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단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변에 말씀처럼 직접 가지고 오시는 분을 몇번 봤기 때문에 말씀드릴수 있지만 제가 직접 파나마운하를 통과해본적은 없어서 이 점 참조하세요) 선사 운송 : 모든 절차가 투명하고 업체들이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 만약의 사고에도 보상이나 이슈해결이 가능 합니다. 2-3달이면 선적부터 받는것까지 가능 하기에 다른 일을 할수가 있죠. 남의 손을 빌리는 일이니.. 다만 서류나,어느정도의 무역영어는 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용은 45피트 6000내외, 세금은 2000 정도 나옵니다. 크로아티아는 FTA협정국이라 일부 세금환급이 가능합니다. 당연 여러사람을 거치기 때문에 수수료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국내에 이를 해주시는 믿을 만한 에이전트는 몇분 안되십니다. 가끔 한국에서 싸게 해 준다는 분이 있을수 있는데 보험이나 현지에서 운항 사고시 문제를 해결하실수 있는 분들이 아니니 유의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직접 운송 : 인생에 좋은 항해 경험이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모험도 될 것이고. 솔직히 저도 안해본 일이라 주변 선장님들 하신거 보면 부럽기도 합니다. 비용은 선사 운송이나 직접 운송이나 비슷하거나 직접운송이 비용이 더 듭니다. (기름값, 항해기간동안 생활비,식비,보험비등등..) 3년전에 은퇴하시고 크로아티에서 45피트 바바리아 요트를 가지고 오신 선장님이 있으셨는데 중간중간에 태평양 이름 모를 섬에서 바닷가재 잡고 코코넛 따서 며칠 쉬다가 오시는 블로그 글 보면 정말 꼭 하고 싶은 일이기도 하더라고요. 다만.. 중고요트란 점에서 바다에서 언제든 고장 날수 있고 이에 대한 대비를 스스로 또는 동행 크루들이 해결할수 있어야 합니다. 간간히 항해 중간에 난파나 요트를 수장(?)시키고 오시는 분들도 꽤 있으니 많은 내공이 필요한 분야 입니다.
질문이 사실 모호한 면이 있네요. 1)세일요트는 10시간 운항한다고 하면 보통 엔진을 계속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람을 이용하는 목적이니 2) 같은 엔진 같은 거리라도 엔진 rpm 을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기름 소비량이 4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 자세한건 얀마나 볼보 엔진 스펙을 찾아보시면 rpm당 연료 소모량 그래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1)번은 무시. 2)번을 보통의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꼭 그런건 아닙니다.오차가 크니 감안하세요) 4기통 엔진(얀마 jh시리즈) ,5시간운항, 2500rpm운행, 6노트(11km/h) 의 경우 = 20리터 아주 쉽게 말씀드리면 2기통 엔진은 한시간에 2리터, 4기통 엔진은 한시간에 4리터 소모 됩니다. (그냥 일반적인 rpm으로 가면.. 30피트급은 보통 3기통 엔진이 많이 들어가 있고 40피트급부터는 4기통 엔진을 많이 씁니다. -
허가없이 막 나갈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북한에도 막 나가고 일본에가서 마약도 가져오면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 .. 아주 가까운거리(요트로 1시~2시간)는 허가없이 가도 되는 구역이 있고, 이와 별도로 어장보호나 군사보호구역등은 접근하면 안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또한 아주 멀리(제주도,해외)까지 갈려면 별도의 안전검사와 특수장비들이(liferaft,VHF,epirb) 있어야 허가를 해 줍니다. 그리고 매번 출항 허가를 받아야 해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지난달 목포 마리나에서 박주용선장님 우연찮게 뵙고 근거리 항해도 동승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분도 크로아티아에서 직접 몰고 오셨더라고요. 그전부터 요트 참 좋아했는데 이번에 공부좀 하면서, 2천만원 전후의 24-30피트 중고요트로 입문해볼까 고민중입니다. 그정도는 파쏘 아니면 일본구매 밖에는 길이 없어보이더군요. 이전에 2800만원 요트 운용하셨다 했는데, 당시 운용비용이 어느정도 들었는지 알수 있을까요? 여러 조언 부탁드립니다^^
일때문에 요트 해상 운임 견적은 많이 하는데 전체 운송 과정 관련 해서는 잘 몰랐어요 잘 배워갑니다
잘보고 갑니다 24ft파워보트 타다가 이번에 35-36ft 파워요트 구매결정하고 해외사이트만 보다가 금번에 좋은정보 한국말로 들으니 힘나네요ㅎㅎ한국에서 수상레저란 홀로 외로운 싸움인것 같습니다
시청 감사드립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말씀 하신것 처럼 운영이 쉽진 않습니다. 모르면 돈도 많이 들고요. ^^;
아 다음주에 요트면허 따보려고하는데...
영상보고나서 따야하나싶네요
어렵네요 ㅎ
암튼 좋은 내용 알기쉽게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시청 감사드립니다. ~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신다니 다행이네요. 감사합니다.
세일요트 유럽쪽에가서 구매하려는데 많은도움이되었습니다
좋은 경험과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요트 욱지로 올릴때도 직접 크레인써서 올리신건가요 10만원만 들었다해서요...😅
60되기전에 요트 장만이 꿈인데... 계류 비용이 상당 하군요...ㅠㅠ 1년에 2천만원이라...
영상 잘보았습니다.
요트 해외구매시 (45피트) 크로아티아에서 한국까지 선사를 통한 운송비용과 지인들과 여행 겸하여 직접 운항하여 오는경우 장단점과 차이점에대해서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변에 말씀처럼 직접 가지고 오시는 분을 몇번 봤기 때문에 말씀드릴수 있지만 제가 직접 파나마운하를 통과해본적은 없어서 이 점 참조하세요)
선사 운송 :
모든 절차가 투명하고 업체들이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 만약의 사고에도 보상이나 이슈해결이 가능 합니다.
2-3달이면 선적부터 받는것까지 가능 하기에 다른 일을 할수가 있죠. 남의 손을 빌리는 일이니..
다만 서류나,어느정도의 무역영어는 하시는게 좋습니다. 비용은 45피트 6000내외, 세금은 2000 정도 나옵니다. 크로아티아는 FTA협정국이라 일부 세금환급이 가능합니다.
당연 여러사람을 거치기 때문에 수수료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국내에 이를 해주시는 믿을 만한 에이전트는 몇분 안되십니다. 가끔 한국에서 싸게 해 준다는 분이 있을수 있는데 보험이나 현지에서 운항 사고시 문제를 해결하실수 있는 분들이 아니니 유의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직접 운송 :
인생에 좋은 항해 경험이 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모험도 될 것이고. 솔직히 저도 안해본 일이라 주변 선장님들 하신거 보면 부럽기도 합니다. 비용은 선사 운송이나 직접 운송이나 비슷하거나 직접운송이 비용이 더 듭니다.
(기름값, 항해기간동안 생활비,식비,보험비등등..)
3년전에 은퇴하시고 크로아티에서 45피트 바바리아 요트를 가지고 오신 선장님이 있으셨는데 중간중간에 태평양 이름 모를 섬에서 바닷가재 잡고 코코넛 따서 며칠 쉬다가 오시는 블로그 글 보면 정말 꼭 하고 싶은 일이기도 하더라고요.
다만.. 중고요트란 점에서 바다에서 언제든 고장 날수 있고 이에 대한 대비를 스스로 또는 동행 크루들이 해결할수 있어야 합니다. 간간히 항해 중간에 난파나 요트를 수장(?)시키고 오시는 분들도 꽤 있으니 많은 내공이 필요한 분야 입니다.
네. 감사합니다. 취득가격에 운송비용도 포함되니
3억원이 넘어가면 세금부분이 부담되
직접 운항해서 오는것을 생각해보았는데. 이또한
위험부담이 크네요. 궁금한부분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ottercaptain7207가게에서 사서드세요 그게 훨씬 싸고 안전해요😅
퇴직후 크로아티아 같은 나라에서 구매하고, 그 참에 세계여행 한다는 생각으로
현지에서 사는게 제일 합리적이겠네
영상보고 요트구매 꿈을 접었습니다...ㅠㅠ
펄링타입 메인세일 추천하십니까?
전체 동영상 보고 시작하구 싶습니다. 시작하면 도움 받고 싶습니다. 좀더 다양한 컨텐츠 올려주시면 계속 구독하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틈나는대로 올리려고 하는데 첫 맘 같지는 않네요 ^^;
취득세 2%싸네요, 보험도 그렇고 외국은 보험이 보트가액의 2%/년 🥵 계류비 40피트 기준 350-400만(대도시 기준)
af9126 네.. 제가 알기론 외국 보험은 글로벌 커버리지에 대인/대물 다 되는 것이어서 외국에서 요트살때 가입하고 오는게 좋을거 같은데 저는 그 사실을 너무 늦게 알아서 못들고 왔습니다. 국내에선 대물 보험이 안되어 항상 불안한 마음이 있죠.
요트 사지말라는 말씀이시죠😂
늘 고민하고 궁금했던 내용 입니다. 미국이나, 유럽은 국내보다 같은 가격에 년식이 월등히 좋은 것을 웹사이트를 통해 알아 봤는데... 기회를 주신다면 노하우를 배우고 싶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파워요트는 미국, 세일 요트는 유럽이 상태와 가격이 좋습니다. 유럽 중에 지중해 주변국이 좋고 미국은 플로리다주에 배가 많으나 가끔 호수에 더있는 배들이 매물로 나오는데 호수배는 부식이 거의 안되어 좋은점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운송 받을레벨이면 요트사면 안되지요
바다의 캠핑카ㅠ요트
캠핑카=엄청 귀찮음
30피트 정도의 세일링 요트를 계류비 절약차원에서 트레일러로 이동 해가 집공터에 보관하다가 필요시에
세일링 할 수있을까요?
세일 요트는 트레일러로 움직이기 힘듦니다. 마스트가 8미터는 넘기 때문에 동네 전기줄에 다 걸리죠... 30피트 이하로 맥그리거 모델이 마스트를 접었다 폈다 할수 있는 모델이 있으니 검색하시면 나올거에요.
질문드립니다. 다른 관련 영상에서도 명확히 답이 안나오는데.. 유류비가 어느 정도 될까요? 예를 들어 10km 이동하는데 얼마 정도로 생각하면 될까요? (40피트 기준으로요)
그리고 파워요트 말고 세일요트의 경우 당연히 유류비를 극적으로 줄일 수 있겠지요?
질문이 사실 모호한 면이 있네요.
1)세일요트는 10시간 운항한다고 하면 보통 엔진을 계속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람을 이용하는 목적이니
2) 같은 엔진 같은 거리라도 엔진 rpm 을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서 기름 소비량이 4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 자세한건 얀마나 볼보 엔진 스펙을 찾아보시면 rpm당 연료 소모량 그래프를 보시면 되겠습니다.
1)번은 무시. 2)번을 보통의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꼭 그런건 아닙니다.오차가 크니 감안하세요)
4기통 엔진(얀마 jh시리즈) ,5시간운항, 2500rpm운행, 6노트(11km/h) 의 경우 = 20리터
아주 쉽게 말씀드리면 2기통 엔진은 한시간에 2리터, 4기통 엔진은 한시간에 4리터 소모 됩니다. (그냥 일반적인 rpm으로 가면..
30피트급은 보통 3기통 엔진이 많이 들어가 있고
40피트급부터는 4기통 엔진을 많이 씁니다.
-
@@ottercaptain7207 네 모호한 질문이었지만 친절히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낚시도 가능하고 휴식공간도 좋은 요트있나요?
네.. 요트란것이 취미를 위해 만들어진 배라 가능 합니다.
요트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인데요^^ 요트면허있으면 요트가지고 한강이든 바다든 아무곳이나 허가 없이 나갈수 있는건가요?
허가없이 막 나갈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북한에도 막 나가고 일본에가서 마약도 가져오면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 .. 아주 가까운거리(요트로 1시~2시간)는 허가없이 가도 되는 구역이 있고, 이와 별도로 어장보호나 군사보호구역등은 접근하면 안되는 구간이 있습니다. 또한 아주 멀리(제주도,해외)까지 갈려면 별도의 안전검사와 특수장비들이(liferaft,VHF,epirb) 있어야 허가를 해 줍니다. 그리고 매번 출항 허가를 받아야 해요.
@@ottercaptain7207 답변감사합니다
천만원 이하 소형 보트 유지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소형보트는 보통 선외기(낚시용 콤비보트, 보트를 차에 견인해서 필요할때마다 사용하신다는 가정하에)
- 마리나 트레일러 상하차비용은 회당 4~10만원
- 가까운 1~2시간 거리에 낚시포인트 이용 유류비 10~20만원
- 보험료 인당 10만원
- 보트관리비 년 200만원
** 최소 비용으로 산정해 봤습니다.
아.. 그리고 보통 소형 보트값은 선체값은 거의 무시되고 엔진값이 대부분을 차지 합니다 따라서 엔진 관리비용은 최대한 넉넉히 예산을 잡으시는게 좋습니다.
한국에 보트 하우스 같은거 가능한가요??
주거목적인 보트하우스 말씀이시죠?유럽처럼..가능합니다. 장소마다 다르겠지만 항로나 사설시설이 아닌 곳은(한강일부, 바다공유수면..) 가능 합니다. 캠핑카처럼 공용부지에 세워둘수 있는 것처럼요..
영상 잘 봤어여 !
요트조사 과정에서 궁금해서 그러는데 요트가 국내로 운송되는 유통? 과정에 대해서 여쭤봐도 될까요?
어떤 단계를 거쳐야 소비자들이 구매를 할 수 있는지요!
줘도 어떻게 모는지 모름...
집안살림도 힘듦
그걸 바다에서... 재앙이다 재앙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지난달 목포 마리나에서 박주용선장님 우연찮게 뵙고 근거리 항해도 동승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분도 크로아티아에서 직접 몰고 오셨더라고요. 그전부터 요트 참 좋아했는데 이번에 공부좀 하면서, 2천만원 전후의 24-30피트 중고요트로 입문해볼까 고민중입니다. 그정도는 파쏘 아니면 일본구매 밖에는 길이 없어보이더군요. 이전에 2800만원 요트 운용하셨다 했는데, 당시 운용비용이 어느정도 들었는지 알수 있을까요? 여러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30피트 기준 운영유지비용은 최소 계류비 포함 월100으로 생각 됩니다.
배가 주차가있었나요?ㅋㅋ 정박이아니고?ㅋㅋ
그렇네요 제가 주차로 표현을.. 알기쉽게 설명할려고 하다보니 .. ^^ 의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