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은 사랑입니다"...한식 대가의 '인생 한 그릇' / YTN (Yes! Top News)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0 фев 2025
  • [앵커]
    요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세대에게 한식의 가치를 활발히 전파하는 한식 명인이 있습니다.
    손맛 좋은 주부에서 재벌가 요리 독선생을 거쳐 한식 대가가 된 '옥수동 심 선생', 심영순 원장이 그 주인공인데요.
    윤현숙 기자가 심 원장을 만나 한식에 대한 철학과 인생의 지혜를 들어봤습니다.
    [기자]
    인자한 할머니 같은 외모에 나긋한 목소리.
    하지만 요리에서만큼은 한 치의 타협도 없는 엄격함.
    40년 경력의 한식 대가, 심영순 한식 연구가입니다.
    '한식 대첩'과 '옥수동 수제자' 등 요리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얼굴이 알려지며 찾는 곳이 더 많아졌지만, 아무리 바빠도 요리 수업은 빼먹지 않습니다.
    수강생 수천 명이 거쳐 간 자리에서 오늘도 변함없이 새로 만든 조리법을 가르칩니다.
    손 많이 가는 한식이 외면받는 현실이 안타까워 편리함과 건강을 더해줄 식품 개발에도 팔 걷고 나섰습니다.
    손맛 좋은 평범한 주부가 명문가 요리 독선생을 거쳐 한식 대가가 되기까지.
    세월 가는 줄도 몰랐던 건 파고들수록 새로운 한식의 매력 때문이었습니다.
    [심영순 / 한식 연구가 : 연애하는 사람처럼 항상 그대만 생각하듯이 음식을 계속 생각하게 되니까 최고의 맛을 내는 데는 어떤 방법이 좋고…]
    한국 사람에게 보약이 되는 한식.
    바쁘다는 핑계로 '집밥'이 귀해진 요즘 세태가 아쉬운 건 가족은 밥상 공동체라는 신념 때문입니다.
    [심영순 / 한식 연구가 : 일단 밥상에 앉게 되면 밥을 먹게 되고 밥을 먹게 되면 대화가 거기서 생기게 되고…가정이 평화를 이루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해서도 쓴소리도 아끼지 않습니다.
    변형된 퓨전보다 기본을 유지한 채 고급스럽게 발전시키는 게 중요하다는 겁니다.
    [심영순 / 한식 연구가 : 고급화한다고 해서 재료비가 많이 들어가고 하는 게 아니라 음식을 좀 정성스럽게 만들면 음식이 깔끔하고 고급화되서...]
    최근 이런 자신의 요리 철학과 부엌에서 깨달은 인생 지혜를 담은 책을 펴내기도 했습니다.
    시대가 변해도, 마음을 다해 만든 따뜻한 음식 한 그릇의 소중한 가치는 결코, 변하지 않는다고 강조합니다.
    [심영순 / 한식 연구가 : 가정에서 음식을 잘 차려놓고 가족을 섬긴다는 건 굉장히 중요해요. 그것은 어떤 것과도 비할 수 없이…]
    YTN 윤현숙입니다.
    ▶ 기사 원문 : www.ytn.co.kr/_...
    ▶ 제보 안내 : 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Комментарии •

  • @happynut436
    @happynut436 8 лет назад +3

    한식뿐아니라 정성이 담긴 음식은 다사랑입니다
    당신같은 사람은 지구상에 넘처납니다

    • @강재경-h1x
      @강재경-h1x 6 лет назад +3

      한식만 사랑이라고는 한마디도 안하셨습니다.
      보고 싶은대로만 보고 살지 마세요.
      한식 대가 같은 사람이 지구상에 넘쳐나나요?

  • @gekaki6011
    @gekaki6011 5 лет назад

    유감스럽게도 이렇게 훌륭한 대한민국의 요리책이 영어로 또는 불어로, 독일어로 변역되어 있지않을까 하고 나름으로 아쉬워요. 변역된 한국 요리 책들이 인터넷에서 구입할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이선생님 책과 같이 휼륭하고 한국의 역사를 함께하는 품위를 갖추고 있는 책이 없어서 항상 아쉬웠는데요 이런 작품을 세계에 알리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저는 45년을 외국에서 생활하는 한국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모든 친구들한테 자랑하며 권하고 싶은 선생님의 작품이라 이렇게 쓰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