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신동만샘을 존경합니다만. 종종 낚시 정보가 너무 구식이거나 잘못된 자료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버티컬과 슬로우지깅의 대상어종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오히려 일본에서는 부시리 방어 참치 회유성 어종에 대해 슬로우지깅을 실시하며 메탈 그람수에 따른 대상어종의 차이는 존재합니다만 슬로우지깅은 버티컬에 비해 얇은 라인을 사용하고. 액션에 따른 차이가 존재하며 (슬로우피치 하이피치 구분됨) 낚시대의 소재의 차이도 있습니다. ( 슬로우 지깅대는 액션을 위해서 글라스를 더 포함함) 그리고 조금 버티컬에 비해 오히려 수심이 깊은 구역에서 선호되는 낚시입니다. 락피쉬도 잘 무는 낚시가 맞으나 일본에서는 이미 참치낚시에 슬로우지깅이 더 선호되며 수심 300M 까지 슬로우지깅을 합니다 메탈은 대충 500g 맥스 수준으로요.. 즉 기법의 차이이지 대상어종의 차이는 없다고 생각하는게 맞습니다. 그냥 직설적으로 표현해서 슬로우가 붙었으니 느린 낚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버티컬에 비해 힘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잘 낚이니 일본에서는 주 장르가 된거라 생각됩니다.
요즘 빅게임 자주 올라와서 정주행 중입니다ㅎ.
샤크샘 팬입니다~ ^^
카약타고 낚시하다 어탐찍히는수심 17미터권에서 광어 표층까지도 따라오던데요...
일반 부시리 낚싯대로는 슬로우지깅 가능한가요
신동만 프로님
실물로 봤는데 굉장히 어려보였습니다.
40대 중반으로 보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신동만샘을 존경합니다만. 종종 낚시 정보가 너무 구식이거나 잘못된 자료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버티컬과 슬로우지깅의 대상어종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오히려 일본에서는 부시리 방어 참치 회유성 어종에 대해 슬로우지깅을 실시하며
메탈 그람수에 따른 대상어종의 차이는 존재합니다만
슬로우지깅은 버티컬에 비해 얇은 라인을 사용하고.
액션에 따른 차이가 존재하며 (슬로우피치 하이피치 구분됨)
낚시대의 소재의 차이도 있습니다. ( 슬로우 지깅대는 액션을 위해서 글라스를 더 포함함)
그리고 조금 버티컬에 비해 오히려 수심이 깊은 구역에서 선호되는 낚시입니다.
락피쉬도 잘 무는 낚시가 맞으나 일본에서는 이미 참치낚시에 슬로우지깅이 더 선호되며
수심 300M 까지 슬로우지깅을 합니다 메탈은 대충 500g 맥스 수준으로요..
즉 기법의 차이이지 대상어종의 차이는 없다고 생각하는게 맞습니다.
그냥 직설적으로 표현해서 슬로우가 붙었으니 느린 낚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버티컬에 비해 힘을 많이 들이지 않아도 잘 낚이니 일본에서는 주 장르가 된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