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고라도 미술활동 충실히 만든다면 홍대,이대 지원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미술활동이 전무하다면 실기 병행하여 과기대, 숙대, 한양대 등 단계전형을 지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인 답변이네요 ^^;;; 남은 시간 미술활동에 집중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특히 내년부터는 미활보 작성법이 변경되어 교과에서 항목을 채우기 더욱 수월해집니다!
안녕하세요. 그분TV입니다. 내신 2.7이라면 헉종을 쓰기엔 조금 아쉬운 내신이네요 ㅠㅠ 단계전형 서울과기대, 한양대 서울 등을 추천합니다!! 수능 모의고사와 비교 해 보고 단계전형 폭을 넓힐지를 고민해 봐야겠네요! 모의고사도 비슷한 성적이라면 수학을 하고 있는 학생이라 당연히 서울대를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고2 여학생입니다. 내신은 국영사 평균 4.2이고 모의고사는 국영사 평균 2입니다. 내신이 턱걸이로 운 좋게 4등급 나오고 있고(제가 4등급 문 닫는 정도입니다.) 1학년 때는 5,6등급 받은 적도 있습니다. 반면에 모의고사 성적은 꽤 잘 나오고 있는 중이라 자퇴를 고민중인데요. 제 상황을 정확하게 아셔야 답변을 해주실 수 있을 거 같아 글이 길어질 것 같습니다. 꼭 다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국어, 영어, 실기학원을 다니고 있고 공부학원은 정시 대비로 다니는 학원들이라 내신을 챙겨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신은 1학년때부터 쭉 혼자 공부해왔습니다. 시험기간에도 실기학원은 꾸준히 나가서 일반고 친구들에게 환경적으로, 시간적으로 밀리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그치만 공부학원에 부탁을 드려서 내신대비를 하고 실기학원을 빠지면서까지 공부한다고 해도 제 생각엔 안 오를 것 같습니다. 오히려 그렇게 공부하다 내신도 모의고사도 실기도 다 이도저도 아니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더 컸습니다. 오르지도 않고 떨어질 기미만 보이는 내신공부에 쏟는 시간과(+수행) 과학, 체육 등과 같은 진학에 필요없는 학교 수업들을 듣는 시간들이 낭비라고 생각되어서 자퇴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간들을 좀 더 가능성이 있는 정시 공부에 쏟는 게 좋지 않을까 해서인데요. 수시를 쓰더라도 자퇴 후에 검정고시를 만점 가까이 받아서 쓰면 비교내신으로 환산했을 때 현재 제 내신 성적보다 높으니 유리하다고 생각되었구요. 그런데 막상 대학교 입시요강들을 찾아보니 비교내신을 검정고시 점수보다는 실기점수로 환산해주는 학교들이 더 많더라구요. 학교와 자퇴 모두 장단점이 있겠지만 그 정도가 너무 비슷해서 뭐가 제게 더 유리한 것인가 혼동이 됩니다. 학교를 계속 다니면 위에서 말했듯 내신을 챙기다 수능, 실기 모두 잃을까봐 두렵고 (물론 노력한다면 셋 다 잡을 수 있겠지만 솔직히 전 자신이 없습니다.) 자퇴를 하면 정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 수능에 비교적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겠지만 실전인 수능에서 막강한 재수생들과 그 날 긴장감으로 인해 망칠 수 있다는 리스크에 대한 두려움이 있고 수시 비교내신이 실기점수라면 딱히 유리한 점이 있는 것도 아닌 것 같아 너무 고민이 됩니다. 사실 지금 제 마음이 자퇴쪽으로 좀 편향되어 있어서 혹시나 제가 잘못된 결정을 내릴까봐 여쭈어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수능 준비는 재수생이나 검정고시생에게 더욱 유리한것이 현실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학교 생활과 내신을 같이 챙겨가면서 수능준비한다는 것이 쉽지 않죠. 효율을 생각하자면 검정고시를 추천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측면으로는 10대 후반, 또래문화경험도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생활하며 친구들과 경험하고 느끼는 점 또한 인생에서 중요한 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시측면에서 보면 내신성적은 그리 높지 않지만 미술활동 챙겨놓고 수능 성적 올려서 정시에 홍대를 지원 할 수도 있겠죠. 자퇴한다면 미대입시에서 홍대는 지우고 진행하게되죠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향은 학교를 다니는 것을 권장합니다. 검정고시생에게 유혹이 많고 흔들리는 경우를 더 많이 경험 했거든요. 유리한 것만 본다면 자퇴겠지만 더 큰 인생을 본다면 계속 학교생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그분tv입니다! 고2 1학기가 가장 힘든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신, 모고, 실기 다 챙겨봐야 할때이거든요 ㅠㅠ 내신이 3.6이기때문에 남은 3개학기에서 최대한 3초반이나 2등급후반을 목표로 해서 만들어 봅시다! 수시 단계전형을 목표로 하게됩니다! 이 과정에서 모의고사 등급도 올라간다면 정시까지 생각도 해봐야겠지요~^^ 일단 내신 국영사 2등급 후반까지 만들겠다는 목표로 갑시다!!😄 실기는 꾸준히하면 충분히 좋아지실거에요~^^
안녕하세요 덕분에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현재 고1인데 국영사 내신은 1등급인데 한국사, 과학 3등급을 받았는데 기말에 신경써서 올려야할까요? 수학은 7등급이고 중학교부터 손을 놓아서 이미 늦은 상태이고요. 특정대학을 목표로 하진 않고 인서울 디자인 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2 일반고이고 내신은 5~6등급대 입니다. 모의고사는 국어2 수학1 영어2 탐구2 인데, 서울대 디자인과 지원할때 면접에서 많이 불리할까요? 생기부는 미술 연관하여 많이 활동을 해서 좋은 편인데, 내신 등급이 많이 낮아서 고민입니다. 실기력도 꽤 괜찮습니다. 내신등급때문에 서울대 합격여부가 너무 걱정됩니다
수시 등급은 전과목 기준인가요? 국영사만 포함인가요?
각 대학 반영교과목 기준입니다~^^
현역은 무조건 수시로 미대가는게 국룰이죠
서울대병걸린 내신 2등급대 학생들이 재수 삼수하는 경우가 엄청 많아서 넘 안타깝죠 모의고사 1등급도 수능에선 3등급나온답니다 반수생 n수생들은 바보가 아니거든요
일반고 수시 2등급대면 어느대학까지 가능한가요?
@@woongtae
서홍국곽
건이 중경시 홍세 상위권 미대중에서 서울대 국민대 건국대는 정시로만 뽑아요
수시 2등급으로 홍익대 과기대 이대 중앙대 경희대 시립대 홍세 지원가능해요
단, 중앙대 미대는 안성, 경희대는 용인, 홍세는 조치원읍 서창리 시골이예요
한예종은 교육부소관이 아닌 문화부라서 내신&수능 아무리 좋아도 인정안해줘요
@@queenstower9874그럼 정시로 서울대 미대 가려면 몇등급까지 되나요?
@woongtae 국영사 2등급 수학4등급까지 지원합니다!
@@woongtae
내신보다 수능등급이 높을수록 좋을것이며 실기력 좋아야겠죠
하지만 서울대병걸리면 안돼요 그러다 삼수 사수할 수 있어요
일반고2 내신 국영사2.4~5 전교과3.3입니다
성적이 계속 오르고 있는 중이라 국영사 2점초까지 올리는 걸 목표로 하는데 수시에서 어느 대학을 쓰는 게 효과가 있을까요?
일반고라도 미술활동 충실히 만든다면 홍대,이대 지원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미술활동이 전무하다면 실기 병행하여 과기대, 숙대, 한양대 등 단계전형을 지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인 답변이네요 ^^;;;
남은 시간 미술활동에 집중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특히 내년부터는 미활보 작성법이 변경되어 교과에서 항목을 채우기 더욱 수월해집니다!
선생님 일반고 내신 4.9에 모고도 4-5등급대인데 수시나 정시 중 어디에 쏟아부어야 할까요….?
둘 중 하나 선택이라면 수시에 집중해야 한다고 봅니다!
국영수 기준 내신 2.7인데 최대로 어느정도까지 써봄직 할까요 (남학생)
안녕하세요. 그분TV입니다.
내신 2.7이라면 헉종을 쓰기엔 조금 아쉬운 내신이네요 ㅠㅠ
단계전형 서울과기대, 한양대 서울 등을 추천합니다!! 수능 모의고사와 비교 해 보고 단계전형 폭을 넓힐지를 고민해 봐야겠네요! 모의고사도 비슷한 성적이라면 수학을 하고 있는 학생이라 당연히 서울대를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고 2 올라가는데 일반고 내신 평균은 3 초반대인데 수학1 영어 7입니다.;; 최근부터 국어 수능준비와 미술학원 특강 수학공부 때문에 겨울방학동안 영어를 채우지 못하고있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모의고사는 국어 4 수학 2 영어 7 나옵니다.
대체로 국어 영어 필수에 수학 탐구 선택입니다. 물론 4개 영역 중 3개 영역 반영학교가 있지만 소수 입니다. ㅠㅠ
지원 가능대학 정리해서 다시 댓글 드릴게요.
@ ...감사합니다..ㅜ
안녕하세욥… 생기부 내신 4.6에 모고 평균 성적은 3인데 수시실기로 가는게 맞겠죠?
모고평균이 꾸준히 3이 나온다면 당연히 정시가 유리합니다!
내신 4.6 이라면 수시 일반전형인데, 경쟁률 무시할 수 없죠 ㅠㅠ
안녕하세요 고2 여학생입니다.
내신은 국영사 평균 4.2이고 모의고사는 국영사 평균 2입니다. 내신이 턱걸이로 운 좋게 4등급 나오고 있고(제가 4등급 문 닫는 정도입니다.) 1학년 때는 5,6등급 받은 적도 있습니다. 반면에 모의고사 성적은 꽤 잘 나오고 있는 중이라 자퇴를 고민중인데요. 제 상황을 정확하게 아셔야 답변을 해주실 수 있을 거 같아 글이 길어질 것 같습니다. 꼭 다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국어, 영어, 실기학원을 다니고 있고 공부학원은 정시 대비로 다니는 학원들이라 내신을 챙겨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신은 1학년때부터 쭉 혼자 공부해왔습니다. 시험기간에도 실기학원은 꾸준히 나가서 일반고 친구들에게 환경적으로, 시간적으로 밀리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그치만 공부학원에 부탁을 드려서 내신대비를 하고 실기학원을 빠지면서까지 공부한다고 해도 제 생각엔 안 오를 것 같습니다. 오히려 그렇게 공부하다 내신도 모의고사도 실기도 다 이도저도 아니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더 컸습니다.
오르지도 않고 떨어질 기미만 보이는 내신공부에 쏟는 시간과(+수행) 과학, 체육 등과 같은 진학에 필요없는 학교 수업들을 듣는 시간들이 낭비라고 생각되어서 자퇴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간들을 좀 더 가능성이 있는 정시 공부에 쏟는 게 좋지 않을까 해서인데요. 수시를 쓰더라도 자퇴 후에 검정고시를 만점 가까이 받아서 쓰면 비교내신으로 환산했을 때 현재 제 내신 성적보다 높으니 유리하다고 생각되었구요. 그런데 막상 대학교 입시요강들을 찾아보니 비교내신을 검정고시 점수보다는 실기점수로 환산해주는 학교들이 더 많더라구요.
학교와 자퇴 모두 장단점이 있겠지만 그 정도가 너무 비슷해서 뭐가 제게 더 유리한 것인가 혼동이 됩니다.
학교를 계속 다니면 위에서 말했듯 내신을 챙기다 수능, 실기 모두 잃을까봐 두렵고 (물론 노력한다면 셋 다 잡을 수 있겠지만 솔직히 전 자신이 없습니다.)
자퇴를 하면 정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 수능에 비교적 안전하게 대비할 수 있겠지만 실전인 수능에서 막강한 재수생들과 그 날 긴장감으로 인해 망칠 수 있다는 리스크에 대한 두려움이 있고 수시 비교내신이 실기점수라면 딱히 유리한 점이 있는 것도 아닌 것 같아 너무 고민이 됩니다.
사실 지금 제 마음이 자퇴쪽으로 좀 편향되어 있어서 혹시나 제가 잘못된 결정을 내릴까봐 여쭈어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립니다.
수능 준비는 재수생이나 검정고시생에게 더욱 유리한것이 현실입니다.
말씀하신것처럼 학교 생활과 내신을 같이 챙겨가면서 수능준비한다는 것이 쉽지 않죠.
효율을 생각하자면 검정고시를 추천합니다.
그렇지만 다른 측면으로는 10대 후반, 또래문화경험도 인생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생활하며 친구들과 경험하고 느끼는 점 또한 인생에서 중요한 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시측면에서 보면 내신성적은 그리 높지 않지만 미술활동 챙겨놓고 수능 성적 올려서 정시에 홍대를 지원 할 수도 있겠죠.
자퇴한다면 미대입시에서 홍대는 지우고 진행하게되죠 😅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향은 학교를 다니는 것을 권장합니다. 검정고시생에게 유혹이 많고 흔들리는 경우를 더 많이 경험 했거든요. 유리한 것만 본다면 자퇴겠지만 더 큰 인생을 본다면 계속 학교생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재고2구요.
국영사(1과목) 내신3.6
수학포함 전과목 4.2
모의고사 4.0
이라면 어느정도를 목표로 준비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실기 5개월됐는데 B0정도요.
성적은 한등급정도는 더 올릴 자신은 있어요.
안녕하세요. 그분tv입니다!
고2 1학기가 가장 힘든 기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신, 모고, 실기 다 챙겨봐야 할때이거든요 ㅠㅠ
내신이 3.6이기때문에 남은 3개학기에서 최대한 3초반이나 2등급후반을 목표로 해서 만들어 봅시다! 수시 단계전형을 목표로 하게됩니다!
이 과정에서 모의고사 등급도 올라간다면 정시까지 생각도 해봐야겠지요~^^
일단 내신 국영사 2등급 후반까지 만들겠다는 목표로 갑시다!!😄
실기는 꾸준히하면 충분히 좋아지실거에요~^^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막막하기만 했었거든요.
친절한 설명과 답글 감사합니다.
현재 고3 정시준비하고 있는데 이번5월모의고사에서 국영 탐탐 4,5,2,3나왔어요 안정권으로 어느 학교를 쓰는게 좋을까요?😊
영어가 5등급이라 영어 가중치가 적은 대학을 생각한다면
건대, 한양대 추천합니다!
국어 4등급이 백분위가 상위권 경우겠죠^^
@@de_sign_tv감사합니다😊😊
일반고3 내신 국영사 2.18
7월 부터 기소->기디로 바꿔 실기 A가 안됩니다.
모고는 70% 대..아구요.
수시 올인 해야겠죠?
3-2내신을 버리겠다 하는데, 어쩌면 졸을까요?
시디 준비중입니다.
실기 단계전형을 집중 준비해야합니다!
2학기 실기에 집중하다보니 내신챙기기 쉽지 않죠 ㅠㅠ
실기 집중 추천드립니다!
일반고 국영사기준 2.9인데 생기부랑 미활보 잘 챙겨놨다할 때 홍대 미자전 쓰는건 아예 가능성 없을까요??
미자전은 위험부담이 있어보입니다.
좀 더 폭을 넓혀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안녕하세요 덕분에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현재 고1인데 국영사 내신은 1등급인데 한국사, 과학 3등급을 받았는데 기말에 신경써서 올려야할까요? 수학은 7등급이고 중학교부터 손을 놓아서 이미 늦은 상태이고요. 특정대학을 목표로 하진 않고 인서울 디자인 전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영사 과목 내신반영인데 사회는 한국사 포함됩니다.
현재 내신이 최고네요!! 👍
앞으로 꾸준히 유지하시면서 미술활동, 수상내역 챙기신다면 최상위대학 학종으로 수월하게 진학하실거에요!!
화이팅!!!
현재 고2 일반고이고 내신은 5~6등급대 입니다. 모의고사는 국어2 수학1 영어2 탐구2 인데, 서울대 디자인과 지원할때 면접에서 많이 불리할까요? 생기부는 미술 연관하여 많이 활동을 해서 좋은 편인데, 내신 등급이 많이 낮아서 고민입니다. 실기력도 꽤 괜찮습니다. 내신등급때문에 서울대 합격여부가 너무 걱정됩니다
그렇지만 수능 수학이 압도적이기때문에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현재 고2 일반고 국영수 내신 2.5 정도면 어느 대학까지 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그분TV입니다!
내신 2.5
일반고 미술활동이 부족하다면 단계전형을 지원 하겠죠. 서울과기대나 한양대 등의 라인을 잡습니다.
미술활동이 있다면 홍대도 가능합니다!
내신을 말씀하셔서 수시전형을 말씀드립니다~^^
☆최근 미대 수시모집 인원 줄어들고 정시모집 인원이 늘어나는 이유
1. 인서울대학 정시모집 40%룰 지키려고 서울대 국민대 건국대에서 가장 존재감없고 힘없는 미대를 총알받이 정시모집으로 전환
2. 실기평가없는 수시 미활보 전형자체가 이상하고 문제가 불거지니까 차라리 수능으로 뽑자
3. 수능 성적좋은 애들이 미대입학후 학구열이 높을거라는 헛된 믿음
국민대,건대에서 미대가 존재감 없다니... 국민대 실기대회만 해도 학교에ㅈ벌어다 주는 돈이 만만찮을텐데...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