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S에 메세지가 들어간 후 SQS에서 메세지를 가져가는 서비스가 메세지를 가져가는 방식은 두 가지 정도입니다. 1. Polling : 지속적으로 메세지를 내놓으라고 계속 요구하는거에요. 즉 체크하는건 동일합니다. 단 Long Polling을 지원해서 좀더 효율적으로 가져갈 수 있어요. 이외에 한거번에 몇개의 메세지를 가져간다든지 등의 그냥 가져갈때보다 훨씬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방법입니다. 2. Trigger : 간단하게 설명하면 SQS에 메세지가 들어오는 즉시 서비스에게 자동으로 전달해줍니다. 이렇게 가져갈 수 있는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Lambda가 있지요.
재밌게 잘 봤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시네요!
@15:00 sqs가 있으면 서버가 영상 업로드 여부를 수시로 체크할 필요가 없다고 말씀해주셨는데 SQS는 별도의 트리거가 필요없이 데이터가 들어오면 바로 반환되는것인가요?
SQS에 메세지가 들어간 후 SQS에서 메세지를 가져가는 서비스가 메세지를 가져가는 방식은 두 가지 정도입니다.
1. Polling : 지속적으로 메세지를 내놓으라고 계속 요구하는거에요. 즉 체크하는건 동일합니다. 단 Long Polling을 지원해서 좀더 효율적으로 가져갈 수 있어요. 이외에 한거번에 몇개의 메세지를 가져간다든지 등의 그냥 가져갈때보다 훨씬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방법입니다.
2. Trigger : 간단하게 설명하면 SQS에 메세지가 들어오는 즉시 서비스에게 자동으로 전달해줍니다. 이렇게 가져갈 수 있는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Lambda가 있지요.
@@AWSClassroom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해가 잘됐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