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현상에 관한 개인적인 해석입니다.공의질량은 변하지 않으니 무겁거나 가볍거나의 문제는 전혀 아니고 같은 스피드라 전제 했을때 운동에너지의 양이 같으므로 영향을 주는 이유는 하나 뿐이네요 . 앞구름의 회전양. 공은 앞으로 구르면서 바닥에서 미세하게 뜬상태가 존재합니다. 공이 뜬 상태에서 1적구와 충격이 일어나면 아무래도 바닥 마찰력이 적으므로 충격량이 더 받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맞는다는 느낌이 드는 것 같네요. 처음부터 상단으로 공을 치면 수구가 1적구와 충돌전까지 앞구름은 중단에서 칠때보다 더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앞돌리기 대회전 칠때 1쿠션 맞고 나오는 수구가 2쿠션을 맞으러 가는 동안에 휘어지는 현상때문에 짧아지고 회전이 더 생기는 것 처럼 보이는 거죠. 반대로 중단에서 큐까지 들어서 치면 수구가 1적구와 충돌전까지 앞구름도 없고 아래로 찍어치는 스트록때문에 수구가 바닥에서 떠서 가는 현상이 증가되어 바닥마찰력이 줄어들기때문에 앞구름이 크게 생기지 않은 상태로 충돌을 합니다. 그래서 분리각은 살짝 커질 수 있지만 1쿠션 맞고 입사각 반사각대로 내려오기에 휘어짐 없이 돌아가는 것 같네요.
1. 내 공의 현상을 무겁게 만들기 위해 당점을 공의 중앙부로 가져오라. 2. 큐가 수평이 될 수록 분리각을 만들기 쉬워지므로, 큐의 뒷부분을 들수록 앞으로 전전력이 강해진다. 자연회전이 생겨서 득점 확률이 없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반대되는 배치는 당점은 올리고, 평범한 큐의 각도로 치라.
당점을 많이 내리면 두께에따라 변동폭이 커집니다. 결국 두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변동폭을 좀 작게 가져가는것이 유리하겠죠? 매우 낮은 당점은 두꺼우면 확 끌릴수있고 얇으면 1쿠션에서 하단이 작용해서 훅 길어질수있습니다. 극하단은 1적구가 단쿠션에 가까이 붙어있을때 두께써서 치기 좋더라구요 .
알고치면 더 재미있는 당구TV 샤넬~ 마스터~!
굿모닝입니다!!!♡♡
깜짝이야~^^♡
@@방수좋아당구TV ㅋㅋㅋㅋ
다 모이셨네요 ㅋㅋㅋ 다같이 컨텐츠 하나 하시죠!!!
알고치면 더 재밌는 야매좋아 방수마스터 입니다
제가 보는 딱 3개 채널분들이 모여계시네요ㄷㄷㅎㅎ
연습을 해보니 당점의 차이를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따봉 레슨!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연습해서 제거로 만들게요
오늘 꼭 연습해 보겠습니다.
좋은 설명… 활용해 봐야겠네요~
무겁거나 가볍게 좋네요
아하 그런 거 였군요!
감사합니다.
이걸 몰랐네요 ㅎ, 스트레스 받고 있었는데 해결책을 주셨습니다
천재시군요
이런 현상에 관한 개인적인 해석입니다.공의질량은 변하지 않으니 무겁거나 가볍거나의 문제는 전혀 아니고 같은 스피드라 전제 했을때 운동에너지의 양이 같으므로 영향을 주는 이유는 하나 뿐이네요 . 앞구름의 회전양.
공은 앞으로 구르면서 바닥에서 미세하게 뜬상태가 존재합니다. 공이 뜬 상태에서 1적구와 충격이 일어나면 아무래도 바닥 마찰력이 적으므로 충격량이 더 받습니다. 그래서 가볍게 맞는다는 느낌이 드는 것 같네요.
처음부터 상단으로 공을 치면 수구가 1적구와 충돌전까지 앞구름은 중단에서 칠때보다 더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앞돌리기 대회전 칠때 1쿠션 맞고 나오는 수구가 2쿠션을 맞으러 가는 동안에 휘어지는 현상때문에 짧아지고 회전이 더 생기는 것 처럼 보이는 거죠.
반대로 중단에서 큐까지 들어서 치면 수구가 1적구와 충돌전까지 앞구름도 없고 아래로 찍어치는 스트록때문에 수구가 바닥에서 떠서 가는 현상이 증가되어 바닥마찰력이 줄어들기때문에 앞구름이 크게 생기지 않은 상태로 충돌을 합니다. 그래서 분리각은 살짝 커질 수 있지만 1쿠션 맞고 입사각 반사각대로 내려오기에 휘어짐 없이 돌아가는 것 같네요.
현실적인 공학적 해석 매우 좋습니다.
저도 공돌이출신인데 더 생각해볼게요 ㅎㅎ
요거 오늘 구장에서 써먹었는데 연습도 안했는데 너무 잘되더라구요^^ 샤탄님 ㄱㅅㄱㅅ
와우 감각좀 있으십니다 곰돌님 ㅎㅎ
감사합니다
1. 내 공의 현상을 무겁게 만들기 위해 당점을 공의 중앙부로 가져오라. 2. 큐가 수평이 될 수록 분리각을 만들기 쉬워지므로, 큐의 뒷부분을 들수록 앞으로 전전력이 강해진다. 자연회전이 생겨서 득점 확률이 없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반대되는 배치는 당점은 올리고, 평범한 큐의 각도로 치라.
감사드립니다
당구 원리를 설명해 주시는 좋은 내용입니다. 앞돌 대회전에서 1적구가 벽에 붙어 있을 때는 하단으로 쳐야 할텐데, 이 경우의 좋은 팁은 없나요? 그리고 세워치기에서 일반적으로 상단을 치라고 하는 데, 이 원리로 좁은 꺽을 때는 중단이 유리한 건가요?
1적구붙어있을때는 얇은두께가 자신있는분을 제외하면 시원하게 하단으로 치는것이 각도형성에 유리합니다.
세워치기시 상단을 주면 분리각이 커져서 각도형성에 유리합니다만 본영상의 배치처럼 이미 각도가 있는 좁은각은 상단을주면 역효과가납니다. 이럴경우는 중앙부당점이 유리한것이죠.
와 제가 잘 못치는 배치
2번째 다대 배치
상단과 중단 차이가 나네요
중단에 내려 쳐라
꼭 해봐야겟어요
감사합니다
이건 연습해서 좋아지면 0.5점 올라가는 느낌
이런, 원리를 설명해주시는 강의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한 가지 궁금한 것은, 이런 배치에서 그립법은 상관이 없는 건가요?
너무 풀고 치시는 그립법은 불리할것 같습니다!
저는 어느정도만 악력을 주고 칩니다 조~~금!
@@TANDO_billiards 아이고. 탄도님께서 직접. 감사합니다. 그리고, 응원합니다. 화이팅!!
@@osw062 감사합니다^^
탄도님은 당구교수 하셔야겠에요.
감사합니다.
상단보다 중단이 분리각이 커지는데.. 이경우는 다른내용이나요,
상단 중단에 따른 분리각의 차이는 스트로크에 따라 다릅니다. 수구를 가볍게 치면 상단 당점에서 끌리는 효과가나서 분리각이 더 커지기도 합니다.
당구가 많이 어려워요 ㅜㅜ
굿포인트네요...감사해요
그럼 그립도 아주 약간은 단단한(무거운)그립이면 괜찬을까요
무게가 나가면 좋은점도 있지만 가벼운구질에 좀 취약하지 않을까요? ㅎㅎ
본 강의의 핵심과는 상관 없지만,
6분15초 세위치기 탄도님 시타,
역회전으로 치신듯 하네요 .
입사각보다 반사각이 좁네요
그럼 방수가 더좋겠죠?
정확하시고 예리하십니다!!
공의 무게를 느껴라 !!!
샤넬마스터님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질문이았는데여
내공을 무겁게 하기위해 큐를 살짝 들어 치라고 하셨는데요 큐를 살짝 들고 무겁게 칠때 큐의 각도는 수구를 치면서 수평으로 나가야하는지 아니면 큐를 든상태 그대로 살짝 밑으로 내려 치듯 쳐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큐의 각도대로 가야해요
출발각도는 내려가있는데 수평으로 뻗으면 느낌도 어색합니다.ㅎㅎ
@@chanel_master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당구의 원리를 가르쳐주는 몇개안되는 컨텐츠입니다.
평소 타법이 뒤가 들리는데 그럼 자연스럽게 되는거?
제가 실전에서 시행착오 몇번해보니 당점이 높으면 잘안되더라구요 ㅋ
설명을 부탁드릴게 있어 댓글 남깁니다.
수구가 1적구를 맞았을때.. 두께별 자연 발생 회전량이 어느정도인가요?
너무 어려운 질문이라 답을 못드립니다 ㅜㅜ
@@chanel_master 탄도님도 모르실까요?? ^^
이렇게 친히 답글 감사합니다.
아무래도...얇은 두께를 맞았을때보단 두껍게 맞으면 자연회전이 좀더 발생하겠지만 양을 측정하긴 힘들것 같구요...8분의4와 8분의3이 가장 많은 자연회전이 발생 할것 같구요!타법에 따라 변화가 심할것 같습니다!!
@@TANDO_billiards 혹시 가능하게 되시면 강좌한번만 부탁드립니다.
그냥 뱅크샷 대비 1적구 부딪친 후 당점을 어떻게 변화를 주는게..좋은지.. ㅎ
한바퀴 돌릴때 얇게 치면서 당점을 최대낮추어라고 하던데
비교 부탁드립니다
당점을 많이 내리면 두께에따라 변동폭이 커집니다. 결국 두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변동폭을 좀 작게 가져가는것이 유리하겠죠? 매우 낮은 당점은 두꺼우면 확 끌릴수있고 얇으면 1쿠션에서 하단이 작용해서 훅 길어질수있습니다.
극하단은 1적구가 단쿠션에 가까이 붙어있을때 두께써서 치기 좋더라구요 .
@@chanel_master 정말 감사합니다 이렇게 빨리 답변을 주셔서.
감격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공이 붙어있는 경우, 두께로 키스뺄때, 선각에서 얇게 돌려야 할때 제외하고는 하단당점을 쓰지않습니다
아는건많은데 못치면 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