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서구의회 미래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2 янв 2025
- ○ 대전 서구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미래정책연구회(대표의원 신혜영)는 7월 10일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실에서‘생애주기별 안전교육 모델 개발 및 시범 교육 효과 분석 연구용역’착수보고회와 7월 월례회를 개최했습니다.
○ 미래정책연구회는 생애주기별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어린이 안전사고의 사례를 분석하고 안전교육 모델을 개발하여 시범·적용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자 이번 연구용역을 추진했습니다.
○ 이날 행사는 미래정책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신혜영 의원, 간사 서다운 의원, 회원 전명자·손도선·신진미 의원)과 연구진,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혜영 대표의원의 연구용역 추진배경과 취지 설명 ▲허억 교수의 연구용역 내용과 진행방향 설명 ▲참석자 질의응답과 의견수렴 ▲연구단체 월례회 자체토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 보고회에서는 연구책임자인 허억 교수(가천대 행정학과)로부터 착수보고를 받고 연구 범위, 과업 내용, 세부 추진 방법, 연구 추진 일정, 기대효과와 활용계획 등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습니다.
○ 신혜영 대표의원은 “최근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어린이의 발달특성과 생활환경 변화를 반영한 맞춤형 어린이 안전교육 모델을 정립하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번 연구용역은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0월까지 4개월 간 진행되며, 앞으로의 추진 일정으로 ▲어린이 안전사고 사례 분석 ▲생애주기별 4단계 교육자료 개발 ▲서구 어린이 안전교육 모델 개발 ▲초등1·2학년 보행자 면허증 체험교육 ▲서구 어린이 안전사고 Zero간담회와 선포식 개최 ▲안전교육 관련 조례 2건 제안과 최종보고회 개최 ▲종합 보고서 제출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