게 넘기고 싶지는 않아요. 수학문제를 풀때도, 발상의 전환으로 해결방안을 찾았을때 성취도있고 학습도 되는건데. 누가 옆에서 계속 그거 그렇게 풀면 된다고하면, 학습도 안되고 성취감도 없을 것같아요.
역시나 이번에도 플레이 전반에서 이익-손실-기회에 대한 통찰력이 느껴집니다.
소위 낭만, 뽕도 챙기면서 잘 즐기시는것 같구요.
뇌지컬, 피지컬, 엔돌핀 터져요.
물론 오디오 멘트를 질문으로 받아들인 친구들은 딱밤한대씩, 훈수충은 엄벌해야겠죠.
댓글에서 통찰력이 느껴지는군요 감사합니다 :D
브로테이토 처음에 하실 때 구독하고, 저도 바로 사서 열심히 했는데 벌써 2년이 다 되어 가는군요;;; 역시 샤커레또님은 감자플레이가 정겹습니닼ㅋㅋㅋ
벌써 2년이나 지났네요 ㅎㅎ 브로테이토도 체감상 얼마 전인 것 같은데 말이죠
진짜 감자는이거 갓겜이었고 갓겜이다
갓감자
샤커님을 처음 보게된 게임!
감자겜!
아 잠자기전에 샤커님 브로테토를 보게되다니 ㅠㅠ 너무좋아
오랜만에 감자입니다 :D
기다렷다고~~~~~
ㅎㅎㅎ
렉또햄 어서오고!
하이이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나중에 블레이블루 엔트로피 이펙트라는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도 가능할까요? 추천드립니다.
하려고 살짝 고민했던 게임이네요! 다시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헐 브로테이토ㅠㅜ 감사합니다!
블텔토!
감자의 절설이 돌아왔다.
ㅋㅋㅋㅋㅋ
오 환자 초근본 ㅋㅋ
모바일 감자도 이건 출석으로 줘요
잠자기전 유튭으로 눈팅만 하는 시청잔데 아기판에 24렙이후 어떻게되는지 알려준걸로 돌리는건 좀 ㅋㅋ 본인이 어떻게되는건지 계속 궁금해해서 말해준거같은데 생방룰이 어떻게되는진 모르겠지만 저정도 훈수?(개인적으론 훈수도 아닌거같지만) 적당히 허용하거나 알아서 넘어갈수있는 부분아닌가 싶네요.
언제나 그렇지만 함께 궁금해하며 알아가는 것이지 알려달라고 하지 않습니다. 영화의 결말을, 이제부터 일어날 사건에 대해 궁금해한다고 옆에서 그걸 알려주길 바라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특히 그 판만 끝나면 어차피 알게 되는 것들 알려줄 필요 없다고 여러번 말씀드리는 부분입니다.
@@amazarasi843 항상 자기가 안다고 그거가 인생업적인것마냥 떠벌리는게 문제임
댓글분도, 채널주인분도 둘다 입장이 공감가요.
간접적으로 플레이를 즐기는 입장인데,
말이라도 저는 스텟이 오를 것 같은데요? 라고 했으면 주인장도 사소함/불확실함 으로 판단하고 그냥 넘겼을 상황입니다.
그러나 이번은 의도적으로 스텟올라요. 라고 답안지를 명확하게 주는 상황이니까요.
별것아닌것 같아도 하나씩 밝혀가고 장단점을 따지는데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으로써,
확정적으로 답을 주는것들은 사소하게 넘기고 싶지는 않아요.
수학문제를 풀때도, 발상의 전환으로 해결방안을 찾았을때 성취도있고 학습도 되는건데. 누가 옆에서 계속 그거 그렇게 풀면 된다고하면, 학습도 안되고 성취감도 없을 것같아요.
훈수의 정도차이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지만 공통적인것은 당사자가 그정보를 원하느냐 아니냐가 가장중요합니다 정말 간단한 기본정보인 이동방향키가 뭔지같은것도 본인이 알려주길원치않으면 놔두는게 맞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