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게하나있는데요.. 대부분의 드리블을 잘하는 선수들이 튕기는 구조랑 수비를 제끼기위한 6가지 요소(보폭,디딤발,어깨 기울기 등)를 다 갖추고있나요..? 돌파보다는 볼소유를 잘하는 선수들(베실바,그릴리쉬)은 이러한 요소보다 위치나 거리,덤비는 무게중심에 신경을 많이 쓰죠?
'어떻게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질문으로는 행복을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이 주는 고통을 얼만큼 견딜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내가 얻을 수 있는 행복을 알려줍니다. 심리적 부담은 실수에서 오는 고통에서 나타납니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통이 필수입니다. '내가 얼만큼 실수의 고통을 견딜 수 있는가?라는 질문이 내가 배울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심리 근육인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배웁니다 ^^
형님 진짜 존경합니다
프로선수면 이미 기술적으로 완전체인줄 알았는데 저런분들도 다시 배우는게 신기하네요
와 심리라니.....정확하게 파악하고 계시는것 같습니다
서울 이랜드 이준석 선순가요?😮팬이에요
궁금한게하나있는데요..
대부분의 드리블을 잘하는 선수들이 튕기는 구조랑 수비를 제끼기위한 6가지 요소(보폭,디딤발,어깨 기울기 등)를 다 갖추고있나요..?
돌파보다는 볼소유를 잘하는 선수들(베실바,그릴리쉬)은 이러한 요소보다 위치나 거리,덤비는 무게중심에 신경을 많이 쓰죠?
네 디테일한 것을 못보면 공격적인 드리블이 불가능합니다. 수비수가 덤비기 전까지는요
그럼 볼소유나 탈압박에 능한 선수들은
수비먼쪽(각도,거리)으로쳐서 수비의 무게중심을 유도하는 플레이인거네요??
@@프렝키더용-r4b 정확합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다른분한테 레슨받지만
수업을 받기전에 가르치는분의 철학이 뭔지부터 이해하는게 정말 중요한거같아요
선수의 심리적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나가는게 좋을까요?
'어떻게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 질문으로는 행복을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이 주는 고통을 얼만큼 견딜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내가 얻을 수 있는 행복을 알려줍니다.
심리적 부담은 실수에서 오는 고통에서 나타납니다.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통이 필수입니다.
'내가 얼만큼 실수의 고통을 견딜 수 있는가?라는 질문이 내가 배울 수 있고 성장할 수 있는 심리 근육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