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부부는 프랑스 저희 동네에 있는 프랑스 교회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다수의 아프리카 성도님과 소수의 백인 성도님들로 이루어진 교회입니다. 프랑스 교회는 추수감사절이 없습니다. 그래서 여느 때와 같은 예배였는데, 한 가지 놀라운 일은 젊은 백인 여성 신학생이 인턴쉽으로 와서 첫 설교를 하였습니다. 프랑스에 11년 동안 살면서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광경이라 너무 놀랐고 감사했습니다. 이 신학생의 설교를 들으면서, 하나님께서 '더복처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연희성 목사님께서 제가 깨달은 말씀과 비슷한 말씀을 하시니 놀랍네요. 저는 '더복처치'가 다음 세대를 위하여 하나님께서 중요한 표징으로 세우신 이 시대의 교회라고 확신합니다. 프랑스의 엄청난 예술가들 중에 당대에 인정 받았던 예술가들이 거의 없더라구요. '더복처치'도 이 시대에는 사람들에게는 인정받지 못 할 수도 있겠지요? 그렇지만 프랑스에서 '선교적 교회'를 연구하고 씨름하면 할수록, 하나님께서 왜 '더복처치'를 세우셨는지 조금씩 이해가 되네요. 너무 귀하신 세 분의 목사님과 사모님들은, 저희부부보다 먼저 예수님의 좁은 길을 걸어가신 선구자이시고 롤모델이십니다. 오늘도 이 예배의 자리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지켜주셔서 존경스럽고 감사합니다.
저희 부부는 프랑스 저희 동네에 있는 프랑스 교회에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다수의 아프리카 성도님과 소수의 백인 성도님들로 이루어진 교회입니다.
프랑스 교회는 추수감사절이 없습니다.
그래서 여느 때와 같은 예배였는데, 한 가지 놀라운 일은 젊은 백인 여성 신학생이 인턴쉽으로 와서 첫 설교를 하였습니다.
프랑스에 11년 동안 살면서 한 번도 보지 못했던 광경이라 너무 놀랐고 감사했습니다.
이 신학생의 설교를 들으면서, 하나님께서 '더복처치'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열어주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연희성 목사님께서 제가 깨달은 말씀과 비슷한 말씀을 하시니 놀랍네요.
저는 '더복처치'가 다음 세대를 위하여 하나님께서 중요한 표징으로 세우신 이 시대의 교회라고 확신합니다.
프랑스의 엄청난 예술가들 중에 당대에 인정 받았던 예술가들이 거의 없더라구요.
'더복처치'도 이 시대에는 사람들에게는 인정받지 못 할 수도 있겠지요?
그렇지만 프랑스에서 '선교적 교회'를 연구하고 씨름하면 할수록, 하나님께서 왜 '더복처치'를 세우셨는지 조금씩 이해가 되네요.
너무 귀하신 세 분의 목사님과 사모님들은, 저희부부보다 먼저 예수님의 좁은 길을 걸어가신 선구자이시고 롤모델이십니다.
오늘도 이 예배의 자리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지켜주셔서 존경스럽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