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라디오콘트롤 모형 항공기에 적용된 Gyro (자이로) 를 더 정밀하게 적용, 계량된 것인데 이미 오래된 기술입니다. 처음엔 기계식 자이로가 있었고 향후 전자식 자이로가 생겨났죠. 두 자이로 방식은 모두 수평 센서에서 기울어진 만큼 추진력을 분사하는 기술이라 어려운 기술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다만 사람이 탑승한 우주왕복선에 적용하기엔 잠재적 위험 부담이 큰것도 사실이라 아직은 무인에 적용을 하는가 봅니다.
어찌저찌 100%효율의 레일건을 만든다 해도 필요 전력은 12,544,000,000W(우리나라 4일치 전력) 레일건의 길이는 14km로 세계에서 가장 깊이 뚫은 구멍인 12.5km보다 훨신 긴 길이입니다. 여기에다 각종 민감한 전자장비와 온도, 압력 컨트롤도 해야하다보니 전세계의 모든 자원을 투입해도 백년은 걸릴 것입니다. 안하는건 대부분 이유가 있습니다.
@@DI-BBLE AI에게 물어보았습니다. 답변... 레일건은 전기력을 이용하여 물체를 가속시키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속으로 만들어진 두 개의 평평한 레일(끝부분이 뾰족한 막대) 사이에 전기를 통과시켜 전자기장을 만들어내어 물체를 가속시킵니다. 레일건은 주로 군사 및 우주 분야에서 사용되며, 대포나 로켓 등의 발사체를 가속시켜 발사하는 데에 이용됩니다. 전통적인 로켓 발사 방식과 비교하여 레일건은 더 높은 속도와 정밀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군사용이나 우주 비행체 발사에 적합한 장치로 사용됩니다.
@@DI-BBLE K9자주포 포탄이 44kg 인데, 수직으로 20km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하네요. 50kg 다누리위성을 내장한 총 500kg의 폭약내장 로켓몸체를 레일건으로 지하100미터에서 쏘아올리면, 대략 10km 쯤 상승 후, 로켓화약에 점화하면 200km의 저궤도까지는 상승시킬수 있을 듯... 그냥 상상입니다. 잼있네요..
진짜 저 발사체 귀환 기술은 봐도봐도 소름이다... 우리는 언제쯤 따라갈 수 있으려나...
RC 라디오콘트롤 모형 항공기에 적용된 Gyro (자이로) 를 더 정밀하게
적용, 계량된 것인데 이미 오래된 기술입니다.
처음엔 기계식 자이로가 있었고 향후 전자식 자이로가 생겨났죠.
두 자이로 방식은 모두 수평 센서에서 기울어진 만큼 추진력을 분사하는
기술이라 어려운 기술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다만 사람이 탑승한 우주왕복선에 적용하기엔 잠재적 위험 부담이 큰것도
사실이라 아직은 무인에 적용을 하는가 봅니다.
대단한 우리기술 강국 자랑스럽다대한민국 화이팅
이런 기술도 다 중국 줄려고 발악하는 대한민국. 깝깝하다.
중국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중국은 달까지 우주선 보낸다.
중국은 줘도 안가져.
정치때문에 사실도 제대로 판단 못하는 네가 불쌍하다
@@일세최고선족 ㅎㅇ 중국이 니말처럼 막대한 기술력갖고있으면 중국에 우리나라 기술팔아먹는 애들은 뭐냐? ㅋㅋ
@@일세최고 정치는 종교입니다. ㅎㅎ 그쪽 교주님도 잘 챙기세요.
😂😂😂,你说这话不丢脸吗?韩国有什么技术???😂韩国最基本的火箭技术都没有。
선동질 대박이다 무조건 생각도없이 억지쓰기냐
저 위성 발사체도 미국산이다😅
3:26:00
군사용이라서 밤에 쏘아 올렸네 대한민국 화이팅
한미 화이팅
@@생명의비굿~~^^
SBS 는 이런거 방송에 내보는거 아니야!
구글링만해도 다나오는데 북한중국애들이 기밀사항을 SBS에서 찾아보겠냐?? ㅉㅉ
ㅋㅋㅋ 웃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BS 정신 잘못 된건 맞지???
스페이스엑스 팰컨에 실려 발사했다자나
일론머스크거자나 미국거!!!!
국뽕 뭐지? ㅋㅋㅋ
대한민국 만세
자막좀 띄워주면 더좋잔아 에휴
12시간 영상에 자막이요?
@@IBIS9254 당연하지!
앉게 해주면 눕게 해달라 하고
누우면 밥 떠먹여 달라고 하고
밥 떠먹여 주면 물달라하고
물 주면 돈 달라하고
돈 주면 밖에 나가서 사와라 시키고
이게 지금 대한민국 현실이다 .
이런 반사회적인 암덩어리들을 처내야 국가가 산다 .
저런 기본 영어도 하나 이해 못하시나요 ??
뇌에 똥만 차셨어요 ?
저 긴 시간을 어떻게 자막을 넣어요?
설정에서 자동 번역 가능한지 찾아보세요
한국장군님들은 우주만물을 통달하시고, 염력과 에지몽으로 북한이고 어디고 다 내다 보고게신데, 왜 돈을 저런데다 쓰노?
쓸데업는짓
대한민국 sbs 광대야
돈 들게 왜 지상에서 발사함? 땅에 구멍파고 레일건으로 발사하면 로켓장전도 쉽고 연료도 아낄텐데.. ㅉㅉ
동원이정신병원가야해서지상에서발사했대
어디 아프쇼?
어찌저찌 100%효율의 레일건을 만든다 해도 필요 전력은 12,544,000,000W(우리나라 4일치 전력) 레일건의 길이는 14km로 세계에서 가장 깊이 뚫은 구멍인 12.5km보다 훨신 긴 길이입니다. 여기에다 각종 민감한 전자장비와 온도, 압력 컨트롤도 해야하다보니 전세계의 모든 자원을 투입해도 백년은 걸릴 것입니다.
안하는건 대부분 이유가 있습니다.
@@DI-BBLE AI에게 물어보았습니다. 답변...
레일건은 전기력을 이용하여 물체를 가속시키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속으로 만들어진 두 개의 평평한 레일(끝부분이 뾰족한 막대) 사이에 전기를 통과시켜 전자기장을 만들어내어 물체를 가속시킵니다.
레일건은 주로 군사 및 우주 분야에서 사용되며, 대포나 로켓 등의 발사체를 가속시켜 발사하는 데에 이용됩니다. 전통적인 로켓 발사 방식과 비교하여 레일건은 더 높은 속도와 정밀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군사용이나 우주 비행체 발사에 적합한 장치로 사용됩니다.
@@DI-BBLE K9자주포 포탄이 44kg 인데, 수직으로 20km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하네요. 50kg 다누리위성을 내장한 총 500kg의 폭약내장 로켓몸체를 레일건으로 지하100미터에서 쏘아올리면, 대략 10km 쯤 상승 후, 로켓화약에 점화하면 200km의 저궤도까지는 상승시킬수 있을 듯... 그냥 상상입니다. 잼있네요..
어디가댔던인공위성은몇개더띄워서나라를보호차원에이바지해야합니다.성공적인위성으로대한민국의위상이한차원업되었습니다.다음인공위성은국회의원봉급과세비로모두모아한번만들어서띄웁시다.
아재요 뛰어쓰기쫌
대통령 잘못 뽑으면 이러한 국방자산으로 국민을 감시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