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ymaker (길을 만드시는 주)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сен 2024
  • 곡: Way Maker (길을만드시는주)
    작곡 : sinach
    최근 이 노래가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Leeland 예배실황을 통해 접하고 큰 은혜를 경험했습니다. 원곡은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CCM 가스펠 싱어송라이터인 Sinach가 작곡하였고 한국에도 다양한 번역본이 소개되어있지만 가사의 운율과 내용이 원곡의 의미를 충분히 살리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CCM 가수 김브라이언을 통해 Sinach가 이 곡을 작곡한 배경에 관한 이야기가 전파되었습니다. 브라이언이 이 곡을 부른 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는데 Sinach가 발견하고 먼저 연락이 와서 교제가 시작되었다는데요 시나크가 특히 한국에 대한 마음을 갖고 있고 이유인즉슨, 이 곡을 작곡할 당시에 한국을 마음에 품으라는 성령의 감동이 있었다고 한다. 수많은 나라 중에 하필이면 역사상 마지막 분단국가인 KOREA를 품고 이 곡이 작곡된 것이였습니다.

    그냥 가볍게 지나칠 이야기는 아닌 것 같다. 아프리카에서 찬양사역하는 중년의 여성 CCM 가수에게 성령께서 특별한 마음을 주셔서, 아프리카 내의 수 많은 어려운 나라들도 있는데, 지구 반대편의 한 분단 국가를 마음에 두고 곡을 쓰게 하신 것이다. 공교롭게도 이 곡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수 많은 CCM 가수들, 워십리더들에게 불리워져서 계속 확산되고 있습니다.

    Leeland가 부른 Way Maker는 유튜브 조회수가 2천 5백만 회가 넘었고, 벧엘뮤직은 1천 7백만 회, 마이클 W. 스미스의 새 앨범 Awaken: The Surrounded Experience에서 Vanessa Campagna가 피처링한 Way Maker도 1천 8백만 회를 넘었다. Sinach가 5년 전에 유튜브에 올린 Way Maker 공식영상 조회수는 현재 1억 5천만 회를 넘었습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는 수억 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이 찬양을 접할 때나, 세계 각국의 성도들이 예배의 현장에서 이 찬양을 부를 때마다, 이 곡의 작곡 배경을 알고 부른다면 놀라운 일이 벌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 세계 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분단 한국을 마음에 품고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예배와 기도가 쌓일 때, 복음 통일의 꿈이 한 걸음 더 가까워지리라 믿어집니다.

    아울러 수만리 떨어진 아프리카에서 한국 땅을 마음에 품은 예배곡이 만들어져서,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부르고 있는데, 아직 천만 이산가족의 비극의 현장에 있는 우리 안에서도 Way Maker 만큼, 아니 그보다 더 큰 성령의 감동으로 만들어진 더 많은 찬양이 온 세상에 울려퍼져 예수 통일의 염원이 더 빠르게 실현되기를 꿈꾸고 기도합니다.

    일부 글 발췌 : 예배사역연구소
    MR • Way Maker (Instrumental)
    #WAYMAKER #길을만드시는주 #sinach #leeland #praisegod #받아주소서 #하나님의은혜 #찬양
    song by 디케이소울

Комментарии •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